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테가 베네타, 맥퀸, 구찌-디즈니 팝업스토어, 몽블랑 아트 콜라보

in 아트랑 브랜드랑

뚜두둥~ 1월의 #아트랑 #브랜드랑 소식, 역시 풍.성. 합니다아~
요즘 대세 #보테가베네타 의 #파우치! 하핫, #현대백화점 에서 팝업을 했었네유?
음력설 캠페인의 승자 #구찌_디즈니 컬렉션도 백화점 곳곳에서 팝업을 진행했어요.
이밖에도 #매퀸#바이레도#키스미클로스 등 1월을 장식한 풍성한 행사들 정리해봅니다아~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탐미주의자 piiin 핀님입니다. 설 연휴 잘 보내셨나요? 2020년 1월 새해에 직접 다녀온 럭셔리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 & 아트 콜라보 소식과 함께 새로운 핫플 선상 미술관의 개관전까지! 핀님이 알차게 담아온 아트랑 브랜드랑 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 현대백화점 보테가 베네타 파우치 팝업
  • 알렉산더 맥퀸 20SS 패션영감
  • 바이레도 아시아 첫 플래그십
  • 롯데백화점 구찌 X 디즈니 팝업 스토어
  • 롯데갤러리 키스미클로스 특별전
  • 선상 미술관 개관전 환상의 에셔전
  • 이탈리아 디자인의 거장 카스틸리오니
  • 2월 예고 몽블랑 아트 콜라보 작가는?

현대백화점 보테가 베네타 파우치 팝업

2020 Pre Spring Bottegaveneta
더 파우치 팝업 (The Pouch Pop-up)
2020.1.3 – 2020.1.19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열린광장

2020년 1월 첫 번째로 방문한 럭셔리 브랜드의 팝업 스토어는 보테가 베네타의 더 파우치 팝업 (The Pouch Pop-up)입니다. 애칭 만두백으로 불리는 보테가 베네타의 파우치 백(The Pouch )을 비롯한 하우스의 하이코닉한 백 시리즈를 소개하는 행사로,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는 2020 Pre Spring 컬렉션에서 보테가 베네타의 전통에 일상을 위한 진정한 룩에 대한 정의를 확립하며 새롭게 재해석한 컬렉션을 선보였죠. 그의 컨셉이 그대로 반영된 더 파우치 팝업에서 다양한 소재와 컬러로 진화된 하우스의 파우치 백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지속 가능성과 친환경을 고려한 코르크 소재 파우치는 앞으로 브랜드가 가야 할 비전을 조심스럽게 엿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우스의 유서 깊은 디자인을 모던한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브랜드 아이콘이 된 더 파우치(The Pouch)는 이브닝 무드로 새롭게 선보이는 메탈릭 컬러가 눈길을 끌었으며, 새로운 더 숄더 파우치(The Shoulder Pouch)는 핸들 디테일을 더한 특별한 실루엣과 디자인을 세 가지 사이즈로 출시했습니다. BV 조디(BV Jodie)백은 헐리웃의 배우이자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는 조디 포스터가 파파라치의 사진을 피하기 위해 얼굴을 가렸던 BV 조디백의 새로운 버젼 입니다. 마지막으로 BV 트위스트(BV TWIST) 백은 시그니처 놋(Knot)을 새롭게 재해석한 삼각형 형태의 클러치백입니다.

팝업 스토어를 둘러본 후에는 바로 옆에 자리한 브랜드 카페로 체험이 이어집니다. 의자에 앉아 음료를 즐기며 브랜드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죠. 클래식 브랜드에서 환골탈태하여 현재 스코어 가장 핫한 브랜드로 변화시킨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DANIEL LEE)에게 다시금 반해버린 시간이기도 했고요.

View this post on Instagram

📍#만두백 으로 불리는 보테가 베네타의 파우치 백을 비롯한 하우스의 아이코닉한 백 시리즈를 소개하는 #파우치팝업 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팝업스토어 옆 카페도 꼭 잊지말고 방문하자. . 📍보테가 베네타 @Bottegaveneta 2019 패션 어워즈에서 무려 4개 부문을 수상하며 작년 한 해 가장 큰 주목을 받은 #보테가베네타 는 지난해 7월 셀린느 출신의 젊은 디자이너 #다니엘리 (DANIEL LEE)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된 것이 신의 한수였다. piiin도 개인적으로 그의 컬렉션을 보며 천재 아니야? 라는 육성이 터지기도 함. . 📍 #더파우치 (The Pouch) 보테가 베네타의 유서 깊은 디자인을 모던한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브랜드 아이콘으로 선보이는 더 파우치는 만두백으로 불리며 그야말로 너무하게 사랑받은 아이템! 이번에는 이브닝 무드로 새롭게 선보이는 메탈릭 컬러의 파우치를 비롯하여 다양한 컬러와 소재로 만나볼수 있다. . 📍 #더숄더파우치 (The Shoulder Pouch) 보테가 베네타의 아이코닉 백 파우치를 더욱 진화시킨 새로운 숄더 파우치이다. 특히 #BVJodie 는 핸들 디테일을 더한 특별한 실루엣과 디자인이 특징이며, 손으로 쥐거나 어깨에 매는 등의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 📍 #BV트위스트 (BV TWIST) 보테가 베네타의 시그니처 놋(Knot)'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BV 트위스트는 삼각형 형태의 클러치로, 커다란 매듭을 손목에 감아 착용하거나 핸들로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룩에도 완벽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 ➖ 보테가베네타 팝업스토어 2020년 1월 3일 – 2020년 1월 19일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열린광장 . p📍📍📍n #탐미주의자 #piiin #Bottegaveneta #fashion #패션스타그램 #현대백화점판교점 #BottegavenetaPreSpring2020 #가방스타그램

A post shared by 탐미주의자 piiin (@piiin_) on

알렉산더 맥퀸 20SS 영감

2020년 1월 8일 맥퀸 프레스데이

알렉산더 맥퀸 2020 S/S 컬렉션 프레스 데이에 초대되었습니다. 이번 시즌 맥퀸의 패션은 자연 친화적, 커뮤니티의 지속 가능성 그리고 멸종 위기에 처한 꽃들에게 영감을 받았습니다. 맥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 버튼은 옷의 본질을 사람들과 함께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들, 그리고 다시금 세계와 교류하는 시간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대 뒤에서 컬렉션을 만들던 장인들이 피날레에 모두 나와 수줍게 인사를 하던 모습이 참으로 좋았는데요. 바로 사라 버튼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이 무대 인사에 담겨있던 것이죠! 공식 유튜브 영상에는 컬렉션 자체에 집중하기 위해 이 감동적인 장면이 편집된 건 아쉬운 부분.

이번 시즌 여성복은 멸종 위기의 꽃을 담아 봄의 낭만을 표현했으며, 특히 남성복과 여성복 사이의 연결을 강화시켜, 여성복에서 영감을 받은 듯한 남성복의 디테일을 발견할 수 있었던 것이 개인적인 감상 포인트였습니다. 또한 3D 프린팅 기술로 꽃의 디테일을 담은 슈즈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아마꽃 드레스 / 3D프린터 슈즈 / 드로잉 자수 드레스

가장 인상적인 컬렉션 룩은 아마 꽃 그 자체인 드레스! 연보라에 가까운 푸른색을 띄며 몇 시간만 피어있다가 금세 지는 아마꽃 (flax)에서 영감을 받은 드레스는 손으로 하나하나 주름을 잡고 재단해 뾰족뽀족한 꽃 모양을 표현했습니다. 꽃 그 자체인 드레스에 3D 프린터로 조각한 슈즈까지 매치하니 완벽해! 또한 센트럴 세인트 마틴의 학생들이 모여서 함께 그린 대형 드로잉을 그대로 자수로 담아낸 드레스를 통해 커뮤니티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맥퀸의 남성복은 앞서 밝혔듯이 남성복과 여성복 사이의 연결을 강화시킨 디테일에 주목하게 되었는데요. 멸종 위기에 처한 꽃의 컬러와 디테일을 담아 여성복보다 더욱 화사한 컬러를 담고 있습니다.

전통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새로운 구조와 컷팅 등 하이브리드 패션에 대한 탐구를 엿볼 수 있었고, 단단한 테일러링 위에 핸드 페인팅으로 보일 만큼 은은하게 퍼지는 새로운 기법의 수채화 자수는 탄성을 자아내며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알렉산더맥퀸 2020 S/S 컬렉션 프레스데이에 초대되었습니다. 이번시즌 여성복은 멸종위기의 꽃을 담아 봄의 낭만을 표현했으며 특히 남성복과 여성복 사이의 연결을 강화시켜, 여성복에서 영감을 받은듯한 남성복의 디테일을 발견할수 있었던것이 개인적인 감상 포인트였다. 3D프린팅 기술로 꽃의 디테일을 담은 슈즈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 📍맥퀸 2020 S/S 패션영감 자연친화적, 커뮤니티의 지속가능성, 그리고 멸종위기에 처한 꽃들에서 영감을 받아 자수와 비즈 레이스로 표현했다. 맥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버튼 은 옷의 본질을 사람들과 함께 만드는데 걸리는 시간들 그리고 다시금 세계와 교류하는 시간에 중심을 두었다. . 📍개인적으로 무대 뒤에서 컬렉션을 만들던 장인들이 피날레에서 수줍게 인사를 하던 모습이 참으로 좋았는데, 바로 사라버튼이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이 무대인사에 담겨있던것! . 📍아마꽃 그 자체인 드레스 연보라에 가까운 푸른색을 띄며, 몇시간 만 피어있다가 금새 지는 #아마꽃 (flax)에서 영감을 받은 드레스는 손으로 하나하나 주름을 잡고 재단해 뾰족뽀족한 꽃모양을 표현했다. 꽃 그 자체인 드레스에 3D프린터로 조각한 슈즈까지 매치하니 완벽해! . 📍맥퀸 남성복의 수채화 자수 전통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새로운 구조와 커팅의 하이브리드 패션에 대한 탐구는 계속되었으며, 단단한 테일러링 위에 핸드페인팅으로 보일만큼 은은하게 퍼지는 새로운 #수채화자수 가 눈길을 사로 잡았다. . p📍📍📍n #탐미주의자 #piiin #에디터piiin #AlexanderMcQueen #3dprinting #fashion #패션스타그램 #flax #blackfashion

A post shared by 탐미주의자 piiin (@piiin_) on

바이레도 아시아 첫 플래그십

바이레도 x 크레이그맥딘 콜라보

이제는 글로벌 패션계에서 한국의 아시아 첫 번째 타이틀이 낯설지 않네요!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의 아시아 첫 플래그십 도산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제품을 소개해 드립니다.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는 국내 니치 향수의 수요에 힘입어 시그니쳐 향수 바이레도 블랑쉬를 비롯해 바디로션, 핸드크림, 헤어퍼퓸까지 폭넓게 사랑받으며 국내에 빠르게 매니아층을 형성했습니다.

바이레도X크레이그맥딘
BYREDO X CRAIG MCDEAN
Capsule collection

미국 보그지가 사랑하는 세계적인 포토그래퍼 크레이그 맥딘은 바이레도와 2013년부터 메인 캠페인 작업을 함께 해왔습니다. 미국 자동차 & 패션을 사랑한다는 공통점을 가진 두 사람은 서로의 성장을 지켜봐 왔고, 패션계의 중심에선 지금도 여전히 절친한 친구이기도 하죠! 이번 컬렉션은 미국 자동차 문화에 대한 그들의 생각과 수집품 등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함께 출간되는 사진집 맥딘 매뉴얼은 작가가 직접 머슬카를 타고 미국 여행을 다니며 영감을 받은 탐미적인 이미지가 담겨 있습니다. 바이레도 도산 플래그십에서 바로 이 특별한 영감을 담은 다양한 리미티드 에디션 굿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크레이그 맥딘의 작품에 담긴 티셔츠, 재킷, 라이터, 스카프 등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전 세계 5개국에서만 선보입니다. 그 중에 한국의 바이레도 도산 플래그십이 함께 한다는 사실!

바이레도 1996
도산 플래그십에서만
볼 수 있는 신제품

바이레도1996 제품은 포토그래퍼 이네즈&비누드(Inez&Vinoodh)의 사진 ‘Kristen 1996’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는데, 원래 판매용이 아닌 패션계 지인들의 크리스마스 선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합니다. 이후 모델, 패션 에디터, 스타일리스트들의 찬사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해지며 유명세로 인해 대중에게 선보이게 된 제품입니다. 바이레도 도산 플래그십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996 리미티드 에디션은 별도로 헤어퍼퓸과 핸드크림을 레더 케이스로 출시하며 소장 가치를 높였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바이레도 아시아 첫 플래그십 도산로점!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와 포토그래퍼 크레이그 맥딘(CRAIG MCDEAN)의 특별 프로젝트 런칭을 기념하며, 바이레도의 아시아 첫 플래그십 매장에 신제품이 출시되었다. . 📍BYREDO x CRAIG MCDEAN 미국 보그지가 사랑하는 세계적인 포토그래퍼 #크레이그맥딘 은 바이레도와 2013년부터 함께 작업해왔다. 미국 자동차& 패션을 사랑하는 공통점을 가진 둘은 서로의 성장을 지켜보며 패션계의 중심에선 절친한 친구이기도 하다. . 📍Craig McDean : Manual <크레이그 맥딘:매뉴얼> 이번 컬렉션은 미국 자동차 문화에 대한 그들의 생각과 수집품 등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맥딘의 작품이 담긴 티셔츠, 자켓, 라이터, 스카프 등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전 세계 5개국에서만 선보인다. . 📍신제품 #바이레도1996 도산 플래그십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byredo1996 리미티드 에디션은 헤어퍼퓸, 핸드크림을 레더 케이스로 출시하며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네즈&비누드(Inez&Vinoodh)의 사진 ‘Kristen 1996’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그들이 함께 다양한 나라를 여행하며 맡은 향기와 추억들을 담아 진정한 콜라보레이션을 완성시켰다. . 📍바이레도 BYREDO 국내 니치향수의 수요에 힘입어 시그니쳐 향수 #바이레도블랑쉬 를 비롯해 바디로션, 핸드크림, 헤어퍼퓸까지 폭 넓게 사랑받으며 빠르게 매니아층을 형성했다. 이제는 아시아 첫 타이틀이 낯설지 않은 도산로점을 방문해 보시길. . p📍📍📍n #탐미주의자 #piiin #BYREDO #CRAIGMCDEAN #바이레도x크레이그맥딘 #fashion #패션스타그램 #에디터piiin #바이레도도산플래그십 #byredodosan

A post shared by 탐미주의자 piiin (@piiin_) on

GUCCI X DISNEY 팝업 스토어

구찌 핀 미키 마우스(Gucci Pin Mickey Mouse)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2020년 쥐띠 해를 맞아 럭셔리 브랜드들이 올해의 띠를 모티브로 한 브랜드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는데요. 구찌는 디즈니 사의 미키 마우스와 콜라보한 제품을 아예 구찌 핀 미키 마우스(GUCCI PIN MICKEY MOUSE) 팝업 스토어로 구성했습니다. 구찌 핀은 구글 지도의 핀 모양 아이콘에서 영감을 받은 구찌의 특별 매장 프로젝트입니다.

GUCCI X DISNEY 팝업 스토어는 롯데백화점 서울 본점과 인천터미널점, 부산 본점, 신세계백화점 서울 영등포점과 광주점 총 5곳에서 진행되었으며, 구찌 마크와 미키 마우스 패턴의 베이지색 에보니 원단으로 제작된 가방과 가죽 소품을 비롯해 신발, 스카프, 액세서리 등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 전시 오프닝 행사에 방문했다가 구찌 디즈니 특별 매장을 둘러볼 수 있었는데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는 럭셔리 패션에 대한 색다른 접근을 꾸준히 제안해 오고 있으며, 올해의 띠를 반영한 디자인의 승자로 보이는 군요!

구찌관련 소식으로 덧! 하자면? 3월 예고편으로 아껴둔 구찌 X 대림미술관 전시회는 헤테로토피아(ETEROTOPIA) 즉, 대안적 공간을 테마로 한 구찌의 문화 예술 지원 프로젝트 입니다. 너무도 기대되는 전시는 2020년 3월 12일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롯데갤러리 키스미클로스 특별전

2020.1.17. – 2020.2.23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

2020년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 개점 1주년을 기념해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에서 선보이는 첫 번째 전시는 2019년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에서 가장 주목받은 키스미클로스(KissMiklos)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전시입니다.

디자인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며 소통을 이야기하는 작가는 2015년 옥스포드 사전에 올해의 단어로 선정된 이모지(emoji)에서 힌트를 얻어, 자신의 대표작 이모그램(emograms)의 볼룸 공간과 신작인 러브(love)시리즈를 선보이는 두 개의 공간을 통해 행운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활동하고 있는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 키스미클로스 작가를 오프닝 리셉션에서 실물로 만나뵐 수 있었는데요. 유쾌한 작품과 달리 젠틀하고 세련된 디자이너 느낌이 강했습니다. 2015년 옥스포드 사전에 올해의 단어로 선정된 이모지(emoji)에서 힌트를 얻어, 단어의 철자로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그램으로 다양한 조형물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키스미클로스 콜라보레이션 전시는 작가의 국내 첫 개인전입니다. 작가의 이모지 시리즈를 통해 희망찬 메시지로 가득한 체험형 전시로 아뜰리엘 체험존에서 대형 이모그램 풍선, 픽셀아트, 이모그램 만들기, 포토 키오스크 이벤트 등을 직접 체험하며 나의 감정을 예술로 표현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이모티콘이 디지털을 벗어나 오프라인에서 주고받으며 소통하도록 기획된 전시는 즐거운 에너지로 가득했고, 작가의 선한 영향력에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키스미클로스특별전 오프닝에 초대되었습니다. 2019년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서 가장 주목받은 작가와 롯데백화점 인천터미널점 1주년을 기념하는 콜라보레이션 전시는 2020 #새해 희망의 메세지를 전합니다. . 📍키스미클로스 @kissmiklos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조형예술가인 작가를 실물로 만나보니? 유쾌한 작품과 달리 젠틀하고 세련된 디자이너 느낌이 강했습니다. 실제로 센트럴 유로피안 패션위크(2018)의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작업 했습니다. 와이프이자 미녀 패션 포토그래퍼의 내조까지 다 가지신분의 기운을 받고 온 느낌이었죠ㅎㅎ. . 📍볼룸 BALL ROOM & 신작 LOVE 2015년 옥스포드 사전에 올해의 단어로 선정된 이모지(emoji)에서 힌트를 얻은 이모그램! 7개의 긍정 메세지가 적힌 1000개의 고무공이 든 볼룸과 핑크뮬리를 연상시키는 작가의 신작 러브 LOVE 시리즈를 만날수 있습니다. . 📍아뜰리엘 체험존 나의 감정을 예술로 표현해 볼수 있는 5층 아뜰리엘에서 대형 이모그램 풍선, 픽셀아트, 이모그램 만들기, 포토 키오스트 이벤트등을 체험할수 있습니다. . 📍이모티콘이 디지털을 벗어나 오프라인에서 주고받으며 소통하도록 기획된 전시는 즐거운 에너지로 가득했고, 작가의 선한 영향력에 힐링되는 시간이었습니다. 나이와 성별의 경계없이 모두가 체험할수 있는 키스미클로스 특별전은 무료관람 전시입니다. . ➖ 키스미클로스 특별전 emograms with LOVE 1/17(금) – 2/23(일) @lottegallery_ict . p📍📍📍n #탐미주의자 #piiin #전시스타그램 #전시회 #에디터piiin #KissMiklos #롯데갤러리 #롯데갤러리인천터미널점 #exhibition

A post shared by 탐미주의자 piiin (@piiin_) on

선상 미술관 환상의 에셔전

환상의 에셔展 : EXIT 에셔의 방
2020.1.10. – 2020.3.31
서울웨이브아트센터 Seoul wave Art Center

한강 위에 뜬 선상 미술관! 새로운 핫플로 공개된 서울웨이브아트센터(Seoul wave Art Center)의 개관전 <환상의 에셔전> VIP 오프닝에 초대되었습니다. 명품 브랜드의 VVIP 행사장으로 숨겨져 있던 공간이 이번 전시를 통해 대중에게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20세기를 대표하는 예술가 에셔(M. C. Esher 1898~1972)는 패션계와 디자인계가 사랑하는 판화가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1930년~1960년대 에셔의 그래픽 디자인, 판화 에디션, 아카이브 영상에 VR까지 즐길 수 있는 전시 장소인 서울웨이브아트센터는 한강 위의 선상 미술관으로 아름다운 한강뷰가 포인트였죠. 특히 1층 전시장과 카페테리아 그리고 이색적인 지하 공간까지 빠짐없이 둘러보며 공간 자체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환상의에셔 VR과 만나다! VIP 오프닝에 초대되었습니다. 20세기를 대표하는 예술가 에셔(M. C. Esher 1898~1972)는 패션계와 디자인계가 사랑하는 판화가이자 그래픽 디자이너입니다. 수학과 과학의 원리를 접목한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2017, 2018, 2019년에 이어 2020에도 볼수 있기에 기쁜마음으로 소개드립니다. . 📍에셔 작품의 원리 3가지 수학과 과학을 접목한 에셔의 초혈실주의 작품은 동일한 모양으로 공간을 완전하게 덮는 #테셀레이션 (Tessellation), 2차원 도형으로 안과 밖의 구별이 없는 #뫼비우스의띠 (Möbius strip), 2차원 그림으로만 가능한 뫼비우스의띠 삼각형 버젼이랄수 있는 #펜로즈삼각형 (Penrose triangle)의 3가지 원리를 알고 작품을 보시면 좋겠네요. . 📍서울웨이브아트센터 1930년~1960년대 에셔의 그래픽 디자인, 판화에디션, 아카이브영상에 VR까지 즐길수 있는 전시 장소인 서울웨이브아트센터는 한강 위에 선상 미술관으로 아름다운 한강뷰가 포인트! 특히 1층 전시장과 카페테리아 그리고 이색적인 지하공간까지 빠짐없이 둘러보며 공간 자체도 즐기시길 추천드립니다. . ➖ 환상의 에셔展 : EXIT 에셔의 방 2020.1.10. – 2020.3.31 am11:00 – pm8:00 서울웨이브아트센터 . p📍📍📍n #탐미주의자 #piiin #전시스타그램 #전시회 #서울웨이브아트센터 #전시회추천 #SeoulwaveArtCenter #환상의에셔 #에셔의방 #MauritsCornelisEsher #fashion #rickowens #릭오웬스 #ootd #패션스타그램

A post shared by 탐미주의자 piiin (@piiin_) on

개인적으로 노을이 질 때쯤 한강뷰의 노을을 감상하며 입장해 전시 관람 후에 야경을 즐기시면 가장 이상적인 선상 미술관 관람 일정이 되실 것 같네요. 서울웨이브아트센터의 개관전인 <환상의 에셔展 : EXIT 에셔의 방> 전시는 3월 31일까지 진행됩니다.

이탈리아 디자인의 거장 카스틸리오니

2020.01.17 ~ 2020.04.26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2층 제 3,4 전시실

이탈리아 산업 디자인의 선구자인 아킬레 카스틸리오니(Achille Castiglioni)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멘디니, 알레시, 엔조 마리, 필립 스탁의 생각의 스승으로 알려진, 디자이너가 가장 존경하는 디자이너입니다. 1월 16일 예술의 전당에서 진행된 전시 오프닝에 다녀왔습니다.

DDP 막스마라 전시장을 설계한 글로벌 건축 디자인 회사 Migliore+Servetto Architects’의 공동 창립자 이코 밀리오레(Ico Migliore)와 마라 세르베토(Mara Servetto)가 이번 전시의 공간과 큐레이팅에 참여했으며, 오디오 가이드는 나혼자산다가 낳은 스타! 미대 오빠 충재씨가 진행한 인연으로 오프닝 행사에 참석해 디자이너로서의 카스틸리오니에 대한 존경을 드러내기도 했죠.

우리가 일상에서 매일 쓰고 있는 똑딱 전원 스위치를 만든 주인공이 바로 카스틸리오니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그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 생각법을 다각도에서 조명하는 아시아 최초 대규모 전시입니다. 디자인은 마법이 아닌? 내 주변을 살피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것이라며, 인간의 삶과 사물의 본질에 집중한 유머러스한 디자인을 통해 유쾌한 위로를 건넵니다.

익히 알고 있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맨디니의 와인 병따개 등의 작품도 게스트 출연처럼 일부 전시되고 있습니다. 디자인계의 레전드 카스틸리오니전은 전시 구성 자체도 디자인적으로 자극이 되었기에 몇 번 더 방문할 예정입니다.

2월 예고 몽블랑 아트 콜라보 작가는?

방탄소년단 RM, 이와이슌지 감독과 작업한 최재훈 작가는 2019년 7월 몽블랑과의 협업을 통해 스타워커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독일의 명품 브랜드 몽블랑 본사에서 최초로 한국 작가와 협업한 감동의 아트토크는 데일리트렌드 2019년 7월호에서 소개드렸습니다.

곧 몽블랑과 아트 콜라보를 진행하는 아티스트가 2020년 1월 31일에 공개되며, 2월 초 성수동에서 진행될 콜라보 이벤트 현장까지 모두 소개드릴 예정입니다. 게다가 이번 콜라보레이션 역시 한국 작가가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이상 탐미주의자 piiin핀님이 콕 집어서 선정한 2020년 1월의 이슈가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곧 2020년 2월 이슈로 만나요.

안녕하세요! 패션& 아트 컨텐츠를 소개하며 온라인에서 탐미주의자 piiin으로 활동하고 있는 핀님입니다. 네이버메인에 1년에 20여차례 글이 소개되고 있으며, 동아TV 객원에디터로 패션인터뷰 글을 연재 했습니다. 실시간 핫이슈보다 잔향이 오래남는 아트적 감성을 충전해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