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펜디 르네상스, 디올 홀리데이,보테가베네타 자이언트체인 왓챠 패션 영화 개봉

in 아트랑 브랜드랑

#아트랑#브랜드랑
연말에 있었던 브랜드들의 풍부한 이벤트 소식이에요.
펜디 르네상스, 디올 홀리데이, 보테가베네타, MCM 등
어떤 이벤트들이 있었는지 정리합니다~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piiin 핀님 입니다. 2021년 건강하고 안전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2020년 마지막 12월 이슈로는 언택트 시대 집콕러를 위한 펜디의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 OTT 플랫폼 왓챠 패션 영화 추천, 럭셔리 브랜드 디올의 이모티콘 테마, 12월에 종료된 전시회와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이야기를 전해 드립니다.

  • 펜디 르네상스 아니마 문디서울
  • 디올 홀리데이 에디션 AR 이모티콘
  • 보테가베네타 자이언트 체인
  • MCM X 왓차 힙합 패션 영화​
  • 책 추천 <힙합네이션>
  • 조민서 작가 화성 프로젝트
  • 인스타그램 X 하입비스트 코리아

FENDI 펜디 르네상스 아니마 문디서울

펜디 x 세종솔로이스츠 글로벌 온라인 공연 스트리밍 이벤트! 2020년 12월 11일 글로벌 패션 하우스 펜디(FENDI)와 이 시대 최고의 챔버 오케스트라 세종 솔로이스츠의 협업으로 서울에서 펼쳐진 라이브 스트리밍 공연을 소개합니다.

펜디 르네상스 아니마 문디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앞둔 모두에게 펜디가 전하는 희망의 메세지 펜디 아니마 문디 (Fendi Renaissance AnimaMundi) 프로젝트는 예술, 패션, 음악을 통해 ‘재생(Renaissance)’의 의미를 담은 긍정적인 메시지를 지역 사회에 공유하고자 시작된 글로벌 프로젝트로 로마, 도쿄, 상하이에 이어 서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610

펜디 x 세종 솔로이스츠
펜디 아니마 문디 in 서울 글로벌 스트리밍 이벤트는 세계적인 건축가 자하하디드 가 디자인한 DDP를 무대로 진행되었는데요. 세종 솔로이스츠는 CNN이 ‘세계 최고의 앙상블 중 하나’라고 극찬했으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대회의 홍보대사로도 활동했습니다. 연주한 곡은 이탈리아 작곡가 안토니오 #비발디 의 대표적인 협주곡 ‘조화의 영감’ (L’Estro Armonico)으로 바이올린 독주와 합주가 유기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입니다.

펜디 쿠튀르 2020FW 컬렉션
세종솔로이스츠 바이올리니스트 강정은은 펜디 쿠튀르 2019-20 가을/겨울 컬렉션 룩을 착용했는데, 오간자 소재에 인타르시아 장식과 가장자리의 모자이크 장식이 돋보입니다. 바이올리니스트 설리만테칼리 (SULIMAN TEKALLI)는 펜디 FW20 컬렉션의 수트를 착용해 클래식 음악의 깊이 있는 품격을 드러냈구요.

팬데믹 시대에 선사하는 아름다운 위로의 선율! 공연 스트리밍 영상 Full 버전은 www.Fendi.com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중.일 펜디 공연 영상을 비교해서 보는 재미도 큰 거 같아요.

DIOR 디올 홀리데이 에디션

이모티콘, AR 필터

2020년 12월 9일 디올 코리아는 카카오톡 공식 계정을 통해 홀리데이 에디션 이모티콘을 선보였습니다. 이모티콘 디자인 테마는 디올 여성복의 아티스틱 디렉터 그라치아 치우리(Maria Grazia Chiuri)의 2021 크루즈 컬렉션 배경을 장식한 루미나리에(luminarie)입니다.

루미나리에(luminarie)란?
색깔과 크기가 다른 전구 또는 전등을 이용하여 화려하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건축물 축제를 말합니다. 흔히 연말에 화려하게 선보이는 빛의 축제가 바로 이 루미나리에인 거죠.

시작은 왕의 행차를 기념하기 위한 장식에서 종교의식으로 발전했으며, 현대에 와서는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유럽 등 전 세계로 퍼져나가 각 나라마다의 특색을 담은 대규모 빛의 축제이자 누구나 즐기는 공공미술로 발전했습니다.

빛의 축제 루미나리에를 테마로 한 디올 이모티콘은 피에르토 루포(Pierto Ruffo)가 그린 화려한 야생화 모티브가 디올의 아이코닉 아이템과 만나 동화 같은 이미지를 사랑스럽게 표현했습니다. 선착순으로 수량 소진시까지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제공되었는데, 1월 8일에 종료된다니 기간이 너무 짦은 거 아닌가요?

디올 홀리데이 스페셜 AR 필터
2021 크루즈 컬렉션 루미나리에 장식 Discover a magical Dior experience을 테마로한 AR 필터를 이모티콘보다 먼저 선보였는데, 인스타그램에서 여전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올만의 마법 같은 홀리데이 분위기가 AR 필터로 되살아나 눈 앞에서 신비한 마법을 선사합니다. 인스타그램, 스냅챗, 페이스북에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보테가 베네타 자이언트 체인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 전시회

셀럽들에게 2020년 한 해 사랑받았던 럭셔리 브랜드 중 가장 핫한 브랜드와 제품을 꼽으라고 한다면? 단연코 보테가베네타(BOTTEGA VENETA) 의 카세트백이 아닐까 합니다. 바로 이 열기에 불을 지핀 현대카드 THE INFLATABLE STORE 팝업 행사를 지난 이슈에서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보테가베네타의 체인백을 형상화한 자이언트 체인이 전 세계 투어를 돌고 돌아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 정문에 12월 1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전시되었죠. 체인 디테일을 모티브로 제작된 조형물은 서울의 랜드마크인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의 외관과 잘 어우러졌는데, 고급스럽고 모던한 크리스마스 트리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린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를 보셨다면? 안주인 이지아(심수련)는 매 회마다 다른 디자인의 보테가베네타 컬렉션과 가방을 들고 나와 패션을 보는 즐거움을 더해 주었죠. 이지아(심수련)의 보테가 베네타 패션 덕분에 드라마 팬들 만큼이나 펜트하우스 시즌2를 기다리고 있는 1인입니다.

MCM X 왓차 패션 영화 개봉​

더 리믹스 : 힙합 x 패션

The Remix: Hip Hop x Fashion
MCM 후원으로 제작된 다큐멘터리 패션영화

독일의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MCM 엠씨엠이 뉴욕에서 열린 제 18회 트라이베카 영화제에서 공개한 다큐멘터리 ‘더 리믹스 : 힙합x패션’을 한국에 공개했으며, 12월 4일부터 왓챠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미사 힐턴 Misa Hylton 스트릿에 쿠튀르를 접목한 최초의 패션 디자이너
초기 힙합 패션에 혁신적으로 오트 쿠튀르와 스트리트 웨어를 접목시킨 패션 디자이너 미사 힐턴(Misa Hylton)은 패션 스타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MCM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입니다. 그녀를 통해 힙합 문화가 탄생한 뉴욕 브롱크스에서 파리의 패션쇼까지 묵묵히 자신의 길을 걸어온 발자취를 보여줍니다.

미사 힐턴이 디자인한 MCM 뷔스티에를 입은 비욘세

미사 힐턴을 중심으로 등장한 인물로는 음악계의 아이콘 Mary J. Blige, Vogue UK Publisher, W Magazine 편집장, ELLE Magazine의 스타일 디렉터 등 다수의 주요 인물들의 인터뷰가 담겨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한국의 힙합 아티스트 윤미래와 EDM 신에서 여성 프로듀서로 활약하는 DJ 페기 구가 등장해 반가운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다는!

게다가 펜디, 생로랑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에서 획기적이라 평가받던 모든 트렌드의 시작이 미사 힐의 디자인과 힙합 패션으로부터 비롯되었다는 사실이 놀라웠습니다.

MCM은 리믹스: 힙합 x 패션 다큐멘터리 패션 영화를 넷플릭스, 왓챠 등에 글로벌 런칭을 기념해 MCM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인 미사힐턴과 엄선한 스페셜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80년대 초기 미국 힙합 문화와 패션에 영향을 준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MCM 엠씨엠입니다.

추천 <힙합네이션>

이렇게 힙한 나쁜 힙합 연대기

힙합 팬이 쓴 힙합 연대기 <힙합네이션>
MCM 힙합 패션 필름 개봉 소식과 연결해서 새롭게 출간된 책 <힙합네이션> 을 소개합니다. 미국 본토의 힙합보다 절제되고 트렌디한 K힙합은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누리며 패션 행사의 메인 행사이자 대중을 열광시키는 공연을 통해 가장 힙한 문화의 선두에 서 있습니다.

힙합 자유의 외침인가? 갱스터의 흉내내기인가?
힙합 광팬이 직접 쓴 힙합 연대기 힙합네이션은 80년대 말과 90년대 중반 힙합의 전성기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편견과 논란, 스캔들, 수많은 변천사들을 총망라한 책입니다.

2020년 뉴 잭 스윙 장르의 곡을 발매한 비X 박진영

비 X 박진영의 뉴 잭 스윙 장르를 만든 이는?
과거 SM엔터테인먼트가 소녀시대의 미국 진출을 위해 앨범 프로듀싱을 맡긴 인물이 바로 테디 라일리(Teddy Riley)인데 이분이 80년대 중반 힙합과 R&B를 접목해 뉴 낵 스윙이라는 장르를 만들어 낸 장본인입니다.

2013년 걸스힙합으로 파격 변신한 소녀시대

 뉴 잭 스윙은 최근 비 X 박진영이 듀엣을 결성해 선보인 타이틀 곡 ‘나로 바꾸자’를 정의하는 메인 음악 장르로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반 청춘을 보낸 기성세대에게는 익숙하고 밀레니얼 세대가 열광하는 레트로 트렌드를 잇고 있습니다.

그렇게 힙합 뮤지션 테디 라일리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K-POP의 세계화에 일조를 하게 된 거죠! piiin 핀님의 추천책 <힙합네이션> 은 YES24, 교보문고, 영풍문고, 알라딘, 인터파크, 반디앤루니스, 도서 11번가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미디어 아티스트 조민서 화성 프로젝트

2020년 12월의 마지막 추전 전시회! 화성 미디어아트 프로젝트는 동탄 아트스퀘어 개관 기념 전시회로 piiin이 개인적으로 팬임을 밝혔던 미디어 아티스트 조민서 의 신작을 만나볼 수 있었죠.

조민서 작가의 신작 LIFE ON MARS
영화적 시나리오를 통해 주인공 시점으로 몰입감 있게 체험하는 조민서 작가의 신작 LIFE ON MARS는 가상현실과 현실세계를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작품을 보고 있는 관객의 모습이 모니터에 등장하며 주인공 시점으로 작품을 체험하게 되는 거죠.

NEWNORMAL 시대 일반적인 일상에 대한 새로운 관점
작품은 80년대를 아우르는 카메라와 모니터 영상은 최신의 4K 출력매체로, 반대로 최신의 카메라로는 낡은 티비의 결과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세대와 세대의 시간 속 혼합을 통해 4차원의 의미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작업으로 펜데믹 시대 일반적인 일상에 대한 작가만의 새로운 관점이기도 합니다. 주목해 둘 미디어 아티스트 조민서 작가님의 인스타그램 링크를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X 하입비스트 코리아

인스타그램 X하입비스트가 4인의 아티스트와 함께 2020년을 마무리하면서 해시태그로 만든 2020 트렌드 리포트와 트렌드 게임을 선보였습니다.

WE MADE 2020
2020년 한 해 모두가 함께 발견하고 공유한 해시태그 분석을 통해 각 시즌을 대표하는 네 가지 트렌드가 선정되었습니다. 우리는 지난 한 해 #집콕 #홈쿡 상황에서 #달고나커피 와 #부캐로 일상을 즐기고 #덕분에챌린지 # 립콕라이브 로 서로를 응원했습니다.

TREND GAME
2020년 나만의 인스타그램 트렌드 결산하기! 핀님의 트렌드 게임 결과는 2020트렌드정복자 입니다. 최종 페이지에는 4인 아티스트 작품이 랜덤으로 등장합니다. 게임 결과를 인스타그램에 직접 공유하거나 이미지 자체를 저장해 둘 수 있습니다. 우리가 발견하고 공유한 트렌드로 연결된 커뮤니티는 2021년에 어떤 영감과 창의성을 더해줄 지 지켜보자구요! 테스트 바로가기

이상 piiin핀님이 준비한 2020년 12월 이슈를 모두 소개해 드렸습니다. 곧 2021년 1월 이슈로 만나요!

안녕하세요! 패션& 아트 컨텐츠를 소개하며 온라인에서 탐미주의자 piiin으로 활동하고 있는 핀님입니다. 네이버메인에 1년에 20여차례 글이 소개되고 있으며, 동아TV 객원에디터로 패션인터뷰 글을 연재 했습니다. 실시간 핫이슈보다 잔향이 오래남는 아트적 감성을 충전해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Latest from 아트랑 브랜드랑

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김소희이며 연락처는 02-514-8147입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캡처 및 복사
    ④ 회사가 제공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