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오늘 구글이 다른 리테일 미디어를 돕는 솔루션을 소개했지요? 디지털 광고시장은 #공생 하는 사이예요. #구글쇼핑광고 의 최대 광고주 중 하나가 #아마존광고 라는 거 아시나요? 이 생태계가 어케 돌아가는지 알아보시어요~
오늘 비즈니스 트렌드에선 구글이 스스로도 광고 플랫폼이면서 동시에 리테일 미디어들에게 줄을 대고 있다고 말씀드렸어요.
이 디지털 광고 생태계의 흥미로운 점은요. 많은 광고 플랫폼들이 서로의 경쟁자인 동시에.. 또 파트너라는 점이에요. 구글이 Lowe's와 시도하고 있는 리테일 미디어와의 파트너십은 사실 구글과 아마존이 맺고 있는 관계의 데자뷰라고 할 수 있어요.
아마존은 구글의 최대 광고주 중 하나예요. 아마존은 구글 검색 플랫폼에 매년 수천만 달러를 쏟고 있어요. 그뿐만 아니라, 이들은 대부분의 광고주와 거의 비교할 수 없는 막대한 마케팅 예산을 보유한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최고의 경쟁자이기도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