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아마존 이 또 하나 새로운 영역에 뿌리 내릴 모양이에요.
그간 #AWS 와 #광고 외에 글케나 키워볼라 애썼던 #물류.
드디어 대어를 낚았지 말입니다!
호오.. 아마존이 잘하면 새로운 업종 하나 제대로 추가하는데 성공하겠어요.
아마존은 그간 본업에 여러가지 업종을 덧붙여왔어요. 원래는 전자책을 팔려고 했지만, ‘이커머스’가 본업이 됐쥬..? 그러다 ‘AWS’란 부캐가 본캐를 막 누를라 할 정도로 커지면서 아마존을 엄청난 테크 기업 위치로 올려줬구요.여기 요새 ‘광고’가 또 빵빵해지면 구글 페이스북 다음 유명한 광고 에이전시가 될라고 하는 상황인데요.
단, 전부터 되게 열심히 추진은 했지만 영 안풀리고 있던 게 ‘물류’였어요. 워낙 물류가 돈잡아먹는 귀신이다보니..아마존 셀러가 아닌 다른 상인들의 물류도 쫌 대행했으면.. 하는 마음이 굴뚝같았던 아마존이었지만 사실 아마존에게 그런 걸 의뢰하는 기업은 많지 않았어요.
왜냐면…Walmart와 eBay는 모두 판매자가 아마존을 통해 주문을 처리하는 걸 금지하고 있답니다..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이번에 아마존이 한껀 했습니다..ㅋㅋㅋㅋ 무려 Big Commerce의 물류파트너가 됐지 뭐예요!
이건 무슨 뜻이냐면요. 카페24로 몰을 만들고 ‘로젠택배’ 쓸 건지 ‘CJ택배’ 쓸 건지 물어보는 것처럼 옵션에 ‘아마존’이 올라왔단 뜻이거든요? 이제 Big Commerce를 통해 판매하는 셀러들은 물류 옵션 중에 ‘아마존’을 골라 선택할 수 있어요. 빅커머스 쓰는 사람이 그래도 6만명이에요.
아마존은 Shopify에도 물류파트너로 올라있긴 한데요. 최근 Shopify가 스스로 물류를 구축하고 있어서 재미 있을려더 말았죠.
그간 존재감이 미미했던 아마존의 3자 물류가 일케 큰 고객을 유치하게 될 줄 누가 알았겠나요..? 아마존의 물류시스템 이름은 그 사이 Amazon Multi Channel Fullfilment 로 바뀌어서 아마존 MCF로 불리고 있네요.
과연 MCF가 AWS만큼 효자노릇 할 날이 올까유..? 어쨌거나 좋은 쪽으로 한받 딛기 시작한 것에는 틀림이 없어 보이네요. 좋겠어, 아마존~ 하는 거마다 다 잘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