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트렌드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사랑 덕에 이제 데일리트렌드가 8년차를 향해 나아가고 있어요. 새해에는 몇 가지 멤버십 조정이 있습니다.
아카이브 액세스가 분리됩니다
지난 7년간 쌓아 온 데일리트렌드의 ‘아카이브.’
지금까진 모든 회원이 볼 수 있었지만, 2025년부터 신규 회원은 가입일로부터 1년 이내 콘텐츠만 구독 가능합니다. 기존 회원은 여전히 모든 아카이브를 보실 수 있어요.내년에도 제약 없이 모든 아카이브를 보고 싶다면 올해가 가기 전에 가입해 주시겠어요?
Q 1년 이내 콘텐츠만 구독 가능하다는 게 정확히 무슨 뜻인가요?
A 가입일을 기준으로 365일전부터 발행된 글만 보실 수 있다는 뜻이에요. 예를 들면, 2025년 3월 5일에 가입한 회원은 2024년 3월 6일부터 발행된 콘텐츠만 볼 수 있어요.
Q 그럼 아카이브는 유료로 볼 수 있나요?
A 비용을 지불하실 필요는 없어요. 구독 기간이 1년이 지난 뒤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요. 저희에게 비용이 아닌 시간을 지불해 주세요. 다만, 너무 자료가 급하신 분들을 위해 아카이브 구독권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Q 기업회원도 마찬가지인가요?
A 기업회원(S,M,L,P)는 즉시 아카이브를 볼 수 있어요. 다만, 노서비스 회원인 그룹 X회원은 유료로 아카이브 액세스를 구매해 주셔야 합니다.
Q 구독을 중지했다가 다시 가입하면 어떻게 되나요?
A 데일리트렌드는 고객이 5일 동안 고객을 기다립니다. 그러나 5일이 지나면 이용하셨던 기록은 사라집니다. 이후 재가입 시, 다시 가입일로부터 365일 이내의 콘텐츠만 이용 가능합니다.
Q 1년은 너무 길어요!
A 걱정하지 마세요. 1년을 함께 하시는 동안 구독 기간에 비례해 다양한 혜택이 주어져요. 지루하지 않으시도록 저희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글이라면, 이미 아카이브 권한을 가진 친구가 한시적으로 ‘공유’해 줄 수 있어요.
Q 구독과 중지를 반복하며 너무 많은 지불을 했는데 억울해요!
A 걱정 마세요! 데일리트렌드는 고객의 LTV를 따로 누적 계산하고 있어요. 총지불금이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VIP가 되어 아카이브를 보실 수 있다는 알림을 받게 되실 거예요. 다만, 아카이브에 접근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1년 이상 구독을 유지하는 거예요.
‘친구와 공유’ 및 ‘선물하기’ 기능이 도입됩니다
누군가에게 공유하고픈 글이 있으신가요? 이 글이 꼭 필요할 누군가를 알고 있지만 그분에겐 데일리트렌드 멤버십이 없나요?
이제 모든 글에 ‘친구와 공유하기’ 버튼이 도입됩니다. 버튼을 눌러 공유하고 싶은 친구의 이메일을 기입하세요. 커피 한 잔 가격으로 받는 분은 멤버십 없이도 72시간 동안 해당 글을 읽을 수 있어요.
또 데일리트렌드 1개월 이용권, 1년 이용권을 사서 친구에게 선물할 수도 있어요.
Q 글은 몇 명까지 공유할 수 있나요?
A 1명/3명/10명의 옵션이 있어요.
Q 글 공유는 무료인가요?
기본적으로 유료예요. 구독기간에 따라 할인과 무료 공유권이 주어집니다. 기업회원(X회원 제외) 에겐 더 특별한 무제한 공유권 등이 주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