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한국유통통계 3분기를 함 정리해 볼까요? 3분기 한국 소비시장은 나쁘지 않았답니다. 정치적 불확실성이 사라진데다, 민생회복 쿠폰이 풀렸고, 주식 시장이 호조였죠. 가장 돋보인 채널은 #대기업 #온라인몰 들이에요. 전반적으로 온라인이 강세였지만 #패션 에 있어선 오프라인이 강한 성장세를 보였답니다. 온라인에선 1년 내내 성장한 유망 분야들이 있어요. 상대적으로 1년 내내 감소하고 있는 분야도 있으니 한 번 보아두셔요.
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오늘은 한국 유통 통계 3분기를 정리해 볼 시간이에요~!
국가데이터처(구:통계청)가 최근 발간한 여러 보고서들을 종합해 우리가 지난 3분기 어떤 길을 걸어왔는지 한번 돌아볼께요. 제가 참고하는 보고서는 크게 3개라고 여러 번 말씀드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