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2019년 2월, 이런 게 핫해!

in 이번 달, 이런 게 핫해

두두둥~#무료 칼럼 #이번달 #이런게 #핫해 가 왔어유~
이혜인 님이 쓰시는 대한민국 뜨는 이야기 모음!
오늘은요. #뉴트로 #디에디트 #스톤브릭 #챌린저스 헥헥..
이 중에 하나라도 모른다면, 클릭하소서!!.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취향큐레이터 #anitaa #이혜인 입니다.

“이번 달 이런 게 핫해!”를 위해 지난달도 종횡무진 다니며, 도쿄 시장조사도 잠깐 다녀왔어요. 요즘 우리의 관심사와 #핫이슈 거리를 들고 왔는데요, 재밌게 봐주세요~

이번 달 핫이슈 키워드는요~

  • 왜 밀레니얼들이 열광할까?#뉴트로(newtro) 
  • 사는(live) 재미가 없으면 사는(buy) 재미라도 #디에디트
  • 도전 코리아!#챌린저스
  • 레고놀이 같은 뷰티브랜드#스톤브릭 입니다!

#1. 요즘 대세 뉴트로(Newtro)…밀레니얼, 왜 뉴트로에 열광해?

내가 가보지 못한 곳으로 타임슬립! 최상급 관종놀이-경성시대 모던걸 빙의

“작금이 낭만의 시대라 하였소.”요즘 핫플레이스 익선동에 가면 한복 코스프레의 물결이 가고, 1930년대 경성시대 모던걸로 빙의한 밀레니얼들이 활보한다는데요. 2018년 가을에 오픈해 순식간에 #인싸라운지로 등극한 익선동의 경성의복1경성의복을 비롯, 4군데의 개화기 시대 양장점 컨셉 의상 대여점이 성업 중이라 해요.

특히 이 시대는 신문물이 등장하면서 유교 관습이 무너지고, 페미니즘 운동의 원류라 할 ‘신여성’이 등장하는 등 다이내믹한 이야기들이 젊은 세대를 파고들어 더욱 인기몰이 중입니다. 화려한 색감과 디테일이 특징인 1930년대 개화기 의상은 입는 순간 #존예인생샷을 탄생시킨다고 입소문나서 #컨셉살이, #관종놀이로 V log영상을 찍는 친구들이 많아졌어요.

이런 인기를 놓치지 않은 이비스 앰배서더 인사동 호텔은 경성의복 패키지 프로모션을 도입,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어요.

놀이동산에서 떠나는 특별한 시간여행, “컨셉 잡고 놀아볼까?”

롯데월드도 3월 9일부터 100여일간 ‘꽃이 피는 시기’와 ‘새로운 문화가 열리는 시기’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은 “개화기”페스티벌을 열어 뉴트로 열풍에 동참하네요. 1900년대 개화기 거리 재현, 위트 있는 한글 간판 ‘박치기 쾅쾅’, ‘고슷흐 하우스 귀신-댁’등으로 소소한 깨알재미와 타임슬립 여행 인증샷 장소 등을 구성했어요. 지난주만 해도 교복 할인 우대 프로모션으로 커플, 친구 할 것 없이 교복물결이었는데요, 앞으로 롯데월드에 가면 한동안 모던걸, 모던보이 보는 재미가 쏠쏠하겠어요.

“2019년 한 해는 뉴레트로다! 컬처마케팅 콘텐츠 통합 슬로건, 현대카드2현대카드라이브러리

올 한 해 현대카드 문화마케팅의 콘텐츠 통합 슬로건은 바로 “뉴레트로”예요. 요 근래 급격한 영업이익 악화로 인한 구조조정, 가맹점 수수료 인하 등 경영 악화 속에서도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 만큼은 흔들림 없이 밀레니얼과 호흡을 함께 하며 그들의 큰 공감을 사고 있어요. 유행을 넘어 하나의 문화코드로 뉴트로 열풍을 해석하는 기업은 현대카드뿐 아니라 갈수록 늘어나고 있어요.

뉴트로, 메가트렌드로 급부상! 왜?

밀레니얼들, 왜 이리도 뉴트로(Newtro)에 열광할까요? 특별한 경험에 대한 가치를 중요시하는 이들은 겪어보지 못한 과거 시대의 감성을  신선한 자극으로 느끼고 있어요. 옛 것을 새롭게 해석, 재창조하며 독특한 문화를 만들고, 이것이 그들 사이에서 힙(hip)하게 받아들여지며 더욱 유행을 주도하고 있죠. 패션, 디자인, 대중문화는 물론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영향을 끼치는 메가트렌드로, 대한민국은 뉴트로앓이(?)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거예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여 지갑을 열게 하는 뉴트로 열풍을 많은 기업들이 마케팅 프로모션으로 활용하고 있네요.

 

#2. 사는(live) 재미가 없으면 사는(buy) 재미라도, 디에디트

어차피 일할 거라면, 여자 셋이 오늘부터 포르투로 출근한다! 디지털 노마드의 삶이란 이런 것.

꽤 흥미로운 문구에 반해서 구독하게 된 유튜브 채널, 디에디트8디에디트. 누구나 한번쯤 꿈꿔보는 디지털 노마드로서 포르투갈 한 달 살기

생업을 등지지 않고 일도 하면서 여유도 찾겠다는 목표로 떠난 그들, 원래 본업은 프로 리뷰어, 리뷰해 주는 언니들이에요. 좀 쎈(?)언니들…^^;

‘여자의 리뷰, 당신의 취향’으로 시작한 프로 리뷰어, 리뷰해 주는 언니

IT 매거진 기자로 테크 전문성을 갖춘 에디터H와 패션지 디지털 콘텐츠 에디터로 활동한 에디터M. 슬로건 “여자의 리뷰, 당신의 취향’으로 테크와 라이프스타일을 리뷰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들은 도발적이고 독특한 화법으로 여자의 취향을 내세우며, ‘자기가 좋아하는 브랜드에 자신을 투영’하는 요즘 소비자와 공감대를 형성하며 빠르게 구독자를 확보했어요.

2017년 미디어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메디아티9메디아티리뷰 기반 서비스저널리즘10서비스저널리즘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고 3호 투자사로 선정합니다.(지난달 소개한 뉴닉은 14호)

“이제는 파워 유튜버로! 사는(live) 재미가 없다면 사는(buy) 재미라도”

각기 다른 분야의 전문성과 취향, 재치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리뷰 전문 미디어 스타트업으로 성장한 디에디트. 이들도 처음엔 기자 출신답게 글로 승부를 걸려 했지, 유튜브를 운영하게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다고 하네요. 그러나 시대의 큰 흐름에 따라 20대 에디터 기은이 합류하면서 11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한 파워 유튜버로 급부상, 지난해 한국 온라인 저널리즘 스타트업 부문 본상을 수상했어요.

에디터H는 이렇게 말해요. “사는 건 종종 고단하고, 지갑 사정은 왕왕 시시해지지만 그럴 때일수록 사는 일은 더 즐거워야 한다.”고.

사는 게(buy)게 궁금해서 들어왔다가, 이들의 사는 게(live) 재밌어진, 그래서 팬이 되어버린 매력 쩌는 디에디트, 오늘도 이들의 사는 이야기가 궁금해서 보러 갑니다.

“디에디트를 믿어라!” anitaa’s pick Best 3 영상 by the edit

Best 1. 8년 차 앱등이11앱등이가 알려주는, 아이폰 숨겨진 꿀기능 5가지! 이거 왜 다들 몰라요 ㅠ

요 근래 업로드 2주 만에 백만 뷰가 넘은 화제의 영상이죠. 아이폰 매니아라면? 그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은 영상이에요.

Best 2. 폰으로 편집해도 이 정도 퀄리티? 영상 편집 초보에게 추천하는 미친 편집앱!

예쁜, 따라하고픈, 편집감각이 돋보이는 디에디트의 편집자가 추천하는 영상 편집앱이라면? 아묻따!신뢰각이죠. 폰으로 하는 영상편집에 관심 있는 사람에겐 꿀정보영상이에요.

Best 3. 아이코스, 릴, 글로 전자담배 3종 비교 리뷰! 어떤 게 제일 좋음?

저는 ‘전알못(전자담배알지못함)’이지만 재미나게 봤어요. 당당하게 진정성(?)있는 레알 리뷰 영상 시리즈로 디에디트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누적 조회 100만 뷰의 인기 영상이에요.

Special+1 영상 하나만 더, 블렌디드 위스키 5종 마셔보기, 딸꾹!

이들을 유명하게 해준 또 하나의 영상, 진정성(?)어린 위스키 시음  리뷰 영상이에요.

#3.작심삼일자를 위한 공동 목표 달성 프로젝트, 도전을 쇼핑하다. 챌린저스

도전하는 사람들, 목표를 이루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수단은? 돈?!

올해도 벌써 3월, 연초 세웠던 목표들, 작심삼일로 끝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통계에 따르면 직장인의 95%가 새해 목표를 세워도 이 중 9%만이 목표 달성을 한다고 해요. 또 새로운 결심을 한 사람 중 50%는 6개월 후, 80%는 2년 내 포기한다고 해요. 내가 세운 내 목표인데 왜 이리 실천하기 힘들까요?

목표를 이루기 위한 효과적인 수단은 예나 지금이나 ‘돈’, 그리고 ‘누군가와 함께 목표를 공유하며 실행하는 것’일 텐데요, 이렇게 혼자 지키기 힘든 목표 달성을 도와주는 서비스앱이 생겨서 눈여겨보게 됐어요. 바로 #챌린저스12챌린저스인데요, “주 5일 책 읽기 성공하면 상금 300만원 이벤트”로 요 근래 페이스북 등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었어요.

“챌린지(도전)”를 “챌린저스”에서 쇼핑하라, 도전 중독자 모여라!

주 5회 책 읽기, 주 3회 헬스장 가기 등 목표를 정하고 원하는 금액에 배팅, 2주간 같은 목표를 선택한 사람들과 함께 목표 수행 인증샷을 남겨요. 2주 뒤 목표 달성률이 85% 이상이면 걸었던 돈 모두를 돌려받고, 목표 달성률 100%면 추가 상금도 받을 수 있어요. 어떻게? 달성 못 한 참가자들의 돈이 목표 달성자에게 가는 방식이죠. 대부분 2주 단위 목표 설정부담 없는 금액으로 “일단 한번 해봐?” 하는맘이 들게 하는 게 특징이에요.

별다른 홍보 없이 런칭 3개월 만에 가입자 5만 명, 누적 내려받기 10만 회, 누적 금액 16억 6천만 원에 이르렀고, 현재 회원들의 목표 달성률은 90% 정도라 해요.

나를 키우는 재미를 사업화 하다, 자기계발 덕후의 덕업일치, 고객참여로 더욱 재미나게!

챌린저스를 만든 대표는 대학 시절부터 7년 동안 자기계발 오프라인 커뮤니티를 꾸준히 운영해오면서 ‘다른 사람의 성공을 돕는 것을 사업으로 해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고 해요. 특히 온라인에서 한다면 확장성이 더욱 뛰어날 것으로 판단, 커뮤니티 운영진과 함께 사업을 시작했다네요. #덕업일치의 결과로 내재된 운영 아이디어도 엄청날 것 같아요.

재밌는 사실은 챌린저스 측에서 제안한 도전 50%, 이용자들이 직접 요청한 도전 50%로 운영되고 있어 쌍방향 소통도 원활하다고 하네요. 또 자기계발 프로젝트가 교육 성격이 강하다 보니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연계, 교육 프로그램 확장의 야심찬 계획도 있다 하니, 기존의 무겁고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이용자 즉, 학습자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모습도 기대되네요!

역시 요즘은 힘 빼고 “쉽게, 편하게, 재밌게” 해야 사람들의 관심을 끌며 사업이 원활히 전개되는 것 같아요. 어때요? 이제라도 잊고 있었던 새해 목표, 챌린저스와 함께 다시 한번 시도해볼까요?

#4.진화하는 K뷰티, 레고놀이 하듯 립스틱과 놀다. 스톤브릭

인스타그래머블 뷰티 브랜드 탄생! Build Your Colors, 스톤브릭

유통업계 오피니언 리더,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의 인스타그램13정용진을 주목하는 팔로워들이 은근 많죠? 그중 한 사람인 저는 레고블럭 맞춰지듯 컬러풀한 립스틱 영상 피드에 마음을 뺏깁니다. 그리고 발렌타인 데이에 첫 안테나숍을 오픈한 홍대로 출동하게 되죠. Z세대가 놀이하듯 메이크업할 수 있는 뷰티브랜드, 스톤브릭의 런칭영상이에요.

이마트가 신규 뷰티 사업을 왜?

고부가가치 산업인 뷰티 사업의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스톤브릭을 출시한 이마트. 이미 전개 중인 PB ‘센텐스(Scentence)’14센텐스H&B스토어15H&B스토어‘부츠(Boots)’16부츠스톤브릭으로 마켓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이에요. 스톤브릭은 원재료의 우수성을 뜻하는 ‘스톤’과 벽돌 같은 제품의 형태를 반영한 ‘브릭’으로 네이밍, 색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로 런칭했어요.

 

하루 종일 놀 수 있는 매장, Creative Color Play! 스톤브릭 홍대

중국 관광객을 비롯, 평일에도 북적이는 스톤브릭. 거대한 컬러 팔레트 같은 매장에서 How to 메이크업 영상과 함께 컬러 조합을 하다 보면 “나 여기서 하루 종일 놀까 봐!” 탄성이 나오게 되죠. 실제 제가 들은 현장의 목소리였고요. 톡톡 튀는 컬러톤 위주로 구성되어 있는 상품들이 젊은 친구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온 모양이에요.

립스타그램, 립스틱 셀피로 인스타 최적화 프로모션

매장에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리그램 또는 해시태그를 걸어 인증샷을 올리면 립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어서 다수의 #셀피족 대열에 껴서 저도 당당히(?) 겟 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약간 아쉬운 점이 있어…가격과 컬러 스토리.

소비자로서 직접 상품을 구입하려다 보니, 가격을 먼저 보게 되죠? 가두점보다 비싸고, 백화점보다 싼 낯선 가격대에 살짝 망설여집니다. 생생& 톡톡 컬러를 좋아하는 10대에겐 부담스럽고, 저 같은 소비자는 살짝 망설여지는 가격 정책이 아쉬웠어요. 관계자들은 상품의 우수성으로 이런 가격을 매겼다고 하는데…^^:

다양하고 튀는 컬러 컨셉을 내세웠으나, 색조 전문 뷰티라면 가지고 있어야 할 스톤브릭만의 컬러 스토리의 맥락 부재가 아쉬웠어요. 예를 들자면 나스17나스같은..

그래도 새로운 시도에 박수와 응원을! 소비자 마음을 읽어주길 바래, 스톤브릭

이제 첫걸음을 뗀 스톤브릭, 좀 더 면밀하게 소비자와 현장의 모습을 점검, 개선하며 도약하길 기대해봅니다. 저성장 기조의 성숙한 소비자는 상품 살 때 필요한 돈이 없어서라기보다, 사고 싶은 상품이 없을 때 지갑을 쉽게 열지 못하지요. 오늘도 쉽지만 참 어려운 소비자 중심 사고의 중요성! 다시 한번 느끼게 됩니다.

그럼 이번 달,이런 게 핫해! 재밌으셨나요? 여기까지 마무리할게요~! 핫, 핫이슈.^^

안녕하세요? Fashion TMI , 취향큐레이터 anitaa입니다. 워낙 알고싶고, 보고싶어하는 게 많아 직접 뛰며, 클릭하며 수집하길 좋아해요. 저는 Soda 디자인센터장과 이랜드리테일의 컨셉터였답니다. 지금은 Shoelabo 프로젝트를 맡고 있어요~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Latest from 이번 달, 이런 게 핫해

2019년 1월, 이런 게 핫해

두두둥~~! 오늘부터 새로 선보이는 ‘이번 달 이런 게 핫해’ 예요. #아니타 #이혜인 님이 쓰시는

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김소희이며 연락처는 02-514-8147입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