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때부터 소비는 우루루 #온라인 으로 달려갔다가.. 다시 우루루 #오프라인 으로 돌아왔어요. 이 폭풍이 유통들에게 가르쳐 준 뼈아픈 교훈은 #옴니채널 의 중요성! 이 온라인 가구점은 이제 오프라인에서도 이케아가 되려합니다.온라인 가구점이 스케일업하기 위해서는 오프라인 매장이 필요한 걸까요?미국 최대 온라인 가구점 Wayfair는 최근 IKEA가 되어가고 있어요. 2002년 처음 출시된 이래 온라인 D2C몰로 ‘저렴한 가구’에 특화된 판매로 인기를 끌었던…

구찌가 브랜드 영혼을 잃고 추락하는 이유
최근 #구찌 는 날개 잃은 추락을 경험하고 있어요. 구찌의 역사에는 두 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