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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콕 챌린지, 구찌전시회,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마인드풀니스

in 아트랑 브랜드랑

4월 #아트랑 #브랜드랑 이에요~~
이번 달에는 #럭셔리브랜드 들의 #집콕챌린지 가 돋보였답니다.
아울러 #구찌전시회 #시몬스하드웨어스토어 등,
다양하고 풍부했던 4월 행사들을 만나볼까유?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핀님 piiin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집콕 챌린지가 일상이 되었고, 온라인 독서실이 붐비며, 주요 행사와 미팅이 온라인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놓칠 수 없는 4월의 주요 일정을 직접 다녀왔습니다.

  • 집콕 챌린지 : 맥퀸 드로잉 & 불가리 컬러링
  • 젠틀몬스터 AR 선글라스
  • 구찌 X 대림미술관 구찌 전시회 리뷰
  • 코드먼츠 노트백 출시 프리젠테이션 쇼
  • 핫플 성수동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 핫플 피크닉 Mindfulness 명상 전시회
  • 5월 예고 XR 전시회 / 호텔델루나 전시회

집콕 챌린지 : 맥퀸 드로잉 & 불가리 컬러링

한국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해외에서는 Stay At Home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요즘 우리는 이것을 줄여서 집콕 챌린지라고 부릅니다. 패션 하우스 알렉산더 맥퀸[AlexanderMcQueen]과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 [Bulgari]의 집콕 챌린지 사례를 소개합니다.​

McQueen Creators 알렉산더 맥퀸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인 McQueen Creators는 4월 한 달간 매주 새로운 주제를 발표하고 해당 주제를 자신만의 느낌으로 그린 후 SNS에 공유하면, 일부 작품을 선정해서 맥퀸 공식 계정에 직접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챌린지와 연계된 드로잉 시연과 맥퀸 필름 등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되고 있습니다. 맥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 버튼(Sarah Burton)은 지속적으로 컬렉션을 만드는 창작 과정 속에 수많은 사람들 사이의 연대를 중요시해왔고 2020 S/S 시즌의 주요 테마로 다루기도 했죠. 이번 맥퀸의 캠페인 또한 창작 공동체의 연대를 온라인으로 확장시킨 디지털 공동체의 창작 활동이라 할 수 있겠네요. 알렉산더 맥퀸의 공식 카카오톡 계정이 오픈되었습니다. 최신정보를 바로 받아볼수 있도록 추가는 필수!

BVLGARI COLORING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에서도 하우스의 대표적인 시그니쳐 아이템 주얼리, 시계, 가방의 컬러링 페이퍼를 누구나 다운로드 하고 응모할 수 있는 불가리 컬러링 콘테스트를 4월 23일에 오픈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불가리 코리아 공식 카카오채널을 통해 콘테스트 내용이 공유되며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 #불가리컬러DIY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작품을 공유하면 응모가 완료되며 결과 발표는 2020년 5월 12일 불가리 코리아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공지됩니다. 당첨 선물은 불가리 여권 케이스입니다.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하는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브랜드마다 집콕 챌린지를 고민하고 있을 시점이기에 참고할 만한 사례로 소개 드립니다.

젠틀몬스터 AR 선글라스

그간 인스타그램 페이스 필터 효과로 구찌, 디올, 프라다 등과 협업한 AR CREATOR를 소개드렸는데요. 항상 국내 브랜드와 국내 AR 크리에이터의 부재가 아쉬운 대목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드디어! 국내 최초로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Gentlemonster)가 디지털 아티스트 Matthew Stone과 협업한 새로운 캠페인 [MY MARS]를 선보이며 인스타그램용 AR 선글라스를 선보였습니다.

AR 페이스 필터는 젠틀몬스터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이모티콘 모양의 메뉴를 누르면 바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AR 필터 효과를 선보인 주인공은 젠틀몬스터 디지털 프로젝트 파트의 3D 아티스트로 발탁되어 새롭게 합류한 piiwave 님입니다. 국내 1호 AR CREATOR로 데뷔한 만큼 앞으로가 더욱 주목되는 아티스트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p/B-Zs4r_FwMM/

구찌 없는 구찌 전시회

구찌 X 대림미술관

코로나19 사태로 두 차례나 일정이 연기되었던 구찌 x 대림미술관 전시회 <이 공간, 그 장소 헤테로토피아>가 시간대별 인원수를 한정하는 사전 예약을 통해 드디어 4월 17일에 오픈되었습니다. 전시 기간은 7월 12일까지이지만? 이미 모든 날짜의 사전 예약이 마감될 만큼 뜨거운 관심과 주목을 받았습니다. 핀님도 개인적으로 4월의 메인 이벤트라고 생각했고요.

No Space, Just a Place. Eterotopia 구찌 전시회 타이틀 헤테로토피아(ETEROTOPIA)는 현실에 존재하는 유토피아, 즉 대안공간을 의미합니다. 구찌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와 세계적인 큐레이터 미리암 벤 살라(Myriam Ben Salah)는 구찌의 사유와 철학을 엿볼 수 있는 서울의 대한예술 공간과 독립예술 작품을 직접 큐레이팅한 전시입니다. 즉, 한국의 문화 예술 후원 프로젝트 성격의 전시이기에 구찌 없는 구찌 전시회라 할 수 있습니다. 구찌라는 명품 브랜드 키워드에 혹하신 분들에게는 호불호가 갈릴 전시회였습니다.

코드먼츠 노트백 출시 프리젠테이션 쇼

동시대 가장 핫한 크리에이티브 디자이너 그룹 쇼메이커스(SHOWMAKERS)에서 기존 손목시계 브랜드로 런칭한 코드먼츠(Codements)에 아이템을 확장해 새롭게 노트백(Knot bag)을 선보이는 런칭 프리젠테이션 쇼를 4월 18, 19일 2일간 진행했습니다.

모던 크래프트맨쉽 브랜드 코드먼츠의 신제품 2020 Knot bag 노트백 컬렉션은 미니멀한 디자인의 바디에 매듭 디테일이 포인트로 정통가죽 소재로 제작되는 크래프트 아이템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프리젠테이션 쇼 리뷰 링크를 공유합니다.

핫플 성수동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소셜라이징(Socializing) 컨셉의 팝업스토어

올해로 창립 150주년을 맞이한 시몬스 침대의 한정판 굿즈 맛집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SIMMONS HARDWARE STORE)가 4월 1일 힙플레이스 성수동 골목에 등장했습니다.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는 ‘소셜라이징(Socializing)’ 컨셉의 팝업 스토어로 브랜드를 매개로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시몬스 침대의 새로운 프로젝트입니다. 올해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맞아 색다른 방식으로 축하하고자 기획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몬스침대 x 장 줄리앙 특히!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프랑스 비주얼 아티스트 장 줄리앙이 드로잉한 리미티드 카톡 이모티콘이 직접 방문자에 한해 선착순 무료로 제공되었다. 총 16종의 이모티콘은 침대, 스마트폰, 잠에 대해 충분히 공감되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시몬스 침대만의 브랜드 감성을 더한 에디션 굿즈 맛집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는 6월 28일까지 운영됩니다.

핫플 피크닉 Mindfulness 명상 전시회

남대문 회현역 인싸들의 성지로 자리한 핫플레이스 piknic 피크닉을 아시나요? 서울 시내가 한눈에 들어오는 공간 특성을 살린 전시 공간과 함께 카페와 레스토랑 등을 운영하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과거 제약회사 건물을 리모델링해 도시 재생 프로젝트의 성공적 사례로 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구글, 페이스북이 도입한 휴식법 이자 스티브 잡스의 명상 법으로 알려진 마인드풀니스를 타이틀로한 피크닉의 새로운 전시는 현대인의 심리 치료에 도움을 주는 명상의 힘을 예술 작품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보다 명상적인 관람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시간별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https://www.instagram.com/p/B_UWpb0pgBo/

5월 예고 XR ART / 호텔델루나 전시회

eXtende Reality Art Exhibition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출을 자제하고 있지만 반드시 소개 드려야 할 XR 확장 현실 전시회 <시간의 공간 展>을 5월 예고로 소개 드립니다. 5G 시대 핵심 기술 볼류메트릭 3D 캡쳐(Volumetric 3D Capture) 등 가장 진보된 기술이 예술 표현의 오브제로 활용됩니다. 시공의 해방과 다감각적 체험을 누리게 될 XR ART 전시회는 2020.5.22 – 07.19 까지 루이까또즈의 복합 문화 공간 플랫폼엘에서 진행됩니다.

호텔 델루나 전시회 아이유와 여진구가 주연한 tvN의 주말 드라마 호텔 델루나는 수많은 덕후들을 양산하며 아쉬움 속에 종영되었는데, 오리지널 세트장과 소품 의상 등을 만나볼 수 있는 특별전이 M컨템포러리에서 6월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5월 예고로 소개드리는 이유는 바로! 전시회와 연계된 클라우드 펀딩이 5월 초에 오픈하기 때문입니다. 와디즈 펀딩 링크를 공유합니다.

이상 집콕 챌린지를 시작으로 piiin 핀님이 준비한 4월의 아트랑 브랜드랑 이슈는 여기까지! 곧 2020년 5월 이슈로 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패션& 아트 컨텐츠를 소개하며 온라인에서 탐미주의자 piiin으로 활동하고 있는 핀님입니다. 네이버메인에 1년에 20여차례 글이 소개되고 있으며, 동아TV 객원에디터로 패션인터뷰 글을 연재 했습니다. 실시간 핫이슈보다 잔향이 오래남는 아트적 감성을 충전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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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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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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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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