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음력설캠페인, 럭셜제품말고, #식품 쪽은 어떨까유?
ㅋㅋㅋ 먹는 쪽은 #AR마케팅 이 강세랍니다~
어저께 럭셜 브랜드들의 음력설 캡슐 Top 5를 소개했쥬? 근데 음력설은 뭐 패션 브랜드만 기념하남유?
ㅋㅋㅋ 먹는 브랜드도 기념한답니다. 그리고 더 신기한 건.. 중국도 아닌 미국 본토에 있는 애들이 막 기념한다니깐요. 왜냐면 이 기간동안 미국으로 놀러가는 중국 관광객이.. 미국 애들 입장에서 보면 거의 민족의 대이동 수준이에요.
왔으면 우리 가게에 들러줘~ 하는 맘으로 열심히들 하는 건데요. 미국에서 인기 몰이중인 중국식 Panda Express에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AR 필터를 내놨어요. 요즘 먹는 쪽에선 AR 필터 마케팅이 짱인듯요.
코카콜라에서도 AR 마케팅을 실시해요. 얘넨 최근 계속 AR 마케팅 했었는데, 실적이 겁나 좋았답니다. James Quincey CEO가 직접 ‘강력했다’라고 평했어요. 그러니 뭐 올해도 또해야쥬? ㅋㅋㅋ 올해엔 패키징을 모바일로 스캔하면, 요 몇년 코카콜라가 중국 설날 광고에서 선보인 두 개의 민속 인형이 튀어나온대요. 글고 얘네가 벌이는 귀여운 애니메이션이 돌아가죠.
아래는 그 홍보영상요.
여기서 더 잘한 건 뭐냐면요. 만약 그 애니메이션을 다 보잖아요? 그럼 홍바오가 나가요. 1 센트에서 15.50 달러에 이르는 홍바오는 코카콜라 제품뿐만 아니라 Alipay로 적립되서 다른 거 사는데도 보탤 수 있어요.
우리나라도 AR 마케팅 사례가 있나요? 아시는 분 쭘 알려주세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