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느 세대보다 #향수 를 많이 구매하고 있는 #Z세대. 놀랍게도 이들은 틱톡에서 향수에 대한 정보를 주고 받아요. 시향 없이 설명으로 구매하는 향수 시대에서 이들은 달라진 소비 동향을 보여준답니다. Z세대와 향수에 대한 통계들을 모아볼까요?
요즘 Z세대는 향수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고 해요. Thred에 따르면 Z세대는 그 어느 세대보다 향수를 더 많이 구매하며, 주로 자신을 위한 구매로 향수를 선택한다고 해요.
Circana에 따르면 Z세대의 83%가 향수를 사용한다고 답했는데, 이는 X세대의 79%와 베이비붐 세대의 69%보다 높은 수치예요. 특히 Piper Sandler가 실시한 최근 소비자 지출 조사에 따르면 10대 소년의 향수 지출이 2023년 봄 이후 26% 증가했다고 해요. 이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도 더 향수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죠.
Z세대가 선호하는 향수 종류는 이전 세대와 다소 차이가 있어요. 과거에는 성별에 따라 전통적인 남성용, 여성용 향수를 구분해 사용했지만, 이제는 유니섹스 향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