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워매애~ 참 꿈도 야무진 #아마존, 이제 럭셜유통 되겠답니다아~ ㅋㅋㅋ
Farfetch나 Matches가 될 거시오오~ 하는 야심!
과연 이뤄질까나..? 하핫.
하핫. 어제 WWD에 잼난 기사가 났어유? ㅋㅋㅋ
아마존이 2020년 여러 ‘빅 네임(Big name)’ 명품 브랜드를 취급하며 Farfetch와 Net-a-porter같은 명품 디지털 쇼핑 섹션을 오픈할 거랍니다. 헉, 진짜아…?
WWD에 따르면요. 아마존은 여러 명품 브랜드와 디자이너 브랜드들에게 연락해서 컨세션 모델(Concession Model) 로 입점하지 않겠냐고 제안하고 있다네요. 전에 셀프리지 백화점 설명하면서 컨세션 모델이 무엇인지는 말씀드린 바 있죠?
여기서 하나 중요한 것.
아마존은 원래 수수료 방식이니 컨세션모델이 아닐까나..? <– 이런 생각하시는 분들 계실듯요. 아뇨. 아마존은 개인셀러들에 대해선 컨세션 모델이었지만 빅브랜드에 대해선 자기네가 대행을 해주겠다면서 더 높은 수수료를 받아왔었어요.
그런데 그렇게 하니까 나이키 같은 데가 나가뻐리잖아요? ㅋㅋㅋ 그래서 당신들이 들어와서 아마존에 플래그십을 내시오.. 란 식으로 수수료 덜받는 모델로 바꾼 거예요.
WWD에 따르면, 아마존이 이 프로젝트 관련해서 Louis Vuitton에 연락하여 거절당했다고 해요. ㅋㅋㅋㅋㅋ 그럼 누가 누가 빅네임일까나..?
그런데 디자이너들이나 루이비통/에르메스/샤넬/구찌가 아닌 작은 브랜드들은 관심이 많다고 해요. 이런 브랜들은 또 Farfetch같은데서 빅브랜드에 너무 치인다네요.
허허.. 이거 잼있을 듯요. 알리바바는 일단 Pavillion이 명품들의 중국 플래그십 터전으로 확고히 자리잡은 상황인데요. 아마존도 이걸 해낼 수 있을지 궁금하지 말입니다..?
여러분은 어떨거 같으세유? 크핫 너무 기대됩니다. 안되면 웃길 거 같어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