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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한복전, 구찌 아이유, 샤넬 크루즈, 농심 라면일력

in 아트랑 브랜드랑

#아트랑#브랜드랑
지난달에도 아주 풍성한 행사들이 열렸어요~
#AR한복전, #샤넬크루즈, #농심라면일력 등의 소식이에요~
그리고 혹시 #서울#오래가게 라고 들어보셨나요?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패션 & 아트의 특별한 만남을 전하는 piiin 핀님 입니다.

아트랑 브랜드랑 11월의 이슈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구찌, 샤넬 크루즈 컬렉션 소식과 함께 BTS, 블랙핑크, 그리고 K컬쳐의 열풍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한복 전시회 소식을 전합니다.

-구찌 x 아이유 에필로그 컬렉션
-샤넬 크루즈
-티파니 카카오톡
-서울시 오래가게 X 벤시몽
-AR 한복전
-코리아나 미술관 아트워크 살롱
-농심 2021 라면일력

구찌 x 아이유 패션화보

구찌 에필로그 컬렉션


구찌 엠베서더 아이유

아이유는 구찌의 에필로그 컬렉션을 풀 착하고 기존과 다른 매니쉬한 이미지로 글로벌 대표 남성 패션 매거진 GQ가 선정한 ‘2020 우먼 오브 더 이어(2020 Woman of the Year)’의 커버를 장식했죠. 올해로 벌써 데뷔 12주년을 맞이한 아이유는 자신만의 독보적인 음악을 선보이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성품도 좋은 완성형 아티스트입니다.

구찌 에필로그 컬렉션 Gucci Epilogue

구찌 에필로그 컬렉션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산드로 미켈레가 패션 세계의 역할과 기능에 의문을 드러내며 선보인 3부작 동화의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패션업계를 선도하는 럭셔리 브랜드 구찌는 매년 참여해오던 5개의 쇼를 2개로 줄이겠다는 충격적인 발표 이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AR 가상 피팅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였고, 펜데믹 시대를 대변하는 집콕놀이를 오히려 패션 영감으로 구현한 구찌 더 리추얼(Gucci The Ritual) 캠페인을 진행했죠.

또 한 번의 창조적 행위로 평가되는 구찌 에필로그 컬렉션은 6년간 구찌를 대표한 상징적인 요소들을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움 속에 시대와 계절에 구애 받지 않는 컬렉션으로 표현했습니다. 구찌 아이유 화보를 통해 주요 컬렉션을 만나보세요.

샤넬 2020/21 크루즈

주목할 컬러 부겐빌리아 핑크 (BOUGAINVILLEA PINK)

샤넬 공식 계정을 통해 2020/21 샤넬 크루즈 컬렉션 캠페인이 공개되었습니다. 특히 여심을 자극하는 릴리로즈 뎁(Lily-Rose Depp)의 핑크빛 샤넬 트위드 재킷은 부겐빌리아 장미를 재해석한 부겐빌리아 핑크 (BOUGAINVILLEA PINK) 라는 사실!

시즌 테마 지중해에서의 산책 Balade en Méditerranée

샤넬의 아티스틱 디렉터 버지니아 비아르는 1960년대 전설적인 여배우들이 즐겨 찾던 휴양지 이탈리안과 프렌치 리비에라(Riviera)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따스하게 감싸는 석양과 핑크빛 부겐빌리아는 비아르에게 보여주기 위한 여행이 아닌? 스스로를 위한 힐링 휴가를 가장 우아하고 아름답게 표현해주는 요소로 다가왔죠. 원래 샤넬 크루즈 컬렉션 쇼가 진행될 예정이었던 곳은 아름다운 휴양지로 손꼽히는 카프리였으나 펜데믹 상황으로 인해 쇼 자체가 취소되었구요.

옷을 가볍게 여행하는 콘셉트

여성들이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것이 있다면? 바로 옷의 부피를 어떻게 줄일 것인가겠죠. 샤넬 2020/21 크루즈 컬렉션은 모든 아이템이 서로 어울리고 완벽하게 매치되는 다목적 아이템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롱 스커트는 위로 끌어올리면 근사한 드레스가 되고, 블랙 쉬폰 롱 재킷은 낮에는 비키니 위에 가볍게 걸쳤다가 밤에는 탑과 진에 매치합니다.

또한 이동이 편한 작은 캐리어와 쇼퍼백 심지어 핸드백에도 옷을 넣을 수 있는 유연함이 그야말로 여행지에 최적화된 크루즈 컬렉션입니다. CHANEL 샤넬 크루즈 컬렉션은 11월 20일부터 샤넬 부티크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티파니 카카오톡 선물하기 오픈!

티파니 홀리데이 이모티콘

티파니 주얼리 카카오톡으로 선물하기

미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럭셔리 하우스 브랜드 티파니 앤코(Tiffany & Co)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티파니의 국내 온라인 몰 정식 입점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20만 원대의 실버 제품군부터 최대 830만 원대의 고가 라인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가능합니다.

럭셔리 브랜드면서도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버 제품군을 보유한 티파니는 명품 구매에 익숙한 MZ 세대에게 꾸준히 사랑 받는 브랜드이기도 하죠.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부티크 방문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보다 고객과 가깝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요.

티파니 앤코 이모티콘

카카오톡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티파니의 시그니쳐 이모티콘을 선보였습니다. 티파니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죠. 제품 구매시 티파니 이모티콘 스티커가 전용 패키지와 함께 배송됩니다.

티파니 익스클루시브 패키지

오직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구매해야 받아볼 수 있는 티파니 익스클루시브 패키지입니다. 친환경 소재의 패키지는 그대로 종이 화병 오브제로 새롭게 탄생하며 크리스마스 선물에 특별함을 더해줍니다.

I SEOUL U X ORAEGAGE X BENSIMON

서울시 주관 서울이야기 프로젝트 오래가게

K 컬쳐가 확산되며 팬데믹 이후 전 세계인이 가장 오고 싶어하는 도시가 된 서울이야기 프로젝트! 서울시에서는 2017년부터 서울만의 정서와 이야기를 오랜 시간 그대로 지켜온 오래된 숨은 명소를 <오래가게>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2020년 서울시 주관 서울이야기 프로젝트 전시를 진행하는 공간은 프랑스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벤시몽 코리아의 신사동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프랑스의 국민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는 벤시몽은 유행을 타지 않고 품질이 좋아 오래 쓸 수 있는 슬로우 패션을 추구합니다.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가장 매력적인 도시 서울의 오래가게, 추억의 명소, 정겨운 단골 가게 등 서울만의 특별한 장소에 얽힌 사진과 영상 이야기를 보다 가까이에서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AR 한복극장展

조인성, 박보검, 주지훈, 설현이 드라마와 영화에서 입었던 한복을 직접 보고 AR로 체험할 수 있는 <한복극장展>이 한강 잠원지구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국내 최초 AR 한복 전시

한국을 대표하는 사극 드라마 , 영화에 등장했던 전통 한복에 증강현실 기술을 접목한 국내 최초 AR 한복 전시 입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한류 스타들의 영화와 드라마 속 사극 의상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데, 특히 전통 한복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대형 LED와 증강현실(AR)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첨단 전시 방식이 적용되어 온.오프라인 동시에 전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의상 디자이너 이진희 감독

2010 성균관스캔들, 2015 간신, 2016 구르미그린달빛, 2017 안시성, 2020 The King 영원의 군주 등 20여 년간 드라마와 영화 의상 작업을 해온 이진희 감독은 2020년 대종상 영화제 의상상을 수상하기도 했죠. 주최측 (주) 모던한은 한복 전통의상에 첨단 기술을 결합한 전시를 선보이며, 해외 팬들에게 보다 더 넓게 한류를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코리아나 미술관 애프터워크살롱

비건타이거, 하플리

코리아나 미술관 <호랑이는 살아있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 <애프터워크살롱> 에 초대되어 직접 다녀왔습니다. 요즘 레트로 열풍과 함께 미식, 패션, K-POP 등 대중문화의 다양한 영역에서 호랑이가 힙한 이미지로 빈번히 등장하고 있는데요. 이런 현상과 관련하여 ‘왜 아직도 우리가 호랑이에 열광하는지’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눈 애프터워크 살롱 현장 스케치 영상입니다.

이번 행사의 특별 게스트로 환불 원정대 지미유 셔츠로 유명한 비건타이거 양윤아 대표, 트렌디한 생활 한복 브랜드 하플리의 이지언 대표와 이시영 디렉터가 참여해 동시대 호랑이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자유롭게 이야기했습니다.

농심 2021 라면일력

농심에서 라면과 함께 하는 소소한 일상을 전하고자 2021년 농심 라면일력 세트를 3000개 한정 특가로 출시했습니다. 이 스페셜 에디션 라면일력에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4인이 참여합니다.

작가 4인은 각자 라면과 관련된 행복한 추억, 재미난 상상력, 나만의 이야기를 일러스트레이션으로 표현했습니다. 라면과 유쾌한 상상력의 결합을 그린 주노 작가(1월, 2월, 12월), 라면과 연관된 따뜻한 가족 이야기의 김소은 작가(3월, 4월, 5월), 라면을 매개로 젊은 세대의 감성을 표현한 강아래 작가(6월, 7월, 8월), 라면이 있어서 즐거운 일상을 표현한 동렬 작가(9월, 10월, 11월)의 작품이 라면일력 한 권에 담겨있습니다.

라면을 사랑하는 당신이 갖추어야 할 2021년을 준비하는 바른 자세! 2021 농심 라면일력 스페셜 세트는 2021라면 일력 + 신라면 / 안성탕면/ 얼큰한 너구리/ 올리브 짜파게티 각 1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라면일력 전용 박스에 담겨 배달됩니다.

이상 핀님이 준비한 2020년 11월 아트랑 브랜드랑 이슈를 모두 소개해 드렸습니다. 곧 12월의 이슈로 만나요!

안녕하세요! 패션& 아트 컨텐츠를 소개하며 온라인에서 탐미주의자 piiin으로 활동하고 있는 핀님입니다. 네이버메인에 1년에 20여차례 글이 소개되고 있으며, 동아TV 객원에디터로 패션인터뷰 글을 연재 했습니다. 실시간 핫이슈보다 잔향이 오래남는 아트적 감성을 충전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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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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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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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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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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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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