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벰버브리핑, 아직 신청안하셨나요?
‘트렌드예측’은 무슨 일이 일어날 것인지 이야기하는 게 아니랍니다. 그보다는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할 위기와 기회를 점검하는 자리예요. 노벰버브리핑에서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노벰버브리핑] 트렌드 예측에 대한 오해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로레알 ‘빅뱅 뷰티 테크 2025’ 수상자들 : 한국 기업들은요
- 中 루이비통 배 한 척이 상해 럭셔리 상권 지도를 바꿉니다
- [Big Thing] ‘에이전틱 커머스’ 선점 경쟁 : “결제를 잡아라”
- 日 스타벅스와 츠타야 모기업 CCC의 신업태 ‘LOUNGE & CAFE’ 출범
- 버터+마요네즈 “버터네즈”: 신박하지 아니한가
- ‘넷플릭스 하우스’ 1호점 드디어 오픈
- [Big Thing] 에이전틱 커머스: “프로그래머블 결제”의 세계
- [VIP] ‘하우스 오브 신세계’: 클럽과 스핀오프 사이
- 프라이빗 클럽의 변천사
- 전세계에 ‘초부유층 프라이빗 클럽’ 시대
- 종묘 앞 고층빌딩 : ‘경관이익’에 대한 일본의 사례
- 한국 유통 통계 2025 Q3
- 직원의 ‘웃음과 친절’ : 마땅한 의무인가요, 학대인가요?
- ‘K빵집’의 위력: 미국에서 ‘동네빵집’ 컨셉이 환영받는 이유
- ‘니들샷’기기 : 미국발 새로운 뷰티 디바이스
- Coach가 Prada를 이기고, COS는 3위가 됩니다
- 日 시니어 식사 ‘1끼 5천원 배달’이면 집이 곧 실버타운
- 블랙스톤의 실패: 시니어타운은 부동산 비즈니스가 아님
- How They’re Moving
- RINI 논란 : 4세 어린이를 위한 스킨케어 브랜드 뒤에 K뷰티란 배경
- 빠르게 성장하는 K브랜드의 함정: ‘동질화 트랩’
- 브랜드: 이제 다른 브랜드가 고객인 시대
- ‘휴리스틱 경영’과 ‘지식 경영’의 차이
- AI 시대: 트래픽이 80% 순삭된 곳과 갑자기 늘어난 곳
- 뉴욕이 전광판으로 도시재생한 방법 ①-One Times Square란 계륵과 특별조명규제
- SEO에서 GEO까지: ChatGPT가 뷰티 검색을 바꾸는 법
- 젠트리피케이션의 젠틀한 해결 : 뉴욕의 TDR(Transfer of Development Rights)
- 日 ‘초저가 슈퍼’ 라무(LAMU) : 저가로 ‘버는’ 방법은요
- 영리한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브랜드가 지속가능하게 유지하는
- 무신사 초저가 뷰티 外
News
2023년 6월 온·오프라인 통합멤버십으로 출범한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이 올해 연말까지 운영됩니다. 신세계그룹은 “업그레이드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은 올해까지만 가입자를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인도판 CJ올리브영’으로 불리는 현지 최대 뷰티 플랫폼 ‘나이카(Nykaa)’가 18일 밝힌 분기 실적 보고 자사 플랫폼 내 K뷰티 제품의 총 거래액(GMV)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롯데ON)이 놀유니버스 엔터 최고기술담당임원(CTO) 출신 임경영 상무보를 테크부문장으로 영입했습니다. 임경영 부문장은 1981년생으로 서울대에서 컴퓨터공학 학·석사를 학위를 받고, LG전자·네이버·엔씨소프트·넥슨에서 개발업무를 지속하다 피냐타랩스·아퀴스코리아·놀유니버스 등에서 CTO를 지낸 인물입니다.
CJ그룹의 2026년 정기임원인사에서 신임 경영리더에는 지난해보다 2배 가까운 40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중 30대가 5명으로 나이나 연차와 관계없이 성과만 있다면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다는 CJ그룹의 철학이 자리잡는 모습입니다.
Latest from Blog
中 루이비통 배 한 척이 상해 럭셔리 상권 지도를 바꿉니다
최근 중국의 #럭셔리 상권들이 점차 활기를 띄고 있어요. 특히 럭셔리 소비의 상징적 도시 #상하이 에선 새로운 변화가 생기고 있는데요. 그간 #헝룽광장 을 중심으로 하던 트래픽 동선이 점차 동남쪽으로 이동하고 있어요. 이 굴절을…
버터+마요네즈 “버터네즈”: 신박하지 아니한가
세상에서 젤 빨리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제품이 뭐게요? 그건 바로 '궁금한 맛'..! 최근 버터와 마요네즈의 하이브리드 #버터네즈 란 제품이 출시되어 반응이 뜨거워요. 누구의 작품이냐면 말이죠....! 누구라도 한번은 사서 먹어보고 싶어할 소스가…
로레알 ‘빅뱅 뷰티 테크 2025’ 수상자들 : 한국 기업들은요
지난주 로레알의 #빅뱅 #뷰티테크 2025년 수상자들이 발표되었어요. 이 대회는 북아시아/SAPMENA 2개 지역으로 나뉘어 열리는데, 북아시아 수상자 중에는 #K테크 기업들도 있답니다. 누가 수상했는지, 잠시 추려볼까요? 혹시 L’Oréal의 2025 Big Bang Beauty 테크 혁신…
日 스타벅스와 츠타야 모기업 CCC의 신업태 ‘LOUNGE & CAFE’ 출범
일본 츠타야의 모기업인 CCC가 스타벅스와 신업태 공간 서비스를 출범했어요. CCC는 원래 스타벅스의 파트너지요? 어떤 업태인지 간단히 알아볼까요? 지난주 스타벅스 커피 재팬이 츠타야의 모기업인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이하 CCC)과 새로운 업태의 카페를 시작한다고 밝혔어요.…
올해 ‘크리스마스 파자마’ 수요는 어떠한가요?
지난 몇 년간 한국에서 크게 성장한 #크리스마스_파자마 수요. 이제 또 연말이 다가오는데요. 이 #연말파자마 수요는 안정적 시즌 루틴으로 자리잡은 걸까요, 아니면 잠시의 유행이었을까요? 현재까지 수요가 어떻게 커져왔는지 잠시 짚어볼까요? 한국에선 요 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