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지속가능성 스텝을 늘리고 있는 요즘, 일부 브랜드들의 행보는 지나치게 진보적으로 보여요. #Zara 의 모기업 #인디텍스 는 최근 지속가능성 라벨 Join Life를 중단했어요. #Mango 의 움직임도 비슷합니다. 어찌된 일인지 알아볼까요?
최근 많은 패션 기업들이 지속가능성 기준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때로 브랜드들의 강화 정책은 정반대의 모양새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얼마 전 Zara의 모기업인 Inditex는 자사 의류의 지속가능성 라벨인 'Join Life'를 중단한다고 발표했어요. 인디텍스는 2022년 실적 발표 때 이 라벨의 중단을 언급한 바 있는데요. 이는 이미 지난해 말 'Committed'라는 지속가능성 라벨을 중단한 Mango의 움직임과 같은 맥락하에 있어요.
이 기업들의 이러한 조치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안티가 아니에요. 이들은 새로운 유럽 법률을 선제적으로 준수하기 위해 지속가능성 표시를 중단하는 중입니다.
인디텍스의 Join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