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들은 점점 고객 락인을 키우기 위해 포인트제도와 멤버십을 활성화하고 있어요. 멤버십은 최적화시켜 활용하면 반복 수입을 늘리고 장바구니를 키우지만, 잘못 계산되면 ‘빚’으로 다가오죠. 최근 멤버십 트렌드가 어떻게 진화하는지 들어보세요.

멤버십(유료회원제) 몰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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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메리칸 럭셔리(American Luxury)’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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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IP] K뷰티, 재고, 상도의(商道義) 外
News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공휴일이 아닌 평일로 변경 허용하면서, 서울 일부 자치구는 휴업일을 일요일에서 수요일로 바꾸었습니다. (뉴스투데이 보도)
카카오톡 안에서 오픈AI의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카카오톡이은 채팅 탭에 챗GPT를 탑재해 별도 앱을 열지 않고도 카카오톡 안에서 챗GPT와 대화하고 질문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경향신문 보도)
최근 세계적 사모펀드 KKR은 한국 화장품 용기 제조기업 ‘삼화’를 약 7,330억 원에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블랙스톤이 준오헤어를 8,000억원에 인수한다고 밝힌 뒤 연이어 M&A 뉴스가 보도되고 있습니다. (동아일보 보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 이어 명동과 광화문 부산 해운대에서도 대형 옥외광고가 본격화됩니다. (이데일리 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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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테일미디어의 새로운 기회: “비엔데믹(Non-endemic)”
지금 #리테일미디어 비즈니스를 시작하셨나요? 혹시 그런 건 대형 마켓플레이스 플랫폼에만 적합한 사업이라 생각하시나요? 지금은 모두가 #광고 사업을 하고 있어요. 대형 리테일도, 중소 패션 브랜드도, 금융사도, 여행사도.. 모두 자신만의 방법으로 앱을 수익화하고 있답니다.…

[이 테크 쓸 만 하오!] 네이버 고객이건 오프라인 고객이건 전부 연결
저의 불멸의 힙합 '고객을 몰라?'를 들어보신 적 있나요..? 하핫. 네이버에서 샀건 오프라인에서 샀건 고객 데이터를 모아주는 #버클 을 만나고 쓴 곡이랍니다. 넥스트커머스 전시에 함 오셔야 안대겠심미까!♪ ♫ 고객을 몰라? 미치겠어? 분명히 내 물건인데…

세포라가 알파세대 뷰티코너를 시작
지난해 #뷰티 계를 발칵 뒤집어 놓았던 #세포라_키즈 현상. 이 엄청난 트렌드를 방치하던 세포라가 이럴 게 아니라는 걸 깨달았어요. 이제 #알파세대 를 정조준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서비스를 갖추기 시작했답니다. 한국도 올리브영에 학생들이 바글바글하지요? 알파세대…

유럽이 Shein을 연이어 때리고 있습니다
스몰토픽이에요~ 유럽에서 연일 #Shein 을 때리고 있어요. 쿠키 관련 법규 위반으로 벌금을 얼마나 때려맞았게요? 여기 패션연합, 섬유산언연합 등 각종 단체들도 성명을 발표하며 Shein에 반대하고 있어요. 과연 Shein의 IPO는 무사할 것인가..! 요즘 유럽에서…

Denimverse : 2025 가을 데님으로 된 세계
올 가을 거리는 청청이 패션으로 물들 예정이에요. 여름 내내 치열했던 데님 광고전은 복고풍 데님에 대한 관심을 기대 이상으로 끌어올렸어요. 또 런웨이에서도 데님은 중요한 키 아이템이었답니다. 올 가을 어떤 데님을 준비하셨나요? 올해 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