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맥퀸 아네모네, 불가리 전시회, 구찌 영화, 아트 바캉스

in 아트랑 브랜드랑

#아트랑브랜드랑 7월에는 또 어떤 행사들이 브랜드를 빛내주었을까요?
#알렉산더맥퀸 컬렉션 프리뷰, #불가리colors 전시회,
#정우원 개인전, #하우스오브구찌 의 이야기예유~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아트랑 브랜드랑 한 달간의 주요 이슈를 전하는 piiin 핀님입니다. 코시국에 혹독한 폭염까지 여러모로 지치게되는 요즘 쌓이는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고 계신가요?

개인적으로 매일 밤 10시 이프랜드(ifland)의 메타버스 심야상영회에 참석해 공포 영화를 본 후, 감독과의 대화를 듣는것이 나름의 스트레스 해소법이 되고 있습니다.

예전처럼 여름밤을 늦게까지 즐길 수 없는 코시국에 맞춘 듯한 이 메타버스 플랫폼은 SKT에서 출시한 메타버스 기반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입니다. 언제고 이프랜드 심야상영회에서 만난다면 반갑게 인사 나누기로 해요! 그럼 핀님이 준비한 7월의 패션& 아트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2021년 7월 아트랑 브랜드랑]

■ 7월 럭셔리 브랜드 주요 행사
– 2021FW 알렉산더 맥퀸 여성복 컬렉션 프리뷰
– 불가리 컬러 전시회 국내 작가 7인 협업 세계 최초 개최

■ 7월 주목할 작가 & 전시회

– 정우원 개인전 <방 안의 다섯 번째 계절>
– 동양의 디즈니 후지시로 세이지 <빛과 그림자의 판타지>

■ 레이디가가 주연 구찌 영화 1차 예고편 공개

–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 원작과 출연진 정보

■ 예술을 담은 프렌치 파인 다이닝

– 르꼬숑의 82번째 코스 요리 라 팔레트 La Palette du goût

■ 8월 예고

– 교보아트 스페이스 으스스
– 영국 개념 미술가 라이언 갠더 개인전

2021F/W 알렉산더 맥퀸
여성복 컬렉션 프리뷰

본격적인 패션 브랜드들의 가을. 겨울 컬렉션 프리뷰 행사가 이어지는 요즘인데요. 영국의 럭셔리 하우스 브랜드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의 2021FW 프리 컬렉션 행사에 초대되었습니다. 맥퀸은 매 시즌 꽃을 통해 창의적 영감을 얻고 있으며, 이번 시즌에는 아네모네(Anemones) 꽃이 컬렉션의 주요한 모티브가 되었죠.

알렉산더 맥퀸 x 파올로 로베르시
세계 3대 패션 포토그래퍼 파올로 로베르시(Paolo Roversi)가 촬영한 몽환적인 패션 화보 이미지가 프리뷰 행사장 벽을 장식했습니다. 자연과 치유에 대한 아이디어를 담은 컬렉션은 거장이 촬영한 패션 화보를 통해 아네모네 컬렉션의 아름다움을 더욱 강렬하게 드러냅니다.

맥퀸 프리뷰 행사 장소는 성수동 핫플 에롤파(erolpa)로 40년 된 공장을 개조해 만든 빈티지한 공간이 코시국에 치유의 메시지를 전하는 시즌 컬렉션과 잘 어우러지는 느낌이었습니다.

2개의 시즌 키워드 Anemones & Water
맥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 버튼은 팬데믹 시대에 자연의 놀라운 치유력을 전하기 위해 2개의 키워드 ‘아네모네’ 꽃과 생명의 상징 ‘물’을 테마로 한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첫 번째 키워드 ‘아네모네(Anemones)’
피자마자 빨리 시드는 특성을 지닌 아네모네가 만개했을 때의 느낌을 영구적으로 옷에 프린팅 해 영원히 지지 않고 피어있는 아네모네 컬렉션이 완성되었습니. 특히 드레스를 펼치고 앉은 모습을 위에서 내려다보면 만개한 아네모네가 한 폭의 추상 회화처럼 표현됩니다. 맥퀸 아틀리에에서 만든 축소 모형 종이 드레스를 통해 제작 과정을 엿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키워드 치유의 힘 ‘물(Water)’
생명을 상징하는 물의 특징을 꾸띄르적인 자수 디테일로 표현했습니다. 메탈 소재와 스팽글로 표현한 ‘trailing water lily’ 자수는 기본 화이트 티셔츠에 장식되어 데일리 아이템에 특유의 섬세함을 더했죠. 이 물을 테마로 한 자수 디테일은 맥퀸의 시그니처 스컬 포링 클러치 백과 번들 백, 주얼리 라인으로 이어집니다.

맥퀸으로 미리 보는 가을, 겨울 트렌드
코시국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이지웨어를 선호하게 되었는데요. 올 가을, 겨울에는 이에 대한 반작용으로 정통 테일러링이 다시 돌아옵니다. 테일러링에 강한 맥퀸의 하이브리드 디자인이 돋보이는 시즌이란 의미죠. 특히 2021FW 시즌 키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니트 소재 맥시 드레스인데, 특별한 노하우를 가진 맥퀸의 니트 드레스는 시즌 테마인 아네모네 꽃에 물들어 치유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합니다.

새로운 맥퀸 그래피티 McQueen Graffiti
지난 시즌부터 새로운 맥퀸 그래피티의 예고편 같은 컬렉션을 만나 볼수 있었는데, 7월 16일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서울 도심 곳곳에서 만날수 있는 맥퀸 그래피티 캠페인 정보가 공유 되었습니다.

2021F/W 알렉산더 맥퀸 여성복 컬렉션 리뷰

불가리 컬러 전시회
국내 작가 7인 세계 최초 개최

BVLGARI 불가리 컬러 전시회
이탈리아 하이엔드 브랜드 불가리 컬러 전시회(BVLGARI COLORS)에 초대되었습니다. 브랜드 DNA인 컬러별 젬스톤의 상징성을 스토리텔링한 이번 전시회는 전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진행됩니다. <주얼리와 예술을 넘나드는 여정>을 테마로 1930년대 초부터 현재까지 컬러 대표작 190점 이상을 매혹적인 스토리와 함께 선보입니다.

불가리 x 숨 프로젝트
눈을 뗄 수 없는 불가리의 컬러 대표작과 함께 숨 프로젝트(SUUM PROJECT)에서 엄선한 국내 주요 K-아티스트 7인 김종원, 노상균, 이세현, 이수경, 오순경, 최정화, 빠키의 현대 미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색(Color)’이라는 전시 주제를 형형색색(形形色色)이라는 동양적 관점에서 접근한 점이 흥미로웠습니다.

레드룸(RED ROOM) : 블랙핑크 리사
K-POP 걸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불가리의 글로벌 엠배서더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간직한 레드룸의 가이드 스톤은 루비(Ruby)입니다. 이곳에서 김종원, 이세현 작가의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블루룸(BLUE ROOM) : 고소영
천상의 아름다움과 로마의 강을 테마로 한 블루룸의 가이드 스톤은 사파이어입니다. 불가리를 사랑한 세기의 미녀 배우 엘리자베스 테일러의 소장품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로마의 강을 형상화한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블루룸의 참여 작가 이수경, 노상균.

그린 룸(GREEN ROOM) : 차은우
영원한 재생 능력을 지닌 그린 룸의 가이드 스톤은 에메랄드입니다. 리차드 버튼이 엘리자베스 테일러에게 선물한 7.40캐럿의 에메랄드 반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린룸 참여 작가 오순경.

멀티 컬러룸(MULTI COLOR ROOM)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를 그린 멀티 컬러룸은 모든 젬스톤의 컬러를 아우르며 불가리 DNA를 상징합니다. 포스터 메인을 장식한 멀티 컬러 네크리스는 브로치로도 착용이 가능한 컨버터블 스타일의 주얼리죠. 최정화, 빠키 작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으며, 마지막 공간에서 VR 포토존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현대 불가리 갤러리
블랙핑크 리사를 엠배서더로 선정하며, 젠지 세대들의 플렉스 문화의 중심에 선 불가리의 현대 컬렉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특히 3가지 컬러의 셀로판으로 아트 월을 색다르게 감상할 수 있죠. 이번 전시는 사전 예약 유료 관람으로 진행되며 티켓 수익금의 일부는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됩니다.

불가리 컬러 전시회 상세 리뷰

정우원 개인전
<방 안의 다섯 번째 계절>

이 달에 주목할 작가! 정우원 개인전 <방 안의 다섯 번째 계절>이 8월 13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전시가 진행 중인 라흰갤러리는 용산구의 숨은 핫플이라는 사실!

정우원 키네틱, 인터렉션 아티스트
로봇 공학도 출신인 정우원 작가는 영국 왕립 예술 학교를 졸업한 후, 엔지니어링에 기초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작가로서 선언적 의미를 담은 첫 번째 개인전에서 깊은 인상을 받아 팬이 되었고 지속적으로 작품 활동을 팔로우하고 있으며, 데일리 트렌드에도 전시 정보를 꾸준히 소개해 왔습니다.

모든 것이 멈춘 집안에 계절의 흐름을 담다.
정우원 작가는 공간 개념이 명확하게 나뉜 층마다 작가의 시간 개념을 해석한 작품들을 선보였고, 이를 통해 공간에 존재하지 않는 다섯 번째 계절을 표현했습니다.

자연의 현상을 이용한 키네틱 아트
전시 작품들은 사실 액자, 커튼, 가구, 향수 등 외형적으로 우리가 집 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익숙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작가는 이렇게 집에서 익숙한 물건들의 개념을 확장시키는 동시에 복잡한 설계의 키네틱 구조 대신 향수, 연기, 바람 등 자연의 현상을 이용한 키네틱 작업을 선보였습니다. 이를 통해 작품과 관객의 상호작용(interaction)을 넘어 감정적 교감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머물고 싶은 공간 라흰갤러리
코시국에 오히려 역대 최고의 호황을 누리고 있는 분야가 미술계인데, 최근에는 예술작품과 가구 등을 직접 생활 공간에 큐레이션 하는 생활 속 예술, 즉 ‘하우스 스타일’의 전시회가 인기를 얻고 있죠. 확실히 트렌드를 한발 먼저 앞서는 라흰 갤러리 정은진 대표님은 마치 이를 예견한 듯? 진작부터 층마다 서로 다른 빈티지 디자이너 가구와 작품을 배치했는데, 마치 집에서 작품을 감상하듯 자연스럽게 관객이 공간과 어우러지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정우원 개인전 방 안의 다섯 번째 계절 리뷰

동양의 디즈니 후지시로 세이지
<빛과 그림자의 판타지>

이색 아트 바캉스 추천! 동양의 디즈니로 극찬 받은 후지시로 세이지 <빛과 그림자의 판타지전>이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3층에서 진행 중입니다. 해외 순회 전시를 100회 이상 개최한 거장의 작품이 국내 최초로 공개됩니다.

세계 유일 카게에 거장 후지시로 세이지(1924 -)
처음 듣는 미술 장르인 카게에는 빛과 그림자 투과율을 치밀하게 계산해서 종이와 셀로판지를 오리고 붙인 후, 조명을 스크린에 비추어 표현하는 장르로 라이팅 간판 광고의 효시이죠. 한 세기에 걸쳐 다양하게 펼쳐온 작가의 예술 세계를 담은 작품을 통해 전후 일본의 고도 성장과 재해 등 동시대 변화를 순차적으로 마주하게 됩니다.

빛으로 생명을 불어넣는 수작업
종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수묵화처럼 부드럽게 농담이 조절된 카게에 작품은 조명을 비춰야 완성되기 때문에 모든 작품이 1:1 맞춤으로 제작된 라이팅 박스 안에 설치되었습니다. 평화, 사랑, 공생을 주제로 한 그림자 회화는 일상을 벗어나 판타지 세계를 경험하게 합니다. 특히 물과 거울로 확장된 5점의 수조(Water Tank) 작품은 이번 전시회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죠.

독보적인 카게에 작품 활동 외에도 연극, 뮤지컬 무대 연출, NHK 개국 방송, 미야자키 공항의 스테인드글라스를 제작한 바 있습니다. 수많은 국가 훈장을 비롯해 명성 높은 예술,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98세의 나이에도 여전히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특히 ‘생애 마지막 전시’로 여기며 한국 전시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잠자는 숲> 카게에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후지시로 세이지 빛과 그림자의 판타지 리뷰

레이디가가 주연 구찌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 원작 및 출연진 정보

2021년 화제작으로 손꼽혀온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House of Gucci, 2021)’는 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 구찌 가문의 역사 중 충격적인 실화를 다룬 영화입니다.

레이디가가 주연 구찌 영화
세계적인 거장 리들리 스콧 감독이 연출을 맡고, 레이디 가가, 아담 드라이버가 공동 주연한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는 7월 29일에 첫 번째 예고편이 공개되었으며, 최종 개봉일은 11월 24일로 확정되었죠.

구찌 가문의 마지막 CEO 암살 사건
이탈리아의 럭셔리 브랜드 구찌는 1921년 피렌체 뒷골목의 작은 가죽 공방 상점으로 시작했는데, 6-70년대 인기를 끌면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의 반열에 오릅니다. 특히 구찌 가문의 사업이 정점에 오른 80년대에 경영권을 둘러싼 가족 간의 소송전으로 세계적인 이목을 끌게 되었죠. 1995년 구찌 가문의 마지막 CEO 마우리치오 구찌의 충격적인 암살 사건이 벌어지는데, 그를 청부 살해한 범인이 바로 전 부인 파트리치아 레기아니였던 것!

원래 가난한 세탁소 집의 딸이었던 그녀는 결혼과 동시에 현대판 신데렐라 스토리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심각한 의부증과 사치로 인해 이혼에 이르게 되고, 깊은 증오심을 품고 남편을 청부 살해하게 되죠. 레이디가가가 연기하게 된 파트리치아 레기아니는 수감 생활을 마치고 여전히 생존하고 있으며, 심지어 레이디가가가 허락도 없이 자신을 연기한다며 예의를 지적하는 인터뷰가 최근에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하우스 오브 구찌 원작
이 영화의 원작은 패션 매거진 편집장 출신의 저자 사라 게이 포든(Sara Gay Forden)이 2000년에 발표한 책 <The House of Gucci : A Sensational Story of Murder, Madness, Glamour, and Greed>를 영화화한 것입니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원작은 작가가 구찌 가문의 역사와 관련된 100명의 인물들을 직접 인터뷰하고, 신문과 잡지, 관련 문헌 등의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재구성했습니다.

구찌 영화 주요 출연진
여전히 논란의 중심에 선 파트리치아 레기아니는 레이디가가가 연기하며, 이혼한 아내에 의해 최후를 맞이한 구찌 가문의 마지막 CEO 마우리치오는 스타워즈 시리즈로 알려진 아담 드라이버가 캐스팅 되었죠. 그외에 믿고 보는 명품 배우 알파치노가 창립자 구찌오 구찌의 장남 알도 구찌 역은 맡았으며, 현 구찌 하우스의 디렉터 알렉산드로 미켈레의 페르소나라 할 수 있는 자레드 레토가 창립자 구찌오 구찌의 장남 > 알도 구찌의 아들 > 파올로 구찌 역으로 출연합니다. 공개된 예고편을 보고 나니 11월 개봉일이 너무 멀게 느껴지는군요!

영화 하우스 오브 구찌 원작 정보

예술을 담은 프렌치 파인 다이닝
르꼬숑의 맛 팔레트

이번에는 문학과 예술을 스토리텔링한 독창적인 코스 요리를 시즌마다 새롭게 선보이고 있는 프렌치 레스토랑 르꼬숑(Le Cochon)의 색으로 차린 테이블로 안내합니다.

<탐색 수필>의 저자 정상원 셰프
르꼬숑의 문화 총괄 정상원 셰프님은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에 오른 미식 탐험을 위한 안내서 <탐식수필 essai sur le goût >의 저자이기도 합니다.

프렌치 레스토랑 르꼬숑은 지난 가을부터 인사동 아라리오 뮤지엄 공간 사옥 3층에 새롭게 자리하게 되었는데, 창덕궁이 한눈에 보이는 이 건물은 건축가 김수근이 설계한 작품으로 국가등록문화재 제586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르꼬숑의 82번째 코스 요리 라 팔레트(La Palette du goût)
화가가 팔레트의 다양한 조색과 배색으로 그림을 그리듯, 맛의 조색을 완성하는 숨겨진 재료들에 주목한 정상원 셰프는 각 코스 요리마다 숨겨진 재료들의 힌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맛 팔레트 속 비밀의 재료 찾기
몇 가지 요리를 소개하자면 텍스처 블랙(Texture Black) 맛 팔레트로 표현된 한우 타타르, 프랑스 요리를 대표하는 달팽이 요리는 버건디 그린(burgundy green)으로 표현했으며, 달콤한 흙 맛(?)으로 소개한 얼씨 브라운(earthy brown) 색은 포르치니 버섯 수플레였습니다. 또한 차콜 카키(charcoal khaki) 컬러의 향신료를 입은 양갈비 프렌치 렉 등이 와인 페어링과 완벽한 맛의 조화를 선사했습니다.

이렇게 음식에 문학, 철학, 음악, 예술, 역사까지 전 분야를 다채롭게 담아낸 르꼬숑의 코스 요리는 품격 있는 지식적 허기까지 채워줍니다. 어쩜 이렇게 매번 놀랍고 새로울 수가 있나요!

르꼬숑 82번째 코스 요리 라 팔레트

아트랑 브랜드랑 8월 예고

교보아트 스페이스 <으스스>
광화문 교보문고의 전시 공간인 교보아트 스페이스의 존재를 아는 분들이 의외로 많지 않은데요. 이번에 소개할 전시는 무더위를 식혀줄 여름 납량 특집 처럼 <으스스>를 타이틀로 한 양유연, 최수련 2인전입니다.

영국 개념 미술가 라이언 갠더 개인전<변화율 The Rates of Change>
젠지 세대가 사랑하는 헤르난 바스 전시를 통해 화제가 되었던 스페이스K 서울은 코오롱에서 운영하는 문화 예술 공간입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전시의 주인공은 영국의 개념 미술가 라이언 갠더(Ryan Gander) 입니다.

이상 핀님 piiin이 준비한 7월의 아트랑 브랜드랑 주요 이슈를 모두 소개해 드렸습니다. 곧 8월에 더 알찬 이슈로 찾아뵐게요.

안녕하세요! 패션& 아트 컨텐츠를 소개하며 온라인에서 탐미주의자 piiin으로 활동하고 있는 핀님입니다. 네이버메인에 1년에 20여차례 글이 소개되고 있으며, 동아TV 객원에디터로 패션인터뷰 글을 연재 했습니다. 실시간 핫이슈보다 잔향이 오래남는 아트적 감성을 충전해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김소희이며 연락처는 02-514-8147입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캡처 및 복사
    ④ 회사가 제공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