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랑 밀레니얼이랑.. 다 제눈엔 '젊은 친구들'인데요. 그 둘이 또 얼마나 다른지 아시나요?
AdWeek에서 Z세대가 밀레니얼들보다 훨씬 좋아하는 브랜드들을 추려 기사를 냈는데요. 나름 흥미로왔어요.
아래는 5월 초에서 8월 말 사이에 전국의 미국 Z세대 성인(1997년에서 2004년 사이에 태어난 사람들)에게 질문한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순위예요. 조사기관은 Morning Consult. 결과는 충격적이에요.. Target 파워에 깜짝 놀랐구요. 무엇보다 틱톡이 순위에 없더라구요... 틱톡이 Z세대용 소셜인 줄 알았는데 말이죠...

그런데 틱톡이 다른 랭킹에서 순위에 떠오릅니다.. 그건 뭐냐면,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호감도 차이가 가장 큰 브랜드 순위를 추렸을 때 등장해요. 아래가 바로 밀레니얼 세대보다 Z세대 쇼핑객 사이에서 훨씬 더 인기있는 브랜드 순위를 추린 거라고 해요. 요기서 틱톡이 2위~! 1위는 바로 디스코드~!

Fenty Beauty랑 애플페이가 목록에 올라와 있는 것도 인상적이지요? Z세대의 마음은 이렇게 움직이고 있따 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