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2019년 1월, 이런 게 핫해

in 이번 달, 이런 게 핫해

두두둥~~! 오늘부터 새로 선보이는 ‘이번 달 이런 게 핫해’ 예요.
#아니타 #이혜인 님이 쓰시는 대한민국 뜨는 애들 이야기 모음요.
#뉴닉#연남방앗간 #성수연방 #탈곡기
이 중 하나라도 못 들어보신 분, 오늘 트렌드 업데이트 시켜드립니닷!

edited by 하지영

안녕하세요? “이번 달 이런 게 핫해”로 첫 인사를 드리게 되어 매우 설레고 있는 anitaa입니다.
관심있는 정보를 직접 뛰며, 클릭하며 수집하기 좋아하는 tmi 이슈 체커이죠.^^; 그래서 sohee 대표님께 콕! 집힌 것 같아요. 다양한 분야에서 제가 보고 느낀 #핫이슈를 여러분과 함께 하고자 해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볼게요~.

#1. 밀레니얼을 위한 시사메일링 ‘뉴닉’

이러다 오늘도 가장 유식해지겠는데?

덕질을 유도하는 귀여운 고슴이 한 마리가 알려주는 시사정보, 뉴닉 들어보셨나요?

밀레니얼이 놓치기 쉬운 시사정보를 큐레이션 한 뉴스레터가 화제인데요, 바로 뉴닉입니다. ‘빠르고, 쉽게, 그 이슈 나도 알고있어!’ 아는 척 하며 대화에 낄 수 있게 도와주는 뉴닉. 베타 기간을 거쳐 작년 말 정식 런칭 후 빠른 입소문으로 벌써 9,000명의 구독자를 확보했어요.

뉴닉의 뉴스레터를 신청하면, 매일 아침 몇 개 주요 뉴스에 대한 짤방이 날아옵니다. 그 짤방은 바로 아래와 같은 형식이죠. 각 밑줄 친 단어를 누르면 관련 기사 링크로 들어가지구요.

 

쉽고 친절한 대화체, 효율적 큐레이션, 치밀한 인터랙티브 장치

인기 비결이 뭘까요? 혼자 따라잡으려면 힘든 뉴스를 똑똑한 친구가 내게 설명해주는 것 같은 컨셉인데요. 짧은 문장과 이모지(emoji)로 쉽게 설계한 스토리텔링, 10분 만에 핵심만 얻을 수 있는 효율적 큐레이션이 돋보입니다.

군데군데 피드백 장치를 걸어놓아, 실시간 소통을 통해 뉴스 이슈를 정하는 기준 또한 독자 반응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요. 여기서 미국 theskimm이 떠올랐다면, 당신은 미디어 핵인싸! 바로 theskimm서비스에서 착안했다고 해요.

[visual-link-preview encoded=”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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king it easier for you to be smarter’ 스킴의 모토

유익하고 유니크한 뉴스레터 뉴닉, 귀여움이 세상을 구원할거야.

핵심고객에 철저히 집중해서 빠르게 구독자 확보에 성공한 뉴닉. 밀레니얼의 언어로 된 뉴스가 궁금하다면, 오늘부터 뉴닉 어떠세요?
뉴스 이슈에 맞게 다른 모습으로 등장, ‘고슴이 덕질’을 유도, 인기몰이에 한몫하고 있는 뉴닉의 마스코트. 너무 귀여워서 조만간 돈 주고 고슴이 옷을 갈아입힐지도?^^:;
  • 뉴닉인스타그램
  • 뉴닉창업자인터뷰
  • 밀레니얼 세대의 언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다른 뉴스레터를 더 알고 싶다면?
    – 어피티(appity)1어피티-밀레니얼 직장인 여성을 위한 생활경제 큐레이션 메일링
    – 리멤버나우(Remember Now)2리멤버나우국민명함앱 리멤버가 제공하는 데일리경제 콘텐츠 뉴스레터
  • 좀 더 긴 이야기가 읽고 싶다면 anitaa’s blog

#2. 동네경험 편집상점 ‘연남방앗간’

작년 봄 생겼지만 꾸준히 인스타 성지가 되고 있는 곳이 있어 가봤어요. 요즘 동네문화가 뜬다는 이야기,  많이들 하죠?

밀레니얼이 즐겨가는 방앗간이 연남동에 있다네요? 바로 연남방앗간입니다. 예전에 사람들을 모이게 하는 공간이 방앗간이었다면, 요즘 방앗간은 그럼 카페가 된다!는 맥락에서 착안했다고 하는데요. 사라져 가는 지역 공간과 동네 문화를 재해석하는 어반플레이 아는 동네 프로젝트로 연남방앗간이 탄생했어요.

오래된 2층집이 고소한 공간으로 다시 태어나다.

어린 시절 2층집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오래된 목조주택. 그런데 묘하게 힙한 이 느낌은 뭘까요?

연남방앗간은 ‘누군가의~’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누군가의 식탁, 누군가의 작업실, 누군가의 상점, 누군가의 책방. 지하 1층~지상 2층까지 이렇게 명명된 공간에서 한국적인 테마의 식문화 관련 전시, 책 판매 등이 이루어지고 있었는데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자신들의 작품을 선보이는 공간으로도 활용한다고 해요.

누군가의 식탁. 전통장 전시 갤러리. 최적의 셀카 공간.^^;

연남방앗간, 참기름으로 Newtro함을 말하다.

참기름 소믈리에 이희준 디렉터가 직접 짠 참기름을 비롯, 전국 각지 전통시장의 참기름과 굿즈 등을 만나볼 수 있어요.

시그니처인 참깨라떼와 한라봉 오미자에이드를 주문했어요. 참! 일본 스타벅스가 최근 고마고마고마라떼라는 참깨라떼를 출시했다더군요.

누군가의 책방. 책방을 열고 싶은 이가 책장을 큐레이션 할 수  있는 공간
누군가의 작업실.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작품을 직접 소개할 수 있고 또 다른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공간

서울빈티지, 연남방앗간

오늘 도시와 전통, 옛 것과 새 것이 만나 과거의 유행이 완전히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한 ‘Newtro’의 대표적인 공간을 봤어요.

밀레니얼들은 새로운 경험과 특별한 시간을 소비하기 원하는 니즈가 크죠? 그래서 개성있는 가게들과 로컬 크리에이터들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작은 동네가 점점 더 인기인 듯해요. 동네문화의 대표주자 연남동은 갈수록 구석구석 볼 게 많아지네요.

  • 연남방앗간 근처, 함께 가보면 좋을만한 로컬 크리에이터를 위한 라운지-연남장
  • 어반 플레이 비즈니스모델의 중심, 온오프라인 마케팅 미디어-아는동네
  • 로컬문화를 이해하기 좋은 책-골목길자본론, 골목길경제학자 모종린교수
  • 좀 더 긴 이야기가 읽고 싶다면 anitaa’s blog

3. 언제나 현재진행형! 윤종신의 탈곡기, 탈탈 털어 노래를 만드는 1인 방송 콘텐츠

선작곡, No협의!그들은 모르는, 그들을 위한! 그들의 곡 만들기

데뷔 30년차를 바라보는 뮤지션 윤종신. 월간윤종신을 통해 꾸준한 곡 발표로, 작년엔 ‘좋니’가 역주행 1위를 하는 성공스토리를 쓰기도 했죠.

그런 그가 이번에는 유튜브 1인 방송에 도전했어요. 이미 월간윤종신채널로 14만 구독자를 보유한 그는 유튜브 붐에 단순히 편승하려는 것이 아닌, 신박한 아이디어로 등장하는데요. 바로 ‘탈곡기’프로젝트입니다.

탈곡기는 곡식을 탈탈 털듯 그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새로운 아티스트를 분석하여, 일방적으로 곡을 만들어주는 방송인데요.

윤종신의 마음속에 떠올려지는 목소리와 스타를 함께 상상하며 작곡 전 과정을 구독자와 함께 공유한다는 프로젝트예요.

첫 번째 아티스트는 윤종신과 가장 거리가 멀 듯한(?) BTS, 방탄소년단3관련 기사를 하나 소개합니다. bts는 윤종신의노래를 받을까으로 선정했어요. 역시나 그도 방알못(방탄소년단을 알지못하는사람). 방탄TV부터 구독, 열공에 돌입해요.

ARMY(아미)와 함께 V(뷔)에 빙의되어 곡을 쓰다!

제가 감탄했던 건 BTS의 보컬라인(정국, 뷔, 지민, 진)을 위한 곡을 소속사 작곡가 퍼센트와 함께 쓰는 영리한(?) 전략을 취하는 부분이었어요. 마침 퍼센트가 팬클럽 ARMY로 윤종신의 서포터, 작곡노예로 나서게 돼요.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 BTS에 맞는 곡을 쓰는 것이 우선이지만, 그의 강점인 발라드를 녹이며 만든다는 전략이 돋보이는데요,

또한 직접 가사를 쓰는 BTS의 관점에 빙의되어, 작사의 키워드를 ‘불안’‘자존감’으로 택하는 과정도 인상적이었구요.4‘탈곡기’윤종신“방탄소년단 힘들고외로울 것 같다” 이러한 과정이 올라올 때마다 구독자들은 열광하며 수많은 아이디어를 제안합니다.

뷔의 목소리에 매료, 빙의되어 곡을 쓰는 몰입과정을 보여주는데요.5방탄소년단뷔윤종신곡제안소식에해외언론과팬들도관심집중월간 윤종신의 작곡머신, ‘작곡계의 밥아저씨’처럼 2시간 만에 곡을 완성합니다.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창작본능!

그렇다면 윤종신은 왜 익숙하지도 않은 유튜브 1인 방송에 도전하며, 낯선 뮤지션을 위해 곡을 쓸까요?

항상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창작DNA가 그에게 장착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2010년 시작한 월간 윤종신은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매달 1곡 이상 발표, 현재 100곡 이상이 진행됐다고 해요. 세월에 따라 그의 음악적 색깔과 삶에 대한 고찰이 엿보이는 그의 대표 프로젝트가 되었어요.

그의 창작DNA가 그대로 녹은 미스틱 엔터테인먼트는  K-pop대표음악창작소로 다양한 콘텐츠 실험6월간윤종신에이어아이유 영화까지 미스틱의 콘텐츠실험이 진행되고 있어요.

누구나 미디어가 되는 1인 미디어의 시대. 빠르게 변하는 대중의 흐름에 유연하게 따라가되, 자신의 정체성은 살리며 함께 성장하는 윤종신의 기획력에 주목하게 됐어요.

애드 시런, 빌리조엘, 브루노마스, 비욘세 등 그가 대상 뮤지션으로 언급했던, 99% 거절이 확실시되는 월드스타들.7윤종신1인방송목표는곡탄생..BTS부담갖지말아요 그래도 누가 알아요? 탈곡기 프로젝트로 마침내 윤종신이 빌보드 핵인싸가 될지도?^^

#4. 스몰브랜드 상생플랫폼, 성수연방

신발공장 그 자리, 성수동 핫플레이스로! 성수연방 스케치

제가 알던 성수동 신발공장 자리가 신개념 복합문화 공간으로 환골탈태했어요.

바로 스몰브랜드의 상생플랫폼, 성수연방이에요. 고대부터 이어진 길드8길드에서 착안했다는데요. 제조업의 중심인 성수동의 정체성을 살려 생산부터 유통, 소비가 동시에 이루어지는 곳.

지금까지 복합공간은 유통과 판매 위주의 공간이었지, 제조가 함께 한 공간은 처음 봐요. 가치 공유와 커뮤니케이션 관점의 공간을 지향한다는데요. 전체 면적의 반은 공유공장으로 설치, 1층에 매장이 있는 인덱스 카라멜, 존쿡 살라미 등을 생산하고 있어요.

 

인싸들의 성지 스팟, 인덱스 카라멜

이제 맛은 해시태그로 보는 시대. 인스타 핫스팟인 인덱스 카라멜. 가운을 입은 훈남들이 말을 건네옵니다. “저희는 천연 사탕수수로 만들어진 카라멜이에요. 다 팔려서 얼그레이맛 뿐이네요. 조금 있으면 공장에서 바로 상품을 가져올 수 있어요.” 배우 이선호가 런칭한 브랜드라네요?

남의 집이 궁금한 사람들? 띵굴시장으로 고고!

프로 살림러에게 소문난 플리마켓 띵굴시장의 오프라인 1호점이에요. 스몰브랜드를 발굴,육성하는 대표주자 띵굴시장과 스몰브랜드 상생플랫폼을 추구하는 성수연방의 취지가 잘 맞아떨어져 대기업의 러브콜도 뒤로 하고 입점했다는 후문이에요. 뒤이어 시청점, 을지로점이 최근에 오픈했답니다.

책,가방 팔아요! 헌책으로 가방을 살 수 있는 곳, 아크앤북X로우로우

띵굴시장‘집안일상’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라면, 이곳은 ‘집밖일상’공간. 아크앤북로우로우가 만나 여행, 음악, 일상 등이 큐레이션 된 책과 가방 잡화 등이 함께 구성된 새로운 공간을 만들었어요.

재미난 점은 집에 있는 책으로 로우로우 상품을 결제할 수 있는 바터마켓을 운영한다는 거예요. 창업 시부터 바터마켓 캠페인을 진행해 온 로우로우. 물건의 수명을 늘리고 선순환하는 의미있는 프로젝트예요.

이뿐 아니라 철따라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파빌리온이 중정에 설치되어 있어요. 성수설원(雪原)을 통과하며 잠시 힐링하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역시나 인스타 인증샷 SPOT.

패션, 슈즈 콘텐츠 등을 보강할 계획도 있다고 하니, 성수동이 터전인 슈즈 관련 소공인들도 여기서 고객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면 의미 있겠단 생각을 해봤어요. 개인의 취향이 스며든 스몰 브랜드의 시대. 이렇게 모여있을 때 더 큰 힘을 발휘하네요.

그나저나 성수연방 연관 검색어는 성수 데이트가 압도적이네요?! 지금 가시면 천상가옥 커피가 무료라는 건 안비밀?ㅎ 루프탑카페에서 광합성 힐링 어떠세요? 이상 anitaa의 tmi였어요.^^:;

이번 달 이런 게 핫해, 재미있으셨나요? 그럼 더 재미난 이슈로 찾아올게요~.

 

안녕하세요? Fashion TMI , 취향큐레이터 anitaa입니다. 워낙 알고싶고, 보고싶어하는 게 많아 직접 뛰며, 클릭하며 수집하길 좋아해요. 저는 Soda 디자인센터장과 이랜드리테일의 컨셉터였답니다. 지금은 독일에서 Shoelabo 프로젝트를 맡고 있어요~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Latest from 이번 달, 이런 게 핫해

2019년 2월, 이런 게 핫해!

두두둥~#무료 칼럼 #이번달 #이런게 #핫해 가 왔어유~ 이혜인 님이 쓰시는 대한민국 뜨는 이야기 모음! 오늘은요. #뉴트로 #디에디트 #스톤브릭 #챌린저스 헥헥.. 이 중에 하나라도…

이용약관


  • *약관을 읽으시고 팝업창을 닫은 뒤, 동의란을 클릭해주세요.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데일리트렌드가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2. 아이디(ID):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
    3. 이용계약: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4. 비밀번호: 회원의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전항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지체 없이 이를 공시합니다. 단, 회원의 권리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 일주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약관변경의 효력발생 이후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약관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의 구분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 및 무료서비스로 구분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2.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는 추가의 정보(주소, 결제방법 등)를 입력하고, 전송 확인 버튼을 누르는 등 별도의 이용의사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기타 하위 서비스 등의 종류와 이용방법 등은 회사가 이 약관 또는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은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타인 명의의 신청
    ② 이용신청 시 기재사항을 허위로 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신청자가 회사의 채무자로서 채무를 완제하지 않고 있는 경우
    ④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가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 아이디 부여
    1.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이용신청 순서에 따라 회원 아이디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호의1의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신청자 또는 회원에게, 신청하는 아이디나 부여된 회원 아이디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① 기존의 회원 아이디와 동일한 아이디로 이용 신청하는 경우
    ② 회원 아이디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원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유지.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법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즉시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5. 개인정보의 관리책임자는 김소희이며 연락처는 02-514-8147입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이용계약에 따라 요금 등을 지정된 기일까지 납입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캡처 및 복사
    ④ 회사가 제공한 정보(데일리트렌드의 컨텐츠)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⑨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4. 회원은 회원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즉시 비밀 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해당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가 안내하는 바에 따라야 합니다.

     

    제4장 서비스 이용 

    제13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1일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별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게시물 등의 관리
    1.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해 일체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 해당될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되거나, 그 행위를 구성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 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근거를 제공하는 게시물
    ②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③ 게재기한을 초과한 게시물
    ④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회사의 이름으로 게시된 모든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의 허가 없이 타인에 의해 게시물이 다른 사이트에서 사용 또는 인용되는 것은 금지 됩니다.
    2. 회원이 게재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의 소유에 속합니다. 다만 회원은 회사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허락한 것으로 봅니다.
    3. 전항의 의사 표시는 회사가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광고에 대한 동의
    회원은 회사가 광고, 정보 등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송신하는 것에 대하여 이 약관을 통하여 동의합니다

     

    제5장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제1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③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제12조 각항의 규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② 타인명의 신청 또는 허위의 신청, 중복가입인 것이 확인된 경우
    ③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④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전자우편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⑤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등을 유포하는 경우
    ⑥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⑦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⑧ 정보통신윤리위원회로부터의 이용제한 요구대상인 경우
    ⑨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⑩ 다른 회원의 회원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경우
    ⑪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없이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⑫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2.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의 제한의 종류 및 기간 등 구체적인 기준은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1조 이용제한 및 해제절차
    1.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바로 전조의 이용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로부터 이용제한 조치를 받은 회원은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의제기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제한 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제한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 해지 및 이용요금 

    제22조 계약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 화면 또는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3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중 본인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됩니다. 다만, 타인에 의해 담기, 스크랩 등이 되어 재게시되거나,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는 제20조의 제1항 각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

    1. 별도로 표시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서비스는 회원들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2.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 및 결제방식은 해당 서비스에서 명시한 규정 및 관련 규칙에 따릅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24조 손해배상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가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25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연회원의 구독 중지 요청시 연회원에게 부여한 할인혜택을 차감한 후 지불합니다.

    제26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0 0
    Go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