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보고서,
얘도 OOH가 핫하대요

in 스몰토픽

#무료#스몰토픽 이에유~~
마케터들 주목하세유~ 요즘 #OOH 가 진.짜. 핫하다네요.
전부터 “핫하다~~” 소리는 있었지만요.
하핫. #페이스북이#보고서#낼정도 면 정말 핫한 거쥬?


요즘 광고계에 때아닌 OOH붐이 불고 있다고 전에 함 말씀드렸쥬?

OOH는 Out of home, 즉 옥외광고를 말해요. 최근들어 TV나 신문광고는 줄었잖아유..? 근데 여러모로 OOH는 핫해졌어요.

여기엔 전에 설명드렸듯이 광고에도 점점 ‘옴니채널’이 되게 중요하다는 건데요. 옥외광고랑 디지털 광고랑 연동할 때 광고효과는 대폭 늘어난다고 해요.

이 말이 진짤까유..? 하핫. 진짜인가봐요. 페이스북이 흥미로운 보고서를 냈는데요. 이름하여.. 페이스북과 옥외광고를 병합하면 광고효과가 더 커진다구요.

보고서에선 Danone 제품광고를 독일, 영국, 프랑스 3나라에서 조사한 걸 예로 설명하는데요. 페이스북과 옥외광고를 병합할 경우 당근 효과가 있을 거라고는 생각했지만, 이 친구들이 예상했던 것 보다도 13% 높은 광고노출 효과를 보였다고 해요.

유럽의 젊은 소비자들에게 ‘너 다농 제품 어서봤니..?’ 하면서 1.페북광고/2.옥외광고/3.신문광고/4.TV광고 요 4가지 선택지를 주었더니요. 하핫. 1위가 페북이고 2위가 옥외광고예요.

그래서 이 두 회사가 영국, 프랑스, 독일에서 뭘했냐면요. 다농(Danone)이 마친 옥외광고 페북광고, TV광고, 신문광고를 다 하고 있더래요. 그래서 요 사례를 파봤죠.

프린트나 TV는 기준치 미달이구요. OOH와 페북은 모두 기준치 이상이쥬? 각자의 효과도 높긴 높은데요.  전에 미국에서 설문조사를 했을 때도, 성인 10명 중 4 명 (38%)은 OOH 광고를 본 후 Facebook 페이지를 방문하거나 Facebook에 해당 내용을 포스팅 했다고 해요.

보통 광고할 때 채널 배분은.. 그동안 네이버/구글/페북 뭐 이런 식이었잖아요..? ㅋㅋㅋ 이제 OOH도 함 생각해보셔유~ 요새 은근 핫하더만요~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트렌드와 패션 트렌드를 쓰고 있는 김소희입니다. 여러분 덕분에 먹고 살기에 여러분을 넘나 사랑할 수 밖에 없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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