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럭셔리 씬의 가장 강력한 다크호스는 #프라다 였어요. 많은 브랜드들이 하이엔드 럭셔리가 되려고 애쓰는 가운데 프라다는 그 가시적 성과를 보였습니다. 과연 어떤 요소가 이 브랜드의 붐업에 기여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프라다 그룹(Prada SpA)이 럭셔리 인더스트리에서 완전한 하이엔드 럭셔리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요.
2022년은 프라다의 해였다고 봐도 무방한 해였는데요. 프라다 그룹의 순매출은 42억 유로로 2022년 12월 31일까지 21% 증가했고, 소매 판매 또한 37억 유로로 24% 증가했어요.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가죽 제품이 18%, 기성복이 27%, 신발이 29% 증가하는 등 모든 제품 범주에서 지속적인 강세를 보였어요.
브랜드별로 봐도 프라다 그룹이 소유한 모든 핵심 브랜드가 글로벌 시장 전반에서 성장을 기록했어요.
2020년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