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구찌 메타버스, 맥퀸 지속가능 패션, 오프화이트 뷰티, 힙지로 핫플

in 아트랑 브랜드랑

#아트랑#브랜드랑
지난 한달간 펼쳐진 풍성한 #문화이슈 들에는 어떤 게 있었을까요?
#구찌, #아모레퍼시픽, #젠틀몬스터 등의 브랜드 이야기랑,
#힙지로 의 핫플이야기를 담았습니다~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아트랑 브랜드랑 piiin 핀님입니다.

2021년 2월 패션 &아트의 주요 이슈로 소개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찌의 메타버스 세계관 체험, 럭셔리 브랜드 최초 지속가능 패션 협업을 진행한 맥퀸, 오프화이트의 첫 번째 뷰티 브랜드 협업, 힙지로의 핫플 이야기로 이어 집니다.

– 구찌 x 제페토 메타버스
– 맥퀸 x 베스티에르 콜렉티브 지속가능 패션
– 2021SS 맥퀸 프레젠테이션 리뷰
– 오프화이트 x 아모레퍼시픽 프로텍션박스
– 시대의 아이콘 메이플 소프 개인전
– 힙지로 을지다락 : 우리 외할머니
– 힙지로 ​상업화랑 : 연기와 연기
– 젠틀몬스터 디저트 카페 오픈

구찌 x 제페토 메타버스
ZEPETO X GUCCI

인터넷을 통한 초연결 시대의 다음 버전 메타버스(Metaverse)는 2021년 가장 뜨거운 화두로 매스컴에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Meta와 세계관을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입니다.

포트나이트, 마인크래프트로 대변되는 메타버스는 현실보다 더 현실 같은 3D 가상세계에서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실제로 쇼핑을 하거나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 ZEN 세대(1997~2012년생)가 가장 빨리 가상의 놀이터에 적응하며 유튜브의 점유율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메타버스 서비스인 네이버 제페토(ZEPETO)는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에서 만든 AR 기반 아바타 소셜 서비스로 이미 전 세계 2억 명의 사용자 중 90%가 해외 유저인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는 바로 이 네이버 제페토와 협업해 가상의 3D 구찌 빌라를 2월 초에 오픈합니다. 제페토 앱에 접속해 이탈리아 피렌체를 배경으로 한 구찌 빌라를 방문할 수 있는데, 총 60여 종의 구찌 신상 컬렉션을 직접 입어보고 구매 하거나, 정원을 거닐고 호사롭게 구찌 카페에서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관련 기사 보기

맥퀸 x 지속가능 패션 협업
ALEXANDER MCQUEEN x Vestiaire Collective

알렉산더 맥퀸 x 베스티에르 콜렉티브가 세계 최초 패션 하우스의 지속 가능 패션을 선도하는 뜻깊은 협업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맥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 버튼(Sarah Burton)은 이전 시즌에 사용한 소재를 다시 사용해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며 매 시즌마다 친환경 패션과 순환 경제를 강조해왔죠.

맥퀸과 협업 소식을 발표한 베스티에르 콜렉티브는 글로벌 럭셔리 & 프리미엄 패션 리세일 플랫폼입니다. 2009년 프랑스 파리를 시작으로 전 세계 천만 셀러와 바이어가 모였으며 매일 1만 가지 이상의 아이템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신기술로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승인(Brand Approved) 프로그램을 통해 베스티에르 콜렉티브는 외부 NFC 태그로 정품 인증을 제공합니다. 맥퀸은 옷을 재매입하고 판매하는 프로그램 참여 고객에게 신제품 구매가 가능한 상품권을 지급하게 됩니다.

이번 협업 제품들은 2021년 2월 16일부터 전용 앱을 설치하거나vestiairecollective.com 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맥퀸 런던 올드본드 스트리트와 파리 생토노레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제공되며 추후 전 세계로 확대될 예정이죠.

이렇게 맥퀸은 세계 최초 패션 하우스로 베스티에르 콜렉티브와 협업을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럭셔리 패션을 선도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하는 구매 철학을 제시합니다.

2021SS 맥퀸 프리젠테이션 리뷰
Alexander McQueen and Jonathan Glazer FIRST LIGHT

이어서 전하는 알렉산더 맥퀸의 프레젠테이션 행사에 직접 다녀왔습니다. 맥퀸의 21SS 영상 ‘FIRST LIGHT’ 캠페인은 ‘다시 런던으로, 집으로 돌아오다’를 테마로 라디오헤드, 자미로콰이 등 유명 뮤지션들의 비디오를 제작하며 21세기 최고의 영화감독로 알려진 조나단 글래이저(Jonathan Glazer) 감독이 제작했습니다.

런던 템스강을 배경으로 한 영상과 연결하고자 행사 장소는 한강 스타벅스로 핫플레이스가 된 선상 뮤지엄 서울웨이브 아트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맥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사라 버튼은 펜데믹 사태로 락다운된 텅 빈 런던 시내를 처음으로 목격했고 아름다움의 본질에 주목하게 됩니다. “형태, 실루엣, 그리고 볼륨. 껍질을 발라내고 본질만 남긴 옷, 그 뼈대의 아름다움 감정과 인간의 교류로 가득 찬 세상. -사라 버튼-”

맥퀸의 2021 봄/여름 컬렉션은 사라 버튼의 노트에서 보듯 옷의 뼈대, 그 본질로 돌아가 형태, 실루엣, 볼륨의 아름다움을 표현했죠. 테일러링에 강한 맥퀸의 우아한 실루엣과 볼륨감, 그리고 아이코닉한 하네스에서 영감을 받은 커브백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남성성과 여성성의 대비를 잘 보여주는 커플룩의 매치가 현장에서 인상적이었는데, 블러시 컬러, 스포티한 폴리 파유 소재의 사용, 나비 드레이프 등 맥퀸만의 크리에이티브 비전은 살리고 디테일을 완전히 덜어낸 것이 주요한 특징입니다.

오프화이트 x 아모레퍼시픽 협업
Off-white” c/o Amorepacific PROTECTION BOX

루이비통 맨즈 아트디렉터이자 오프화이트의 수장 버질아블로의 인스타그램에 공유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모았던 협업 소식!

2021년 2월 1일 세계적인 스트릿 브랜드 오프화이트아모레 퍼시픽과 협업해 펜데믹 시대 보호의 가치를 담은 PROTECTION BOX 뷰티 패키를 출시했습니다.

제품 구성은 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스트랩을 달면 가방이 되는 컨테이너 박스, 그리고 아모레퍼시픽의 시트 마스크팩, 톤업 쿠션, 립밤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오프화이트의 디자인 감성이 그대로 담긴 이번 협업은 그야말로 소장각! 특히 비매품 이벤트 상품으로 구성된 윷놀이 세트(PLAY KIT)는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버질아블로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APmall 온라인 럭키드로우 방식으로 오픈되었고 이후 아모레 성수 오프라인 팝업을 통해 한정 판매가 2차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협업은 오프화이트의 첫 번째 한국 기업과의 협업이자 버질아블로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코스메틱 제품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2월 1일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3월 1일부터 중국과 일본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럭키드로우에 당첨된 핀님의 프로텍션 박스윷놀이 세트 언박싱 리뷰도 공유합니다.

시대의 아이콘 메이플 소프 개인전
Robert Mapplethorpe : More Life

국내 탑티어 갤러리 중 하나인 삼청동 국제갤러리에서 세상 핫한 사진전을 2월 18일에 오픈했습니다. 화가 데이비드 호크니와 패션 디자이너 라프 시몬스의 2017SS 컬렉션의 영감이 되었으며, 수많은 아티스트와 디자이너가 사랑한 시대의 아이콘 로버트 메이플소프 개인전 소식입니다.

미국의 현대 사진작가 로버트 메이플 소프(Robert Mapplethorpe, 1946-1989)는 동성애, 성기 노출 등 금기된 주제인 포르노그래피와 예술성을 과감하게 오가며 시대의 문제적 작가이자 아이콘이 된 인물입니다.

1970-80년대 뉴욕 자유와 욕망이 꿈틀거리던 시대 물성을 반영한 콜라주, 폴라로이드, 흑백사진, 다이-트랜스퍼(Dye-transfer) 기법의 컬러 사진 등을 통해 매체의 경계를 넘나들고 스스로의 욕망을 해방하는 한편 여성, 인종, 성소수자와 같이 터부시되던 사회적 규범에 도전하며 당대 문화 전쟁의 아이콘이자 작가로서 컬트적 위치를 구축해냅니다.

국제 갤러리 서울과 부산점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흑백 사진을 중심으로 죽음과 섹슈얼리티 그리고 리처드 기어, 데이비드 호크니 등 유명 셀러브리티의 뜻밖의 모습과 마주하게 됩니다. 사진 장르를 동시대 아티스트와 경쟁할 만큼 예술의 자리로 올려놓은 작가이며 2018년 그의 이름을 그대로 타이틀로 한 다큐 영화를 통해 핀님도 진작에 그의 작품 세계에 완전히 매료되었죠.

메이플 소프의 문제적 에로티시즘이 사후에 재평가되며 휘트니 미술관, 구겐하임 등 유수의 주요 미술관과 갤러리에서 전시되었고 드디어 한국에서 작품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가 왔습니다. 전시 오픈 첫날 방문했는데 아트& 패션 관계자를 비롯해 사진학도 등 특히 20대의 관람이 높은 힙한 전시회입니다.

힙지로 을지다락 : 우리 외할머니

힙지로로 불리는 을지로의 핫플 ‘을지다락’은 코오롱인더스트리FnC에서 운영하는 멀티 플래그십 스토어입니다. 빈티지 감성의 카페가 1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2층은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5개 브랜드인 코오롱스포츠, 커스텀멜로우, 시리즈, 에피그램, 래코드를 한 눈에 볼 수 있죠.

을지다락은 임태희 디자인 스튜디오와 패브릭 아티스트 정희기 작가가 협업해 꾸몄으며, 건물 구석구석에 정희기 작가의 작품이 영구히 설치되었습니다. 이후 공간에 생명을 부여한 아티스트 협업은 성공적인 예시로 많은 매체에 소개되었구요.

오픈 1주년을 맞이한 을지다락의 아트 프로젝트 전시회 <우리 외할머니>의 경우, 정희기 작가가 치유의 목적으로 외할머리와 함께 2020년부터 진행한 <외할머리 컬러링 프로젝트 : 외할머니의 색> 전시회의 메인 테마가 되었습니다.

김옥희 할머니와 그의 외손주 정민기, 정희기는 작품을 통해 삶의 이야기를 수집하는 시각예술가 남매 작가입니다. 섬유를 매체로 평면, 입체, 설치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삶에 색을 칠하신 외할머니, 그리고 가족의 사랑을 담은 두 예술가 남매의 작품과 굿즈를 함께 선보입니다.

힙지로 ​상업화랑 : 연기와 연기

이어지는 힙지로 을지로의 핫플 정보입니다. 모르면 그대로 지나치게 될 복잡한 조명 상가 사이에 자리한 ‘상업화랑’은 현대미술 작가의 창작과 전시를 지원하는 공간입니다. 상업화랑에서 2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된 <리소딴 첫 번째 기획전: 연기와 연기>는 세 작가의 이야기가 담긴 소설을 빈 백에 앉아서 읽어보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작가이자 전시 기획 그룹 리소딴 lisottan의 멤버 송유나, 윤혜린, 최지원은 긴 시간 이야기를 나누며 고민한 결과를 2월의 첫 기획 전시로 선보였죠. 먼저 관람을 마친 후 작가들이 쓴 소설을 읽고 공간에 맞춘 듯 구성된 페인팅과 설치 작품을 다시 한번 보게 됩니다.

작품에 인격을 부여한 ‘그림 속 우는 여인을 위한 도구’ 등 힙지로 갬성을 체험할 수 있었던 2월 전시는 종료되었지만 곧 새로운 3월의 프로젝트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젠틀몬스터 디저트 카페 오픈

2월 24일 도산공원에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의 플래그십 스토어 HAUS DOSAN(하우스 도산)이 오픈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단독 매장이 아닌 브랜드가 모여있는 형태로 젠틀몬스터의 아이웨어를 비롯해, 뷰티 브랜드 탬버린즈(Tamburins), 디저트 브랜드 누데이크(NUDAKE)가 입점되어 젠틀몬스터의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지하를 포함해 총 5개 층으로 이루어진 하우스 도산은 (구) 퀸마마 마켓의 건물을 리뉴얼해 새로운 미래 리테일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3층은 젠틀몬스터 로봇 랩의 1년간의 연구를 통해 완성된 육족 보행 로봇 THE PROBE가 공개되었으며, 아티스트 곽철안, MERCEDES VICENTE, 캐스퍼 강 등의 협업으로 특유의 미학적인 요소를 충족시켜 줍니다.

특히 오픈 전부터 관심을 모았던 젠틀몬스터의 디저트 브랜드 누데이크는 브랜드의 슬로건인 “MAKE NEW FANTASY”를 담아낸 전혀 새로운 개념의 디저트를 선보였습니다. 디저트 브랜드에 팬덤이 생길 만큼 미학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온 누데이크는 모든 디저트 메뉴가 오전이 지나면 순식간에 솔드아웃 되니 이른 방문을 추천 드립니다. 성공적인 오픈에 이어 곧 5월에 더욱 큰 규모로 상하이 하우스 오픈도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상 핀님이 준비한 2021년 2월의 아트랑 브랜드랑 주요 이슈를 모두 소개해 드렸습니다. 곧 더 새롭고 특별한 3월의 이슈로 만나요.

안녕하세요! 패션& 아트 컨텐츠를 소개하며 온라인에서 탐미주의자 piiin으로 활동하고 있는 핀님입니다. 네이버메인에 1년에 20여차례 글이 소개되고 있으며, 동아TV 객원에디터로 패션인터뷰 글을 연재 했습니다. 실시간 핫이슈보다 잔향이 오래남는 아트적 감성을 충전해 드립니다.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Latest from 아트랑 브랜드랑

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김소희이며 연락처는 02-514-8147입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캡처 및 복사
    ④ 회사가 제공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