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보다 ‘재작업 빈티지’,Z세대의 보물
by
sohee
2018-08-29
#Frankie #Collecitve 라고 아시나요?
밀레니얼에게 통하는 말
-'언니, 신상이에요~'
Z세대에게 통하는 말
-'언니, 91년산 리바이스를 재작업한 제품이에요~'
얘네들은 다르당께요!
오늘 Dpop에 대한 소개글도 썼습니다만, 이와 관련해서 달라지고 있는 Z세대 소비문화를 잘 이해할 수 있는 브랜드가 있어 소개할까 합니다. 요즘 Z세대들의 멋쟁이 중에서는 어떤 옷이 '진짜 패션'인가에 대해 지난 세대들과는 다른 생각들이 싹트고 있어요.
이들이 생각할 때 가장 쿨한 옷은 '신상'이 아니라 '리워크드 빈티지'랍니다. Reworked는 그야말로 다시 작업했단 얘기죠. Vetements가 Reworked Jeans를 선보인 이래 대중적인 표현이 되었는데요. 지금의 10대들에게 신상이라는 건 그다지 쿨한 개념이 아니에요. 도리어 공해만 일으키는 이름모를 신상보다는, 그애들이 환호하는 Levi's 501, Dickies 바지, 90년대의 Tommy Hilfiger와 Ralph Lauren 제품을 재작업한 스타일들이야 말로 진짜 쿨하고 개성있는 스타일이라 생각하죠.
일찌기 저는 Upcycling이란 트렌드로 이런 경향을 한번 소개한 적 있 Related Posts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Jensanity”: 전세계에 젠슨황 신드롬-고도화된 심리 마케팅 전략
- 로레알이 너무 많은 브랜드를 인수했나요?
- 스타벅스 드디어 멈춘 하락세 : ‘프로틴’ 음료가 큰 역할
- 엔비디아의 남다른 ‘휴머니티’ 마케팅
- 안경: 가파르게 상승 중인 패션 카테고리
- 日 이세탄신주쿠 ‘단청회’: 연 4조원 백화점의 가공할 VIP 이벤트
- 日 촉망받는 AI스타트업, 허세질주 뒤 절벽으로
- Cider가 Shein과 다른 이유: 한국에도 이 기능이 필요합니다
- Mardi 중국 매장 폐쇄에 대한 중국의 시선
- ‘프랙셔널(fractional) 임원’ 트렌드 무엇? : Gig 임원 시대
- [넥스트커머스] 메가커피가 스타벅스 시장을 잠식하고 있을까요?
- [넥스트커머스] 롯데월드몰: 백화점의 에너지로 잠든 쇼핑몰을 깨우다
- [넥스트커머스] 향후 20년, 대상속시대(Great Wealth Transfer)의 소비
- ‘프랙셔널(fractional) 임원’ 트렌드 무엇? : Gig 임원 시대
- [넥스트커머스] 워크업 돌풍: 쿨한 백엔드가 만드는 가성비 파워
- [넥스트커머스] 롯데, 무신사, LCDC서울: 공통된 의견
- [넥스트커머스] 사람보다 봇이 많은 웹트래픽: 온라인마케팅은 어디로 가야 할까
- [넥스트커머스] 보법이 다른 무신사의 오프라인 전략
- [넥스트커머스] 웍스아웃 : 묵묵히 쌓여온 것들의 힘
- How They’re Moving
News
쿠팡은 3분기 매출 12조8,455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증가하며 분기 최대치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245억원으로 51.5% 급증했습니다. 대만 로켓배송과 파페치(Farfetch) 제휴 등을 포함한 글로벌 신사업 부문 매출이 1조7,839억원으로 31% 고성장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초저가 공동구매 플랫폼 올웨이즈(Alwayz)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레브잇(Levit) 창업 3년차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겨 첫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백화점은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7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하는 등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도 3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약 1조6,302억원, 1,000억원으로 추정되어 전년 대비 5~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atest from Blog
아마존, ‘One Grocery’ 전략으로 올인
그간 월마트의 일취월장에 밀려 주춤했던 #아마존 의 #그로서리 부문. 이제 아마존은 #One_Grocery 전략에 올인하고 있어요. Whole Foods, Amazon Fresh, Amazon Go, Amazon.com 등 여러 갈래로 나뉘어 있는 Amazon의 식료품 사업부를 하나로 통합해…
Mardi 중국 매장 폐쇄에 대한 중국의 시선
진출 2년 만에 #마르디메크르디 중국의 모든 오프라인 매장이 철수되었어요. 온라인 채널은 지속적으로 남아있지만 그간의 빠른 성장에 비하면 당황스러운 반전이에요. 중국 언론들도 이 사태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있는데요.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K뷰티는 3가지를 조심해야…
Chipotle: MZ세대가 나에게서 멀어져가네
한때 미국에서 MZ세대의 불패옵션이었던 #치폴레 의 시대가 저물고 있네요. 이제 MZ세대가 치폴레에 지갑을 열지 않기 시작했어요. 과연 무엇때문일까요? M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이었던 치폴레(Chipotle)가 이제 젊은 고객층을 붙잡는 데 어려움을 겪고…
빚 독촉에 시달리는 SSENSE : 패션계의 위메프 사태
글로벌 디자이너 패션계의 위메프 사태가 된 SSENSE 사태. 파산보호 신청에 들어간 이 플랫폼에게 돈을 못받은 브랜드들이 생존 위기에 내몰리고 있어요. 한화로 약 950억원 에 달하는 미지급 대금을 어쩔 것인가..! 한 때 디자이너들의…
일본도 저가 해외직구 세금 면제 폐지 검토
미국이 드미니미스(de minimis)를 폐지한 데에 이어 일본도 저가 해외직구 면세제도를 폐지한다고 해요. 이제 온라인 직구 방식으로 일본에 수출하시던 K브랜드들은 가격을 인상하거나 공급망을 조절하셔야 할 듯 합니다. 미국에서 드미니미스(de minimis) 가 폐지된지 3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