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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 뉴스(8.12-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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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패션유통가 소식이에요~-#이마트 실적이 어째 쪼가 거시기합니다.-무신사 #솔드아웃, 네이버 #크림, 또한 진품 가품 논란-카카오가 구독 사업을 접네요!


또 한판 붙은 솔드아웃·크림과 지포어의 독주

  • 200만원 운동화가 짝퉁?…솔드아웃·크림 또 ‘가품 공방‘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솔드아웃(무신사)에서 판매된 나이키 운동화가 이달 크림(네이버)에서는 가품 판정을 받으며 솔드아웃과 크림과의 긴장이 다시 고조되고 있어요. 지난 5월 판매한 ‘아디다스 이지 부스트 350 V2 벨루가 리플렉티브’가 반대로 솔드아웃에서 가품 판정을 받은 일도 있었습니다.
  • 브랜디, 290억 원 규모 추가 투자 유치 성공 : 커머스 플랫폼 빌더 브랜디(대표이사 서정민)은 산업은행을 포함한 5개사로부터 29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어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다양한 쇼핑앱을 운영하는 앱스(Apps) 플랫폼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풀필먼트 통합관리 시스템(FMS)에 집중 투자해 기술과 물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예저이라고 합니다.
  • 7월 골프웨어 매출 ‘지포어’ 독주 : 국내 골프웨어 시장은 ‘지포어’의 독주 속에 ‘PXG’와 ‘말본골프’가 주도하고 있는 모습이에요.  7월 주요 백화점의 7월 골프웨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포어’는 입점 점포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 미디어패션쇼
  • 마뗑킴, 롯데 百 부산 팝업스토어서 일주일에 매출 6억 : 하고엘앤에프(대표 홍정우)가 지난 7월 말 여성 캐주얼 브랜드 ‘마뗑킴’ 부산 팝업 스토어가 일주일간 매출 6억 원의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어요. 1992년생인 김다인 대표가 이끄는 마뗑킴은 2030 MZ 세대 여성 사이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2021년에는 전년 대비 3배 규모에 달하는 150억 원의 매출을 돌파했어요.

이제 마케팅의본 고장은 편의점이네요

  • ‘토이캔디’에 빠진 편의점, 왜? [카드뉴스] : 편의점들이 최근에는 아이들 장난감으로 여겨졌던 ‘토이캔디'(Toy+Candy)를 앞다퉈 내놓고 있어요. CU는 인기 애니메이션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시크릿쥬쥬 오뚝이 캔디’, ‘브레드 오뚝이 캔디’, ‘뽀로로 오뚝이 캔디’ 등을 출시한 데 이어 지난달에는 ‘원피스 오뚝이 달콤캔디’을 판매 중입니다.세븐일레븐은 공식 라이선스사(포켓몬코리아, 대원미디어, 산리오코리아)와 계약을 맺은 정품 ‘짱구’, ‘산리오’ 마이키링과 ‘포켓몬 서프라이즈 마이키링’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마트24는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 총 8종으로 구성된 플리퍼즈를 내놓았습니다.

네이버는 잘되는 것 같던데 카카오는 구독 시장을 닫는답니다.

  • 카카오 구독 플랫폼 ‘구독ON’, 1년만에 서비스 종료 수순 : 카카오가 지난해 6월 출시한 정기구독 플랫폼 ‘구독온(ON)’이 출시 1년여 만에 서비스 종료 수순에 접어들었어요. 네이버의 경우에는 누적 가입자 800만 명을 돌파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연계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 중이에요. 론칭 6개월 만에 판매자 333%, 누적 이용자 515%, 론칭월 대비 정기구독 신청 건수 450%, 정기구독 가능한 신규 상품 수 350%가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마트의 위기

  • 베인’ 강희석 vs ‘보스턴’ 강성현…컨설턴트 출신 두 마트 대표의 엇갈린 성적표 : 이마트가 상반기 매출 3.5% 증가,이익 48% 감소로 영업적자를 이어간 반면 롯데마트는 상반기 매출이 0.8% 증가하며 이익 8년 만에 흑자전환했어요. 이마트는 2019년 2분기, 창립 이래 첫 영업 적자를 낸 후 그해 10월 베인앤드컴퍼니에서 소비재·유통 부문을 담당하던 강희석 파트너를 대표로 영입했죠. 2020년 12월 롯데마트 대표로 취임한 강성현 대표는 보틀벙커 제타플렉스를 기획한 장본인입니다.

쿠팡에 대한 제각각 의견들

  • “흑자 전환 기대감”…모건스탠리, 쿠팡 목표주가 18$→25$ 상향 :모건스탠리가 쿠팡의 목표 주가를 상향 조정했어요. 홍콩계 CLSA는 쿠팡의 투자 의견을 ‘아웃퍼폼(Outperform·시장 수익률 상회)’에서 ‘매도(Sell)’로 낮췄어요. 쿠팡은 올해 2분기 매출이 27% 증가했고, 조정 EBITDA는 6617만 달러(약 870억원)로 2014년 로켓배송 시작 이후 처음으로 흑자를 냈어요.
  • 쿠팡에 제대로 ‘물린’ MIT, 물 탈 돈도 없었다 :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이 쿠팡 주식에 제대로 물려 2분기에 손실을 더 키운 것으로 나타났어요.혀재 쿠팡의 주가는 지난 1분기 말 기준 지분 가치 4억2천457만달러(약 5천564억원) 대비 27.88% 급감한 수치입니다.
  • 쿠팡 김범석의 꿈, ‘조단위’ 순익? ;  쿠팡은 올 2분기 1.3% 수준의 조정EBITDA 마진(매출/상각전이익)을 기록하면서 쿠팡의 미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쏟아집니다. 온전히 조 단위 흑자를 내기까진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이지만 ‘계획된 적자’에 대한 그들의 주장은 신뢰를 얻고 있어요. 그러나 조정EBITDA와 순이익 간 괴리가 크다는 점이 불안요소로 꼽힙니다. 지난해 쿠팡의 EBITDA는 마이너스(-) 5251억원, 순손실 규모는 1조5676억원으로 양 지표 간 괴리는 1조425억원에 달했어요. 영업적자 항목에 대규모 설비투자에 따른 감가상각비(5958억원)가 더해진 영향입니다. 

여는 백화점, 닫는 백화점

  • 광주 복합몰 유치 경쟁 나선 ‘신세계그룹 vs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백화점그룹이 복합몰 ‘더 현대 광주’ 사업 추진을 선언한데 이어 신세계그룹이 ‘스타필드-백화점’ 동시 개발을 추진키로 하면서 광주를 둘러싼 경쟁에 포문이 열렸어요. 신세계그룹은 백화점과 복합몰 스타필드의 동시 개발을 추진한다는 청사진을 발표했구요. 더현대 광주’ 역시 미래형 문화복합몰 외에도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국제 규모의 특급호텔, 프리미엄 영화관 등을 추가 유치하고, 인근 기아타이거즈 홈구장인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와 연계한 ‘야구인의 거리’를 만들겠다는 포부예요.

교정: 박주민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트렌드와 패션 트렌드를 쓰고 있는 김소희입니다. 여러분 덕분에 먹고 살기에 여러분을 넘나 사랑할 수 밖에 없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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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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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조 용어의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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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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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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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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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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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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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4장 서비스 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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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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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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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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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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