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월 #미츠코시_이세탄 은 이커머스에 #AI모델 을 채택한다고 발표했었는데요. 이제 6개월이 지나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공유했어요. 10월 17일 넥스트커머스 워크숍에서도 비슷한 시도를 해볼 거예요. 놓치지 마세요!
지난 2월, 미츠코시이세탄(Mitsukoshi Isetan)이 자사의 온라인 스토어와 스튜디오 서비스에 AI 모델을 도입한다고 밝혔는데요. 이 도입의 핵심 목표는 AI 기술을 통해 촬영 프로세스에서 발생하는 시간과 비용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고객 요구에 더 유연하게 대응하는 것이었죠.
그간 온라인 몰에 모델 촬영 컷을 넣으려면, 실제 모델을 섭외하고 메이크업 팀을 준비시키고, 스튜디오에서 모든 옷을 갈아입어가며 촬영해야 했어요. 촬영 후에도 보정 과정이 필요해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들었죠.
하지만 AI 모델 도입 이후, 이 과정이 드라마틱하게 단축되었어요. 6개월이 지난 현재, 미츠코시이세탄은 어떤 성과를 보고하고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