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협찬,다시 생각해야 할 디렉팅
by
sohee
2018-07-19
최근들어 패션쇼의 의미는 희석되고 있습니다. 쇼가 그야말로 Showy해지다보니, 바잉은 주로 캡슐컬렉션에서 일어나고 막상 쇼에서는 실제 어떤 스타일들이 보여졌는지 잘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아졌죠. 과거에는 디자이너들에게 있어서 패션쇼만큼 자신을 드러내는 최고의 기회는 없었어요. 이 당시에는 디자이너를 알고 지내는 사람은 언제나 소수에 불과했죠.
그러나 인스타시대가 열리면서, 디자이너는 보다 많은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되었죠. 패션쇼는 이제 너무 작은 기회에 큰 비용을 감당해야하는 부담스러운 행사가 되고 있어요.
이런 환경은 디자이너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만듭니다. 어떻게 하면 나의 옷을 더 잘 알릴 수 있을까 요? 과거엔 마케팅팀이나 마케팅 에이전시가 해주었던 일들이 이제는 디자이너가 자기 SNS와 인스타를 어떻게 운영하고, 또 어떤 콜라보와 디렉팅을 통해 센세이션을 일으키는가의 문제로 바뀌고 있죠.
최근 아주 흥미로운 뉴스가 있었어요.
톰 브라운 (Thom Browne)이 유명한 축구 클럽 FC 바르셀로나팀 의 'Official Tailor'가 될 것이라고 발표가 났거든요. 이 파트너십은 2018년에서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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