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TikTok 스테이지, GD 랜선 집들이, XR ART, 스페큘레이티브 디자인, AR 전시회

in 아트랑 브랜드랑

#아트랑#브랜드랑 이번 이야기는요~
– 슬기로운 집콕생활, #틱톡스테이지 와 #랜선집들이
– 테크로 증강된 아트 #XR 과 #AR
– #스페큘레이티브 디자인과 #미디어아트 등입니다~~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핀님 piiin입니다. 5월 아트커머스 이슈가 왜 5월 말일에 발행되지 않았나 궁금해 하셨을 거예요. 이제는 매달 첫째 주 금요일에 글이 발행됩니다.

아트랑브랜드랑 5월 이슈는 두 장의 특별한 랜선 집들이 인증샷으로 시작합니다. 근사한 갤러리를 연상시키는 각각의 집주인은 바로! 빅뱅의 멤버 TOP과 지드래곤 GD 입니다.

소문난 미술 애호가 TOP이 글로벌 아티스트 무라카미 다카시에게 의뢰한 자화상을 5년을 기다린 끝에 공개한 날이었죠. 또한 억 소리 나는 경매가의 유명 작품들로 가득한 GD의 랜선 집들이까지! 집콕 생활에 예술이 주는 특별한 위로와 힐링을 이야기할 수 있는 좋은 예시가 되겠군요.

■ TikTok 스테이지
■ XR ART 전시회
■ AR 전시회 르네마그리트
■ 스페큘레이티브 디자인
■ 코엑스
SM타운 미디어 아트
■ 한남동 아노브 갤러리
■ 빅아이즈
■ 6월 예고

TikTok 스테이지

좀처럼 잡히지 않는 코로나19 팬데믹 사태를 직격으로 맞은 분야 중 하나가 바로 수많은 군중이 모이는 뮤직 페스티벌입니다. 이를 대체해준 것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라이브, 네이버NOW 등의 랜선 라이브 공연이고요. 그러나 페스티벌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동이 덜한 건 역시나 아쉬운 부분.

대세 글로벌 숏폼 비디오앱 틱톡에서 @tiktok_stage 공식 계정을 통해 지난 2020년 5월 27일 오후 8시 대규모 힙합 랜선 페스티벌인 ‘틱톡 스테이지 위드 힙합플레이야(TikTok Stage with Hiphopplaya) ‘를 진행했습니다.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ED%8B%B1%ED%86%A13.jpg 입니다.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세지를 전할 스마일 프로젝트 #smilewithTikTok 챌린지로 기획된 힙합 라이브 콘서트는 20년 넘게 국내 힙합 관련 공연 행사를 진행한 합플레이야와 틱톡의 협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게다가 원래라면 서로 다른 페스티벌에서 나뉘어 만나야 했을 유명 힙합 아티스트 22명을 한번에 만날 수 있는 역대급 라인업이 성사되었고, 집콕으로 즐기는 최초의 세로 비율 힙합 라이브 콘서트이기도 했죠.

특히 이번 공연의 목적은 전 세계 틱톡 유저 누구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신개념 참여형 콘서트로 기획되었는데, 관람하고 공유하는 전 세계 틱톡 유저들의 참여에 따라 1인당 0.5$씩 누적되며 이 금액은 모두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가장 어려운 취약 계층을 위해 기부됩니다.

개인적으로 나 혼자 산다에 고정으로 출연 중인 K-POP 그룹 마마무의 멤버 화사가 힐링을 위해 리코더를 연주하는 모습이 방송 이후 엄청난 화제가 되었는데, 공연 중 여지없이 등장한 Z세대들의 새로운 취미 리코더(= 힐링)를 다시 보는 순간! 진지하게 배워볼까를 고민하게 되네요 ㅎㅎ

XR ART 전시회

국내 최초 확장 현실(eXtende Reality) XR ART 전시회를 작년 10월 이슈로 소개 드렸는데요, 그 두 번째 전시회가 지난 5월 22일 루이까또즈의 복합문화공간인 플랫폼엘에서 오픈되었습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ICT기술로 구현된 융합 콘텐츠는 XR ART 전시회와 함께 국내 최초 뉴욕발 핸드메이드 XR 음악극 공연으로 구성되었으며, 시간대별 사전 예약을 통해 동선이 겹치치 않도록 운영됩니다.

5G 시대 핵심 기술인 볼류메트릭 3D 캡쳐 비디오, VR, AR, MR, AI 이 모두 결합된 XR (eXtende Reality) 확장 현실을 경험하게 해줄 퓨처데이즈의 두 번째 이야기<시간의 공간 展>은 MS 홀로렌즈를 착용한 후 아바타 비트와 시공을 초월해 18세기 프랑스부터 초현실적 공간과 현재 시점의 전시 공간에 이르기까지 모든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 하게 됩니다.

https://www.instagram.com/p/CAoRR10gXbA/

특히 2관에 들어서는 순간 AI가 사람의 표정을 인식하여 즉석에서 멜로디를 변환하는 작곡 과정을 통해 관람자들은 모두 서로 다른 음악을 듣게 되는데요. 이렇게 최첨단 XR 기술로 구현된 스토리를 따라가다 보면 작품의 일부가 되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AR 전시회 르네마그리트

해외 관람객들의 독특한 인스타그램 인증샷으로 화제가 되었던 <IN SIDE MAGRITE> 는 브쉬렐 마그리트 재단과 멀티미디어 그룹 크로스미디어의 공식 협업을 통해 이루어진 국내 첫 단독 서울 전시회입니다.

초현실주의를 대표하는 화가 르네 마그리트의 작품 속에 들어온 듯 환상적인 프로젝션 맵핑과 멀티미디어로 구현된 체험형 전시회는 밀라노와 피렌체에서 성공적으로 선보여진 기획입니다. 사전에 ART PIC 어플을 설치하고 AR 증강현실로 전시를 더 풍부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정작 마그리트의 원작은 단 한 점도 볼 수 없지만? 작가의 생애와 예술적 행보를 다큐멘터리 영상과 함께 섹션별로 흥미롭게 큐레이션해 초현실주의 개념과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주는 교육적인 장점이 큰 전시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p/CACdwoDnTEs/

사실 MZ 세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에 프로젝션 맵핑과 인터렉티브 아트를 더해 특별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부분이 여전히 주요한 흥행요소이기도 했고요.

스페큘레이티브 디자인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페큘레이티브 디자인(Speculative Design)을 아시나요? 지금 소개드릴 셀린박 디자이너의 작품들로 인해 이 앞선 디자인 개념이 한국에 알려지게 되었다는 사실!

런던의 V&A 박물관과 파리에 위치한 주 프랑스 한국 문화원에서 전시했던 셀린박의 오브제 시리즈를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가능성에 대한 가능성>을 관람하기에 앞서 스페큘레이티브 디자인의 개념을 알아야 합니다.

스페큘레이티브 디자인(Speculative Design)이란? 미래를 총 네 가지, 즉, 확실한, 그럴 듯한, 가능한, 선호하는 미래로 나누어(probable, plausible, possible, and preferable future) 사회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을 비판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미래적인 시나리오를 제시합니다. 정치인, 과학자, 생물학자, 철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연구 기반의 디자인이 강조된 것이 특징이죠!

https://www.instagram.com/p/CAHSEOen_oU/

기능과 미적인 감각을 넘어 사회적인 이슈와 비판적 관점을 디자인하기! 처음 디자인 개념을 접하는 분들은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것이 사실입니다. 이렇게 양손을 넣어 기계와 교감하는 ‘오브제 매처’ 기계를 직접 체험해 보며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페큘레이티브 디자인을 꼭 만나보고 충분히 느껴보시면 좋겠습니다. piiin의 전시 리뷰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코엑스 SM타운 미디어아트

공개되자마자 CNN, Forbes 등 해외 주요 언론과 글로벌 아트 관계자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는 퍼블릭 미디어 아트 ‘WAVE’는 코엑스 SM타운 아티움 건물 위 디지털 전광판에서 매시 정각과 30분에 상영됩니다.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전문 기업 디스트릭트와 국제 갤러리의 기획으로 첫 선을 보인 미디어아트 ‘WAVE’는 애너모픽 기법을 활용해 도심 속에 초대형 파도를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그야말로 디지털 미디어아트의 예술성과 가능성에 압도되는 느낌이었죠.

https://www.instagram.com/p/CAdi0nQhlyF/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채로운 아트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네요. 삼성역의 랜드마크로 자리한 코엑스 SM타운에 가시게 된다면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한남동 아노브 갤러리

갑자기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외국인으로부터 자신의 서울 전시회 정보를 듣게 된 piiin 핀님은 처음 알게 된 한남동 갤러리 공간과 전시에 흥미를 느껴 직접 방문하게 됩니다. (당연히 이태원 클럽 사태 전 5월 7일에 안전하게 다녀왔음을 밝힙니다.)

그렇게 다시 외국인과 협업한 국내 작가와 만나게 되는데 모두가 온라인으로 연결되어 결국 오프라인으로 소통하게 되는 과정 자체가 전시의 핵심 주제를 관통합니다.

힙합 레이블과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뉴욕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CGI 그리고 피규어와 문화를 접목하는 독특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국내 크리에이티브 그룹 357partment와 협업으로 이루어진 전시회 [Available ID]

오늘날 디지털-인터넷 시대의 정체성은 어떤 얼굴을 하고 있는가? 라는 질문에 가상과 현실이 혼재된 사회에서 정체성과 역할, 그리고 경계에 대한 탐구로 기획이 시작되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B_66IM5JQFa/

미국 디자인팀으로 부터 받은 그래픽 이미지를 재해석한 아크웍과 국내 디자인팀이 제작한 피규어, 그리고 개념을 확장시킨 오브제들이 무척이나 흥미로웠고 덕분에 루프탑까지 갖춘 근사한 갤러리를 발견한 날로 기억됩니다.

https://www.instagram.com/p/CAQrue9gtFL/

이후 인스타그램 페이스 필터 효과에 적용되는 베타 버젼 게임까지 선보이며 전시회와 연계된 콘텐츠는 온.오프라인의 경계와 물리적인 거리를 허뭅니다. 문득 오프화이트의 수장 버질 아블로가 인스타그램을 검색하고 마음에 드는 아티스트에게 DM을 보낸 후 협업으로 이끄는 쿨한 퍼포먼스가 떠오르기도 했죠.

빅 아이즈

팀버튼의 영화 빅 아이즈의 실제 주인공 마가렛 킨의 영화 같은 작품 이야기! 빅 아이즈 원작 130여 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전시가 강남구 마이아트 뮤지엄에서 4월 29일 오픈되었습니다.

영화의 여운이 여전히 남아 있어서 전시에 대한 몰입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었는데, 영화 같은 실제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혼 후 딸과 둘이 살아가던 여성 화가 마가렛은 우연히 윌터 킨이라는 남자를 만나 사랑에 빠집니다.

자신을 화가로 속였던 그는 탁월한 비지니스 기질을 발휘해 마가렛이 그린 큰 눈의 독특한 그림을 자신의 이름으로 팔게 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부와 명성을 얻게 됩니다.

그러나 대중은 물론 자신의 딸 앞에서까지 철저히 자신을 숨겨야 했던 마가렛은 진짜 화가 행세를 하는 윌터의 행동에 충격에 빠지게 되고! 결국 법정에서 자신이 그린 그림임을 증명하고자 모두가 지켜보는 가운데 윌터와 동시에 그림을 그리게 되죠. 당연히 이를 통해 모든 진실이 밝혀집니다.

작가는 1950년대 후반부터 90세가 넘은 최근까지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남편의 그늘 아래 숨겨진 화가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자신의 이름을 세상에 알리게 된 드라마틱한 삶의 변화가 섹션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법정에서 그린 작품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6월 예고

팀 버튼과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영감을 얻는 거장으로 불리는 퀘이 형제는 세계적인 퍼핏 애니메이션 감독입니다. <퀘이 형제: 도미토리움으로의 초대展>은 1970년대부터 최근 작업까지 퀘이 형제의 예술 세계를 보여주는 국내 첫 전시회입니다.

이상 piiin 핀님이 준비한 5월의 아트랑 브랜드랑 이슈는 여기까지! 곧 2020년 6월 이슈로 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패션& 아트 컨텐츠를 소개하며 온라인에서 탐미주의자 piiin으로 활동하고 있는 핀님입니다. 네이버메인에 1년에 20여차례 글이 소개되고 있으며, 동아TV 객원에디터로 패션인터뷰 글을 연재 했습니다. 실시간 핫이슈보다 잔향이 오래남는 아트적 감성을 충전해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Latest from 아트랑 브랜드랑

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김소희이며 연락처는 02-514-8147입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캡처 및 복사
    ④ 회사가 제공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