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주간의 글로벌 패션 유통가 소식이에요.
-움.. 이번 #광군제 는 어째 주요 플랫폼들이 GMV 공개를 안합니다..
–#아디다스 의 Yeezy 청산계획, 그럴듯 한 거 같기도 하고…
–#Tiktok_Shop 이 미국에서 조용히 오픈했네요.
광군절 매출 GMV를 공개하던 큰 화면이 사라졌습니다
올해 14번째 광군절은 커다란 스크린에 GMV 숫자를 공개하던 예년과는 다릅니다. 올해 알리바바, 징둥 및 최근 3년 내 광군절을 시작한 틱톡 전자상거래 등 다수 플랫폼들이 구체적인 플랫폼 거래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았어요. Tmall은 10월 31일 오후 8시 공식적으로 1차 판매를 시작한 뒤 1 시간안에 1억 위안 이상의 매출을 올린 브랜드가 102개 있었다고 전했었어요. 또 Taobao 라이브 방송의 시청량이 전년 대비 600% 증가했다고 이야기했지만, 이후 축제를 정리하는 큰 마무리는 없어요. 징둥 또한 10월 31일 오픈당시에는 사상 최고치를 알리는 뉴스를 내보냈지만, 이후 GMV 데이터는 아직 공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디다스의 Yeezy 청산계획
아디다스의 현 CFO인 Harm Ohlmeyer는 최근 Yeezy 시리즈의 모든 기존 및 향후 색상과 디자인에 대한 소유권은 아디다스가 소유하고 있다면서, 이르면 2023년부터 기존 Yeezy 브랜드 대신 adidas로 브랜드를 교체해 판매하겠다고 밝혔어요. 아디다스는 이전에 Yeezy 사업이 종료되면 2022 회계연도의 중요한 4분기에 2억 5천만 달러의 매출 손실이 발생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롤렉스, 메타버스 관련 상표 출원 제출
롤렉스는 최근 암호화폐, 메타버스, NFT 관련 상표 출원을 USPTO에 제출하면서, 가까운 시일 내에 NFT, NFT 지원 미디어, NFT 거래 시장, 가상 상품 경매 등에 직접 진출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 특허에는 블록체인 기술, 디지털 지갑, 시계 및 관련 주변기기 메타버스 거래 플랫폼을 위한 다운로드 가능한 소프트웨어 등도 포함되어 있어요.
GAP이 중국사업을 매각 후 아마존에 합류
Gap Group이 이번 주에 Gap 브랜드 Greater China 사업(중국 및 중화권 전체 사업)을 Baozun에 최소 4천만 달러 또는 현금으로 약 2억 9천만 위안의 가격에 매각했어요. 이미 영국에서의 온라인 비즈니스도 매각한 바 있는데요. 곧이어 미국에서는 공식적으로 Amazon에 진입해 청바지, 스웨터 및 후드티를 포함한 일부 의류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Yeezy와의 결별 후 브랜드를 다방면으로 재정비하고 있어요.
중국의 럭셔리 소비는 4월부터 7월까지 40% 감소
Barclays Bank의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4월부터 7월까지 중국 럭셔리 소비가 40%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반복되는 제로 코로나 락다운 때문입니다. 이 상황은 주요 그룹의 재무 보고서에도 반영되어 있는데요. 이 중 구찌의 모회사인 케어링 그룹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99억3000만 유로를 기록했지만, 중국 시장,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매출은 상반기에 8% 하락했구요. LVMH의 회계연도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367억 유로를 기록했지만 중국 매출은 “심각한 두 자릿수 감소”를 보였어요.
TikTok Shop이 미국에서 조용히 런칭
지난주 TikTok Shop이 미국에서 조용히 런칭됐어요. 1차적으로 소규모 트래픽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인데, 어떤 회사가 Invitation을 받았는지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TikTok은 비즈니스가 만드는 각 인앱 판매에 대해 5%의 수수료를 받는다는데요. 현재 7개국에서 운영 중인 TikTok Shop은 베트남 지역에서 세 번째로 인기 있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되었답니다.
Pinduoduo가 만든 Shein ‘Temu’는 미국에서 괜찮은 오픈성적
Pinduoduo의 국경 간 전자 상거래 플랫폼 Temu는 미국에서 출시된 지 한 달 만에 미국 App Store의 무료 쇼핑 앱 목록에서 10월 18일 Amazon Shopping을 제치고 미국 앱 스토어의 무료 쇼핑 앱 목록에서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됐었는데요. 최근 Ladymax에 따르면 Temu의 평균 일일 GMV는 출시 후 한 달동안 150만 달러를 초과했다고 합니다.
Maje, 친환경 소비자 유치 위해 재판매 서비스 시작
프랑스 패션 브랜드 Maje가 새로운 재판매 서비스인 Seconde Main을 출시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에게 중고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제품을 판매하고 난 뒤에는 매장이나 Maje의 자사몰이나 재판매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쇼핑 바우처도 받을 수 있습니다.
AR 뷰티 회사 Perfect corp, 13억 달러의 시장 가치로 NYSE에 상륙
Alibaba 및 Coty Group과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PERFECT가 주식 코드 “PERF”로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했습니다. 첫날 주당 15.2달러에서 시작하여 주당 10.99달러에 마감되었으며 시장 가치는 13억 달러입니다. 현재 주가는 7달러 선으로 하락한 상황입니다.
빅토리아 시크릿, Adore Me를 4억 달러에 인수
빅토리아 시크릿이 온라인 란제리 스타트업 Adore ME를 4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어요. 이 거래는 규제 승인을 통과하면 1월 말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2년 하버드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Morgan Hermand-Maiche가 설립한 Adore Me는 다양한 개인화 추천기술로 3년 만에 매출 39배를 달성했던 기업이었죠.
나이키 경영진, 회사 주식 55만 달러 이상 매각
미국 증권 거래소의 공개 정보에 따르면 Nike Group의 부사장인 Monique S. Matheson은 10월 31일에 회사 주식 5,882주를 주당 $93.55에 매각하여 $550,000 이상을 현금화했습니다. 거래가 완료된 후에도 Monique S. Matheson은 여전히 약 563만 2900달러 상당의 Nike Group 주식 약 60,000주를 직접 보유하고 있습니다.
LVMH 럭셔리 전자상거래 플랫폼 24S, 첫 라이브 쇼핑 실시
세계 최대 명품 그룹인 LVMH 산하의 럭셔리 전자상거래 회사인 24S가 유명 인플루언서 Paola Locatelli와 Tagwalk 설립자 Alexandra Ven Houtte가 주최하는 첫 라이브 비디오 쇼핑을 지난 2일 개최했어요. 소비자들은 24개의 겨울 추천 상품을 추천하는 라이브로 유럽과 아시아 시장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Harrods GMV는 작년에 거의 43% 상승했습니다.
해로즈(Harrods)가 1월 29일 종료되는 2021년 실적보고서를 공식 제출했는데요. 세후 이익은 4,170만 파운드로 이전 회계 연도의 5,730만 파운드 손실에서 개선된 것입니다. 글로벌 여행의 점진적인 회복으로 올해엔 백화점의 매출이 8억 7,100만 파운드로 추가 증가하여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합니다. 2021년 1월과 4월 사이에 10주 동안 매장이 문을 닫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기간 해로즈 매출은 35.5% 증가한 5억 8,190만 파운드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정: 박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