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커넥터스와의 제휴 콘텐츠입니다~!
이제 #빙수 의 계절 여름이 돌아왔어요! #컵빙수 라고 들어 보셨나요? 골목 상권의 시즌 스타로 부상한 빙수와 그 이면의 B2B 빙수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글. 신승윤
커넥터스 콘텐츠 크리에이터. 예능 PD를 꿈꾸다 물류·유통·커머스 기자로 잘못(?) 빠져들었으나, 직업 만족도는 훌륭합니다. 스스로 연결고리가 되겠습니다.
제보/문의 yoon@beyondx.ai
Chapter 1 돌아 온 빙수의 계절
최근 SNS(소셜 미디어)에서 ‘컵빙수’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1인용 컵빙수 메뉴가 다양하게 등장하며 서로를 비교하는 콘텐츠가 재생산된 건데요. 가격부터 구체적인 맛, 토핑 종류, 얼음 상태, 제조 시간과 먹는 방법까지 정성스러운 후기 콘텐츠들이 늘어나는 추세고요. 여기 끌린 소비자들의 오픈런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요식업계에 따르면 요즘 국내 여름 디저트를 대표하는 빙수에서도 가성비를 찾는 트렌드가 시작됐다는 분석입니다. 불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