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보테가 베네타, 맥퀸, 구찌-디즈니 팝업스토어, 몽블랑 아트 콜라보

in 아트랑 브랜드랑

뚜두둥~ 1월의 #아트랑 #브랜드랑 소식, 역시 풍.성. 합니다아~
요즘 대세 #보테가베네타 의 #파우치! 하핫, #현대백화점 에서 팝업을 했었네유?
음력설 캠페인의 승자 #구찌_디즈니 컬렉션도 백화점 곳곳에서 팝업을 진행했어요.
이밖에도 #매퀸#바이레도#키스미클로스 등 1월을 장식한 풍성한 행사들 정리해봅니다아~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탐미주의자 piiin 핀님입니다. 설 연휴 잘 보내셨나요? 2020년 1월 새해에 직접 다녀온 럭셔리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 & 아트 콜라보 소식과 함께 새로운 핫플 선상 미술관의 개관전까지! 핀님이 알차게 담아온 아트랑 브랜드랑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 현대백화점 보테가 베네타 파우치 팝업
  • 알렉산더 맥퀸 20SS 패션영감
  • 바이레도 아시아 첫 플래그십
  • 롯데백화점 구찌 X 디즈니 팝업 스토어
  • 롯데갤러리 키스미클로스 특별전
  • 선상 미술관 개관전 환상의 에셔전
  • 이탈리아 디자인의 거장 카스틸리오니
  • 2월 예고 몽블랑 아트 콜라보 작가는?

현대백화점 보테가 베네타 파우치 팝업

2020 Pre Spring Bottegaveneta
더 파우치 팝업 (The Pouch Pop-up)
2020.1.3 – 2020.1.19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열린광장

2020년 1월 첫 번째로 방문한 럭셔리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는 보테가 베네타의 더 파우치 팝업 (The Pouch Pop-up)입니다. 애칭 만두백으로 불리는 보테가 베네타의 파우치 백(The Pouch )을 비롯한 하우스의 하이코닉한 백 시리즈를 소개하는 행사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는 2020 Pre Spring 컬렉션에서 보테가 베네타의 전통에 일상을 위한 진정한 룩에 대한 정의를 확립하며 새롭게 재해석한 컬렉션을 선보였죠. 그의 컨셉이 그대로 반영된 더 파우치 팝업에서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진화된 하우스의 파우치 백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을 고려한 코르크 소재 파우치는 앞으로 브랜드가 가야 할 비전을 조심스럽게 엿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우스의 유서 깊은 디자인을 모던한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브랜드 아이콘이 된 더 파우치(The Pouch)는 이브닝 무드로 새롭게 선보이는 메탈릭 컬러가 눈길을 끌었으며, 새로운 더 숄더 파우치(The Shoulder Pouch)는 핸들 디테일을 더한 특별한 실루엣과 디자인을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했습니다. BV 조디(BV Jodie)백은 헐리웃의 배우이자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조디 포스터가 파파라치의 사진을 피하기 위해 얼굴을 가렸던 BV 조디백의 새로운 버젼 입니다. 마지막으로 BV 트위스트(BV TWIST) 백은 시그니처 놋(Knot)을 새롭게 재해석한 삼각형 형태의 클러치백입니다.

팝업 스토어를 둘러본 후에는 바로 옆에 자리한 브랜드 카페로 체험이 이어집니다. 의자에 앉아 음료를 즐기며 브랜드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죠. 클래식 브랜드에서 환골탈태하여 현재 스코어 가장 핫한 브랜드로 변화시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DANIEL LEE)에게 다시금 반해버린 시간이기도 했고요.

https://www.instagram.com/p/B7LkJ0Fl-jV/

알렉산더 맥퀸 20SS 영감

2020년 1월 8일 맥퀸 프레스데이

알렉산더 맥퀸 2020 S/S 컬렉션 프레스 데이에 초대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맥퀸의 패션은 자연 친화적, 커뮤니티의 지속 가능성 그리고 멸종 위기에 처한 꽃들에게 영감을 받았습니다. 맥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 버튼은 옷의 본질을 사람들과 함께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들, 그리고 다시금 세계와 교류하는 시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대 뒤에서 컬렉션을 만들던 장인들이 피날레에 모두 나와 수줍게 인사를 하던 모습이 참으로 좋았는데요. 바로 사라 버튼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이 무대 인사에 담겨있던 것이죠! 공식 유튜브 영상에는 컬렉션 자체에 집중하기 위해 이 감동적인 장면이 편집된 건 아쉬운 부분.

이번 시즌 여성복은 멸종 위기의 꽃을 담아 봄의 낭만을 표현했으며, 특히 남성복과 여성복 사이의 연결을 강화시켜, 여성복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남성복의 디테일을 발견할 수 있었던 것이 개인적인 감상 포인트였습니다. 또한 3D 프린팅 기술로 꽃의 디테일을 담은 슈즈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아마꽃 드레스 / 3D프린터 슈즈 / 드로잉 자수 드레스

가장 인상적인 컬렉션 룩은 아마 꽃 그 자체인 드레스! 연보라에 가까운 푸른색을 띄며 몇 시간만 피어있다가 금세 지는 아마꽃 (flax)에서 영감을 받은 드레스는 손으로 하나하나 주름을 잡고 재단해 뾰족뽀족한 꽃 모양을 표현했습니다. 꽃 그 자체인 드레스에 3D 프린터로 조각한 슈즈까지 매치하니 완벽해! 또한 센트럴 세인트 마틴의 학생들이 모여서 함께 그린 대형 드로잉을 그대로 자수로 담아낸 드레스를 통해 커뮤니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맥퀸의 남성복은 앞서 밝혔듯이 남성복과 여성복 사이의 연결을 강화시킨 디테일에 주목하게 되었는데요. 멸종 위기에 처한 꽃의 컬러와 디테일을 담아 여성복보다 더욱 화사한 컬러를 담고 있습니다.

전통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새로운 구조와 컷팅 등 하이브리드 패션에 대한 탐구를 엿볼 수 있었고, 단단한 테일러링 위에 핸드 페인팅으로 보일 만큼 은은하게 퍼지는 새로운 기법의 수채화 자수는 탄성을 자아내며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B7P0uWqFo5X/

바이레도 아시아 첫 플래그십

바이레도 x 크레이그맥딘 콜라보

이제는 글로벌 패션계에서 한국의 아시아 첫 번째 타이틀이 낯설지 않네요!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의 아시아 첫 플래그십 도산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제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는 국내 니치 향수의 수요에 힘입어 시그니쳐 향수 바이레도 블랑쉬를 비롯해 바디로션, 핸드크림, 헤어퍼퓸까지 폭넓게 사랑받으며 국내에 빠르게 매니아층을 형성했습니다.

바이레도X크레이그맥딘
BYREDO X CRAIG MCDEAN
Capsule collection

미국 보그지가 사랑하는 세계적인 포토그래퍼 크레이그 맥딘은 바이레도와 2013년부터 메인 캠페인 작업을 함께 해왔습니다. 미국 자동차 & 패션을 사랑한다는 공통점을 가진 두 사람은 서로의 성장을 지켜봐 왔고, 패션계의 중심에선 지금도 여전히 절친한 친구이기도 하죠! 이번 컬렉션은 미국 자동차 문화에 대한 그들의 생각과 수집품 등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함께 출간되는 사진집 맥딘 매뉴얼은 작가가 직접 머슬카를 타고 미국 여행을 다니며 영감을 받은 탐미적인 이미지가 담겨 있습니다. 바이레도 도산 플래그십에서 바로 이 특별한 영감을 담은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 굿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크레이그 맥딘의 작품에 담긴 티셔츠, 재킷, 라이터, 스카프 등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전 세계 5개국에서만 선보입니다. 그 중에 한국의 바이레도 도산 플래그십이 함께 한다는 사실!

바이레도 1996
도산 플래그십에서만
볼 수 있는 신제품

바이레도1996 제품은 포토그래퍼 이네즈&비누드(Inez&Vinoodh)의 사진 ‘Kristen 1996’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는데, 원래 판매용이 아닌 패션계 지인들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후 모델, 패션 에디터, 스타일리스트들의 찬사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해지며 유명세로 인해 대중에게 선보이게 된 제품입니다. 바이레도 도산 플래그십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996 리미티드 에디션은 별도로 헤어퍼퓸과 핸드크림을 레더 케이스로 출시하며 소장 가치를 높였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B7SQGnZlsBm/

GUCCI X DISNEY 팝업 스토어

구찌 핀 미키 마우스(Gucci Pin Mickey Mouse)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2020년 쥐띠 해를 맞아 럭셔리 브랜드들이 올해의 띠를 모티브로 한 브랜드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는데요. 구찌는 디즈니 사의 미키 마우스와 콜라보한 제품을 아예 구찌 핀 미키 마우스(GUCCI PIN MICKEY MOUSE) 팝업 스토어로 구성했습니다. 구찌 핀은 구글 지도의 핀 모양 아이콘에서 영감을 받은 구찌의 특별 매장 프로젝트입니다.

GUCCI X DISNEY 팝업 스토어는 롯데백화점 서울 본점과 인천터미널점, 부산 본점, 신세계백화점 서울 영등포점과 광주점 총 5곳에서 진행되었으며, 구찌 마크와 미키 마우스 패턴의 베이지색 에보니 원단으로 제작된 가방과 가죽 소품을 비롯해 신발, 스카프, 액세서리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 전시 오프닝 행사에 방문했다가 구찌 디즈니 특별 매장을 둘러볼 수 있었는데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럭셔리 패션에 대한 색다른 접근을 꾸준히 제안해 오고 있으며, 올해의 띠를 반영한 디자인의 승자로 보이는 군요!

https://www.instagram.com/p/B7CwHGYHRFg/

구찌관련 소식으로 덧! 하자면? 3월 예고편으로 아껴둔 구찌 X 대림미술관 전시회는 헤테로토피아(ETEROTOPIA) 즉, 대안적 공간을 테마로 한 구찌의 문화 예술 지원 프로젝트 입니다. 너무도 기대되는 전시는 2020년 3월 12일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롯데갤러리 키스미클로스 특별전

2020.1.17. – 2020.2.23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

2020년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 개점 1주년을 기념해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전시는 2019년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에서 가장 주목받은 키스미클로스(KissMiklos)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전시입니다.

디자인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며 소통을 이야기하는 작가는 2015년 옥스포드 사전에 올해의 단어로 선정된 이모지(emoji)에서 힌트를 얻어, 자신의 대표작 이모그램(emograms)의 볼룸 공간과 신작인 러브(love)시리즈를 선보이는 두 개의 공간을 통해 행운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 키스미클로스 작가를 오프닝 리셉션에서 실물로 만나뵐 수 있었는데요. 유쾌한 작품과 달리 젠틀하고 세련된 디자이너 느낌이 강했습니다. 2015년 옥스포드 사전에 올해의 단어로 선정된 이모지(emoji)에서 힌트를 얻어, 단어의 철자로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그램으로 다양한 조형물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키스미클로스 콜라보레이션 전시는 작가의 국내 첫 개인전입니다. 작가의 이모지 시리즈를 통해 희망찬 메시지로 가득한 체험형 전시로 아뜰리엘 체험존에서 대형 이모그램 풍선, 픽셀아트, 이모그램 만들기, 포토 키오스크 이벤트 등을 직접 체험하며 나의 감정을 예술로 표현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이모티콘이 디지털을 벗어나 오프라인에서 주고받으며 소통하도록 기획된 전시는 즐거운 에너지로 가득했고, 작가의 선한 영향력에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p/B7sSs6YlbUt/

선상 미술관 환상의 에셔전

환상의 에셔展 : EXIT 에셔의 방
2020.1.10. – 2020.3.31
서울웨이브아트센터 Seoul wave Art Center

한강 위에 뜬 선상 미술관! 새로운 핫플로 공개된 서울웨이브아트센터(Seoul wave Art Center)의 개관전 <환상의 에셔전> VIP 오프닝에 초대되었습니다. 명품 브랜드의 VVIP 행사장으로 숨겨져 있던 공간이 이번 전시를 통해 대중에게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20세기를 대표하는 예술가 에셔(M. C. Esher 1898~1972)는 패션계와 디자인계가 사랑하는 판화가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1930년~1960년대 에셔의 그래픽 디자인, 판화 에디션, 아카이브 영상에 VR까지 즐길 수 있는 전시 장소인 서울웨이브아트센터는 한강 위의 선상 미술관으로 아름다운 한강뷰가 포인트였죠. 특히 1층 전시장과 카페테리아 그리고 이색적인 지하 공간까지 빠짐없이 둘러보며 공간 자체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https://www.instagram.com/p/B7KhPqHFjcX/

개인적으로 노을이 질 때쯤 한강뷰의 노을을 감상하며 입장해 전시 관람 후에 야경을 즐기시면 가장 이상적인 선상 미술관 관람 일정이 되실 것 같네요. 서울웨이브아트센터의 개관전인 <환상의 에셔展 : EXIT 에셔의 방> 전시는 3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이탈리아 디자인의 거장 카스틸리오니

2020.01.17 ~ 2020.04.26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2층 제 3,4 전시실

이탈리아 산업 디자인의 선구자인 아킬레 카스틸리오니(Achille Castiglioni)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멘디니, 알레시, 엔조 마리, 필립 스탁의 생각의 스승으로 알려진, 디자이너가 가장 존경하는 디자이너입니다. 1월 16일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된 전시 오프닝에 다녀왔습니다.

DDP 막스마라 전시장을 설계한 글로벌 건축 디자인 회사 Migliore+Servetto Architects’의 공동 창립자 이코 밀리오레(Ico Migliore)와 마라 세르베토(Mara Servetto)가 이번 전시의 공간과 큐레이팅에 참여했으며, 오디오 가이드는 나혼자산다가 낳은 스타! 미대 오빠 충재씨가 진행한 인연으로 오프닝 행사에 참석해 디자이너로서의 카스틸리오니에 대한 존경을 드러내기도 했죠.

우리가 일상에서 매일 쓰고 있는 똑딱 전원 스위치를 만든 주인공이 바로 카스틸리오니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생각법을 다각도에서 조명하는 아시아 최초 대규모 전시입니다. 디자인은 마법이 아닌? 내 주변을 살피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라며, 인간의 삶과 사물의 본질에 집중한 유머러스한 디자인을 통해 유쾌한 위로를 건넵니다.

익히 알고 있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맨디니의 와인 병따개 등의 작품도 게스트 출연처럼 일부 전시되고 있습니다. 디자인계의 레전드 카스틸리오니전은 전시 구성 자체도 디자인적으로 자극이 되었기에 몇 번 더 방문할 예정입니다.

2월 예고 몽블랑 아트 콜라보 작가는?

방탄소년단 RM, 이와이슌지 감독과 작업한 최재훈 작가는 2019년 7월 몽블랑과의 협업을 통해 스타워커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독일의 명품 브랜드 몽블랑 본사에서 최초로 한국 작가와 협업한 감동의 아트토크는 데일리트렌드 2019년 7월호에서 소개드렸습니다.

곧 몽블랑과 아트 콜라보를 진행하는 아티스트가 2020년 1월 31일에 공개되며, 2월 초 성수동에서 진행될 콜라보 이벤트 현장까지 모두 소개드릴 예정입니다. 게다가 이번 콜라보레이션 역시 한국 작가가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이상 탐미주의자 piiin핀님이 콕 집어서 선정한 2020년 1월의 이슈가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곧 2020년 2월 이슈로 만나요.

안녕하세요! 패션& 아트 컨텐츠를 소개하며 온라인에서 탐미주의자 piiin으로 활동하고 있는 핀님입니다. 네이버메인에 1년에 20여차례 글이 소개되고 있으며, 동아TV 객원에디터로 패션인터뷰 글을 연재 했습니다. 실시간 핫이슈보다 잔향이 오래남는 아트적 감성을 충전해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Latest from 아트랑 브랜드랑

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김소희이며 연락처는 02-514-8147입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캡처 및 복사
    ④ 회사가 제공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