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2019년은 #라이브커머스의 #해 였다고들 합니다.
이 호스트는 10분간 향수 만오천병을 완판했어요.
모바일 라이브 쇼핑, 과연 중국에선 어떻게 진행되고 있을까요?
KOL과 달리, #기업화 되어가는 현장을 들여다 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중국에서 싱킹마켓이 뜨고 있다는 말씀 드린 적 있죠?
이 3-4선급 도시 소비자들이 소비가 왕성해지면서 중국의 라이브커머스가 탄력을 받고 있어요.
Jing Daily에서는 2019은 라이브커머스의 해였다고 돌아봅니다. 그리고 라이브커머스의 인기는 중국의 하위 도시에있는 소비자들이 이 채널을 선호하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이러한 하위 계층 시장은 다음 큰 기회로 여겨지며 브랜드는이 잠재 고객과 연결하기위한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고 싶어합니다.
타오바오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은 지난 몇 년 동안 고성능 라이브 스트림이 가능한 강력한 호스팅 기반을 구축해왔어요. 지금 이 플랫폼에는 '슈퍼호스트'라 불릴만한 호스트들이 하나둘씩 탄생하고 있는 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