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커넥터스 와의 제휴 콘텐츠입니다~
요즘 다시 #남대문 과 #동대문 이 살아나고 있다는 소식, 알고 계신가요? 조금씩 숨통이 트이고 있는 #K도매 시장의 뒤에는 #디지털 바람이 불고 있어요.
글. 신승윤
커넥터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예능 PD를 꿈꾸다 물류·유통·커머스 기자로 잘못(?) 빠져들었으나, 직업 만족도는 훌륭합니다. 스스로 연결고리가 되겠습니다.
제보/문의 yoon@beyondx.ai
도매상품 사입 시장, 돌고 돌아 국산?
2023년 중국 커머스 플랫폼이 본격적으로 국내에 진출하기 시작하면서 당시 국내 이커머스 셀러들은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제 중국 구매대행 및 사입 시장은 끝날 것이며, 국내 셀러들도 생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요. 그런데 말이죠. 뚜껑을 열어보니 상황이 조금 이상하게 흘러간 요즘입니다. 중국 구매대행 및 사입 시장은 확실히 위축됐다는 게 셀러들의 설명이지만요. 국내 셀러들은 의외의 생존 루트를 찾았습니다. 바로 국산품 소싱입니다.
최근 국내 커머스 셀러들은 K상품에 주목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