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호오 #Brandless 가 다시 살아났는데유?
위워크 다음으로 손정의의 실패한 투자 사례였던 #브랜드리스,
계속 살아날 수 있을까나..?
소프트뱅크의 대표적인 실패 투자 사례 중 하나로 뽑혔던 Brandless 기억나세유?
모든 제품을 3달라 어치로 소분해서 팔던.. 한 때 온라인 Muji로 불리던 기업이었지만…참.. 갑자기 폐업하면서.. 위워크 땜시 두문불출하던 마사요시 손을 다시한번 언론에 소환한 기업이었죠.
그런데 말입니다..?
ㅋㅋㅋㅋ 얘가 살아돌아왔어라..? 비즈니스 종료 후 6 개월이 채 안된 요즘, Brandless가 다시 영업을 시작했어요.
2017년의 화려한 출시와 달리 Brandless 2.0은 제한된 규모로 출시돼요. 월요일부터, 청소 용품 컬렉션을 포함하여 $180의 소량의 번들을 판매 중인데요. 번들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몇 주 내에 이전에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했던 300 개 이상의 제품이 판매될 거라고 해요.
흠.. 180불 번들이면.. 3달러어치씩 파는 것보단 효율이 높긴 높을 듯요.
새 CEO 인 Ryan Treft는 2월에 Brandless 인수입찰에 참여한 소수의 사람들 중 한 명이었어요. 그는 Brandless가 성공적인 컨셉이라고 믿고 있다네요. 호구인가, 실력자인가…
전 Salt Lake City 마케팅 디렉터셨던 분이래요. 과연 과거의 금이 간 명성을 가지고도 여전히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