fbpx

잼페이스,한국에도
콘텐츠 DB화 기술이..

in STARTUP/TECH

오늘 글은 특별히 #무료공개 합니다~
한국의 스타트업 중 #잼페이스 #Zamface 라고 아시는 분, 손?
요즘 핫한 #테크트렌드 중 하나는 #콘텐츠DB화 기술이에요.
한국에서 그 영역에 도전한 #뷰티테크 #스타트업,
제가 얼마 전 언급한 깜놀 혁신 스타트업의 두 번째 주인공이랍니다.

edited by 하지영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와아아~ 저 이틀 동안 아침 점심 저녁 다 집에서 해먹어쪄여~~ 결혼하고 첨 있는 일이어써여~~ㅋㅋㅋ 밀키트를 잔뜩 사다가 쌓아놓구 한 끼에 한 개씩 까고 있음요. 우엥~ 익선동 가서 맛난 거 먹고 싶어요..ㅠㅠㅠ

오늘은 스타트업 이야기랍니다. 아울러 ‘테크놀러지 트렌드‘ 이야기이기도 해요.

제가 데일리트렌드를 하는 이유에 대해 함 말씀 드린 적 있쥬? ㅋㅋㅋㅋ 오글거리는 이야기 같지만… 요즘은 ‘목적 중심’이 대세니깐요. 저의 남다른 목적은 바로 “한국과 글로벌의 지식의 gap을 없앤다”라는 거였어요. 크핫.. 개멋져! ㅋㅋㅋㅋ

이런 목적을 갖게 된 이유는 여러 사람을 만나다 보면 종종 참 난감할 때가 있어서예요.

저처럼 트렌드를 오래 했다는 분이 세상이 어찌 돌아가는지 하나도 모를 때라든지, 스타트업이란 애들을 만났는데.. 얘가 해외에선 이미 저렴하게 대중화된 기술을.. 목숨 걸고 만들어선.. 비싸게 팔 야심에 쩔어있다든지… 하는 경우들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하핫.. 요즘은..드디어.. 우리가 해외를 넘어서는 느낌도 받는다니깐요.

특히 스타트업 중에는 해외 트렌드를 넘어서는 뭔가를 이루는 친구들이 한국에 뿅뿅 나타나고 있어요. 해외 시장에서 막바로 경쟁해도 손색없는 그런 친구들요.

엊그제 소개한 그립(Grip)도 바로 그런 친구고요. 오늘 소개할 잼페이스(Zamface)도 그런 친구랍니다. 잼페이스라고 들어보신 분, 손?

좌, 오늘 우리 잼페이스 기술이 가진 의미에 대해 함 생각해보겠심미당.

요리앱 ‘Whisk’, 헤드리스 CMS ‘Butter’ : 모두 콘텐츠 DB화 기술

오늘날 모든 기업이 필요한 건 ‘데이터’예요. 그런데 슬프게도.. 세상엔 좋은 정보지만.. DB화 할 수 없는 게 너무도 많죠.

예를 들어 저의 ‘데일리트렌드’를 볼까유? 이 사이트는 수많은 글들의 리스트일 뿐 완벽하게 DB화된 콘텐츠는 아니랍니다. 제 사이트는 찾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면 키워드를 이것저것 쳐서 찾아보는 정도만 될 뿐이에요.

그런데 제가 주절주절 떠드는 이야기 중 ‘사례’만 좌라락 추려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더 딥하게, 제가 1년간 떠든 내용을 분석해서 “새로운 컨셉으로 성공한 패션 스타트업 사례”, “뷰티의 디지털화 사례” 이런 걸 추려볼 수 있다면요?

실상 우리 주변에는 DB화 되지 않은 콘텐츠가 엄청 많아요.

수많은 여행 블로그들을 보세요. 얘가 DB화 돼서… 모든 여행 이야기를 우리가 “예산 중심”이나 “기간 중심”으로 서치해서 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인기 여행 블로거 사이트에서 “100만원 이하 여행” 이런 것만 찾을 수 있다든지, 아니면 “3일 미만 여행” 이런 것만 찾을 수 있다든지요.

이런 걸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은 이미 나와 있어요. 누가 문자로 주절주절 쓴 콘텐츠라면 “자연어 처리 기술”로 어느 정도 분석이 가능하거든요. 자연어 처리 기술이란 말, 처음 듣는 거 아니쥬?

근데 어제도 말씀드렸지만, 이럴 때 필요한 건… 기반 기술이 있고 없고의 문제보다, 이미 존재하는 기술들을 배합해 세상의 가려운 곳들을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는 솔루션으로 짜는 능력, 즉 시나리오를 쓰는 능력이에요.

스타트업계에 필요한 능력자는 바로 이런 사람들이랍니다. 기술을 알고 현장을 안 뒤, 시나리오를 쓰는 사람들요. 이건 기술만 안다고 되는 일도 아니요, 현장만 안다고 되는 일도 아니에요.

바로 이런 능력자들이 최근 바로 이 콘텐츠의 DB화에 몰입하고 있어요. 이건 하나의 거대한 트렌드랍니다. 그리고 이들 중에는 이미 놀라운 테크놀러지들을 빚어 결과를 내고 있는 기업들도 많아요.

가장 좋은 예 중 하나는 바로 요리 앱 위스크예요.

얘는 요리 블로거들이 떠드는 온갖 이야기들을 DB로 싹 정돈해두죠. ㅋㅋㅋㅋ 그들이 중간에 어떤 잡설을 풀든지간에 DB로 남아야 할 것은 ‘재료’와 ‘레시피’ 잖아유? 위스크는 부질없는 걸 발라내고 요 두 요소를 착착 DB화 시켜두는 앱이죠. 쇼퍼블 콘텐츠 설명하면서 함 말씀 드린 바 있어요.

하나의 좋은 예는 Butter랍니다. 얘는 헤드리스 CMS 설명하면서 소개했던 애죠. 버터는 우리가 입력하는 콘텐츠들을 입력 단계부터 세부적으로 나누어 DB화 해요. 그런 다음 조건 값에 따라 콘텐츠가 다른 형태로 불려와 브라우징 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인데요.

만약 제 데일리트렌드가 헤드리스 CMS 방식으로 저장될 수 있다면 이런 게 가능해요.

전략기획실장이나 CDO, CMO처럼 바쁜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사실 맨날 여기 들어와 읽는다는 게 쉽지 않쥬? 이 분들은 1주일에 한 번만 들어와도, 각자가 접속했을 때 전략기획실장이 꼭 읽어야 할 콘텐츠/ CDO가 꼭 읽어야 할 콘텐츠/ CMO가 꼭 읽어야 할 콘텐츠들이 각각 다르게 나타나도록 조건화 해둘 수 있어요.

자, 이제 콘텐츠의 DB화라는 게 무얼 의미하는지 이해가 되시나요?

잼페이스는 바로 그 트렌드의 새로운 주자로 떡하니 나타난 한국의 스타트업이에요. 이 친구들은 영상 콘텐츠를 DB화 하는 기술을 가지고 있어요. 특히 ‘뷰티’에 특화해서요.

잼페이스, 뷰티 유튜버 동영상을 부위별로 DB화

잼페이스는 정말 시나리오를 잘 짠 테크랍니다.
잼페이스의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어떤 기능들을 누릴 수 있는지 함 볼까요?

요즘은 여자들이 화장법을 유튭 동영상으로 엄청 보잖아요..? 근데 여성이라면..각자의 약한 고리가 있단 말이죠. ‘어우 난 마스카라를 더럽게 못 발라’ 이런 친구가 있기도 하고, ‘난 꼭 볼터치만 하면 촌딱 되더라’ 하는 친구도 있기 마련요.

ㅋㅋㅋ저도 그 중 하나랍니다. 마스카라랑 볼터치는.. 하고 나면 자살 의지가 솟구쳐서 평생 안 하게 되더라는…ㅠㅠㅠ

보통 뷰티 유튜버들의 화장하는 영상은요. 그 친구가 밑화장부터 시작해서, 파운데이션, 셰이딩, 눈화장, 볼터치, 립으로 이어지는 풀 메이크업 과정을 전부 촬영한 것들인데요.

만약 이럴 때, 뷰티 유튜버들의 영상을 DB화해서, ‘마스카라 바르는 법’ 만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또 ‘볼터치 바르는 법’만 따로 모아서 볼 수 있다면요?

잼페이스에선 바로 요게 가능해요. 만약 볼터치, 즉 블러셔 바르는 것만 보고 싶다면 아래처럼 하면 된답니다.

유튜버 영상에서 볼터치, 즉 ‘블러셔’만 보고 싶다면 ‘블러셔’ 버튼을 눌러요.
그럼 뚜둥~ 하고 블러셔 부분으로 영상이 점프해서 이동해요.

또 하나 가능한 방법이 있는데요. 유튜버 영상 아래에 보면 “영상에서 사용한 제품” 목록이 좌라락 뜨죠? 거기서 블러셔 제품을 택한 뒤 ‘타임점프’를 누르면 또 볼터치 장면으로 뿅 하고 점프할 수 있어요.

영상에서 사용한 제품을 스크롤다운해서
블러셔를 찾아 ‘타임점프’ 누르면 또 블러셔 장면으로 이동해요.

동영상 이미지 인식, DropTV와 같은 기술

좌, 여기서 질문!
지금 보니까 잼페이스에선 유튜버 영상을 그냥 분석해서 DB화 하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니쥬?

잼페이스는 유튜버들이 실제로 사용한 제품들의 구매 링크랑 연결해요. 실제로 제가 저 위 화면에서 “더 벨라 컬렉션 블러셔”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답니다. 이건 어떻게 하는 걸까나..?

그냥 구매 링크가 아니고, “최저가 찾기”로 연결된다는 건, 이 제품에 대한 구매 링크를 잼페이스가 긁어와 매칭시킨단 뜻이에요.

동영상 속의 제품을 인식해서 구매 링크로 연결하는 기술은 지금 해외에서도 굉장히 핫한 기술이에요. 제가 전에 소개했던 DropTV 기억나세요?

얘는 뮤직비디오 같은 영상에 등장한 옷들을 이미지 인식해서 자기네가 긁어모은 쇼핑몰 DB에 있는 제품이다 싶으면 딱 연결 짓고 파는 애들이에요.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d1f6b833-356f-4120-8e52-95affed7d879.png
비디오를 보다가 갑자기 저 까만 티가 이쁘더라 하면 걔를 클릭
This image has an empty alt attribute; its file name is 3b54fb59-f667-4a78-b44e-db56bc4d0b6b.png
그럼 그 옷에 찌익 하고 화살표가 더해지며 쇼핑 링크가 뜨는 거예요.

잼페이스는 바로 이 기술로 유튜버 영상의 DB를 쇼핑몰 DB랑 연결하고 있는 거죠.

사실 기술적으로는 DropTV가 더 구현하기 어려운데요. 제가 볼 땐 이 기술을 ‘뷰티’란 영역에서 한정해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서는 잼페이스가 한 수 위랍니다.

늘상 말씀드리지만 기술의 우위는요. 그 자체가 뛰어난가 하는 것보다는 얼마만큼 사회적 니즈나 페인 포인트가 있는 데서 시작하느냐가 의미가 있어요. 세상 멋진 기술이면 뭐한대유..? 쓰고자 하는 사람이 없음 참 먹고 살기 힘들 뿐이에요.

잼페이스가 자리잡은 뷰티 영역에서 이런 기술은 정말 여자들의 가려운 데를 긁어줘요. 딱 그 부위만 보고싶은 맘이 있고, 저 제품이 뭔지 알았다면 당장 사고 싶은 마음이 있으니까요. 그런데 DropTV는.. 뮤직비디오 보다가.. 그렇게 당장 사고 싶은 마음이 들려면 가수가 Drake급은 되어야 할 듯요. 하핫.

제가 요 며칠, 데일리트렌드에서 ‘테크의 시나리오’에 대해 무한강조하고 있는데요.

꼭 해외 기술 보고 나면 ‘우리 나라에도 저런 기술 다 있어요.’ 하고 꼰대같이 구는 기술자들이 하나둘씩 있거덩요? 어우 얄미워…아니.. 있으신데.. 왜 그동안 못 하셨어요..? 응..? 요래 말해주고 싶은 맘이 한가득이라니깐요.ㅋㅋㅋㅋ

그런 말보다 그들이 해야 할 말은 “아~ 우리가 기술은 있는데 시나리오 쓰는 능력이 부족하구나~ “라는 거죠. 그래야 미래가 있지 않겠어요?

우리 아직 커머스는 안 붙었어요~~

이 놀라운 앱의 시나리오를 쓴 양반은 바로 윤정하 CEO랍니다. 카카오 헤어를 담당했던 이 양반이 지은 회사 이름은.. 움… “작당모의” 예요. ㅋㅋㅋㅋ 아니.. 웬 개그 DNA..?

잼페이스는 현재 앱을 배포는 하고 있는데요. 아직 커머스가 안 붙었어요. 지금은 다 남의 링크로 소개만 해주는 역할이랄까요?

만약 커머스를 붙여서 수익 모델이 생기면, 영상을 제공한 유튜버들과 셰어할 예정이라고 해요. 현재는 자기 영상을 공개하도록 허락한 유튜버들의 영상을 불러와 잼페이스 콘텐츠를 구축하고 있어요.

움… 잼페이스에겐 어떤 수익 모델이 적합할까요?

아직 어떤 방식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 부분에선 부디 잼페이스가요. 기존의 커머스 모델 중 하나를 고르기보다는, 테크 시나리오를 쓸 때처럼 다시 한번 멋진 ‘판매 시나리오’를 짜봤으면 해요.

어떨 땐 너무 큰 잠재력이 있어서 판매만 붙이면 곧 사업이 될 것 같다고 생각될 때가 있어요. 이제 다 되었고 10만 남은 거 같죠. 하지만 실상은요. 판매를 어떻게 붙이는가 하는 것이 사업의 90이랍니다.

입점형 플랫폼으로 뷰티 브랜드들을 들이고 수수료를 받는 방법이 가장 쉽게 떠올릴 수 있는 방법일 거예요.

그런데 플랫폼은 우위를 구축하기도, 지키기도 너무 어려워서요. MAU를 확보하고, 입점자를 확보하고, 경쟁자와 셰어 다툼을 하는 것은 또 전혀 다른 싸움이에요.

쉽게 떠오르는 방식은 때로 돈이 안돼요. 남이 짜놓은 시나리오를 갖다 쓰는 거라 나하고 안 맞을 때가 너무나 많거든요.

워낙 스마트한 스타트업이니 지금의 테크를 구축할 때 썼던 시나리오처럼, 판매 시나리오도 차근차근 연구해본다면 자신들만의 멋진 방법을 찾을 수 있으리라 믿어요.

제가 볼 땐… 하핫.. 이 기술이 빠르게 널리 알려질 수 있다면.. 걍 구글이 유튜브에서 쓰려고 인수할 것 같은데요..? ㅋㅋㅋ

아, 참 ‘얼굴 인식’ 얘길 안 했네

하나 더, 잼페이스 기술에서 흥미로운 점은 ‘얼굴 인식’을 통해 나랑 가장 얼굴형이 비슷한 유튜버의 영상을 소개 받을 수 있다는 거요.

제가 해보니까.. 쩝.. 저는 나이가 들어서 그런가.. 싱크로율 63% 되는 친구가 젤 비슷한 애더라고요. 이 부분은 아직 흥미는 있지만 소비자 경험에 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지는 않아요.

하지만 장기적으로 보자면.. 이 부분도 다양한 시나리오가 가능해요.

얼굴 인식 기술과 DB화 하는 기술이 더 디테일해지면.. 눈이 평균치보다 작은 소비자에겐 “눈 크게 보이게 하는 메이크업”이라든지, 저처럼 볼살이 통통한 소비자에겐 “턱살 순삭하는 메이크업” 이런 걸 추천해줄 수 있죠. 아이~ 참.. 나도 가만 보면 시나리오 쓰는 능력이 장난 아니라니깐요. 꺄르르~

암튼 한국 스타트업들이 이제 잘 짜여진 시나리오의 테크놀러지를 추구한다는 건 시사하는 바가 커요.

안타까운 건.. 외국엔 참.. 기술만 반짝반짝 해도 멘토들이 사방에서 붙어서 애들을 훅훅 키워내는데요. 우리나라는 좀.. 아무리 위로 올라가도 애들을 FAANG에게 다리놓을 정도로 빵빵한 건 아니어서요. 부디 잼페이스도 그렇고 그립도 그렇고, 주변에서 좀 같이 잘 성장하도록 물 주고 거름 주고 했으면 좋겠네요.

잼나쥬? ㅋㅋㅋ 낼 봬유~~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Latest from STARTUP

LVMH 올해의 혁신상: 주목해야 할 3가지 기술 방향

지난 주 파리에서 열린 #비바텍 에서 #LVMH_Innovation_Award_2023 의 파이널리스트들은 몇가지 달라진 테크놀러지 변화를 실감케 했어요. 이제#HR테크, #소셜분석, #웹3 기술은 새로운 방향의 모멘텀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지난주 파리에서 비바 테크놀러지란 유럽 최대…

日 슈퍼마켓 인력난을 타개하는 스타트업 Matchbox

지금 #편의점 이나 #슈퍼마켓 같은 ‘시간제인력’ 고용난에 시달리고 계시다면 오늘 주목하십셔! 현장 인력난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매치박스 란 친구가 #도큐스토어 랑 뭘하고 있는지 보실까유? #셀프채용 이라고 들어보셨어유?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학 낼이 넥스트커머스네요.. 듁흔듁흔.. 올해는 장마를 피해…

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김소희이며 연락처는 02-514-8147입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캡처 및 복사
    ④ 회사가 제공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