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년에 유명했던 #DTC스타트업 들은 10여년이 지난 지금 어찌 되었을까요? 누군가는 표류하며 사라지고 있지만, 누군가는 이제 연매출 1조원을 넘긴 대기업이 되었어요. 한국도 설립 12년차 #APR 이 1조원 클럽을 목전에 두고 있지요? 바야흐로 #브랜드 의 시대랍니다. 제조 기반 스타트업이 #스케일업 에 성장하려면 알아둬야 할 공식이 있어요. 오늘 #해리스 와 #와비파커 로부터 한 수 배워볼까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왕년에 유명했던 DTC 스타트업들의 근황에 대한 이야기예요.
요즘 한국에선 뷰티 분야에서 DTC 스타트업들이 훅 늘어났지요? 이들 중 구다이글로벌(조선미녀)와 더파운더즈(아누아)는 최근 몇 년사이 수천억 브랜드로 성장하기도 했어요. 이 브랜드들의 미래엔 무엇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한동안 스타트업 씬에서 목격된 현상은 빠르게 유명해진 뒤에는 주춤한 미래나 상당한 추락을 경험하더라.. 하는 것이었어요. 특히 DTC 스타트업들은 그렇게 되기 쉬운데, 대표적으로 Casper와 Allbirds는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