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tviews 에 흥미로운 보고서가 하나 올라와 소개해요.
홈 카테고리에 비교적 늦게 진입한 #ZaraHome.
많은 쟁쟁한 경쟁자들 틈에서 이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그 디테일한 경쟁력을 #데이터 로 알아봅니다.
edited by sasshi (박주민)
후발주자로 어떤 시장에 뛰어들어 성공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예요.
Zara는 지난 2003년 Zara Home을 출시했어요. 라이프스타일에 있어서는 비교적 후발 주자죠.
이제 20년이 다되어 가는 이 라인의 매출이 얼마인지는 2018년 공개가 마지막이에요. 2017년에 Zara의 매출은 162억 2천만 유로, Zara Home의 매출은 8억 3천만 유로였습니다. 한화로는 1조가 넘었었죠.
이후 인디텍스는 Zara와 Zara Home의 점진적 통합을 발표했어요. 그 뒤부터는 두 브랜드의 매출은 통합되어 발표되고 있어 자세한 실적을 알 길은 없지만, 전문가들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을 거라고 보고 내다보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