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가 최근 일본에서 #Temu 와 #SHEIN 에 대항하는 새로운 앱 #TAO 를 런칭했어요. 이 앱은 확실한 차별점이 있어요. 일본에 특화된 UI와 선별된 구색을 갖추고 있답니다. 선별화된 로컬 전략이 알리바바가 PDD홀딩스를 따라잡는 데에 도움이 될까요?
알리바바 그룹의 자회사이자 국제 EC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알리바바 국제 디지털 커머스 그룹(Alibaba International Digital Commerce Group)이 지난달 일본 시장을 위한 크로스보더 EC 애플리케이션 'TAO'를 출시했다고 발표했어요.
일본 언론들은 이것이 중국의 크로스보더 EC 서비스 Temu와 SHEIN에 대한 알리바바의 대응 조치라고 보도했어요.
알리바바가 타오바오(Taobao)에서의 경험을 살려 일본에서 제공되는 'TAO'앱은 타오바오처럼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제공하되, 일본 사용자의 요구, 관심, 취미에 따라 신중하게 선택된 제품만 골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