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중고시장 에 뛰어드는 기업이 하나둘 아니쥬?
최근들어선 비즈니스 모델이 다변화되서 더 흥미로와요.
#중고라이브#유니콘 스타트업은 얼마나 신기하고,
#구찌 의 중고 판매는 또 얼마나 근사한가요? 오늘 몰아봅시다~
얼마 전 발렌티노와 장폴골티에의 중고 시장 진입에 이어, 오늘은 크록스와 디젤까지 중고 시장에 진입했단 소식을 전했어요.
사실 중고관련 트렌드는 넘나 많이 다뤄서, 한번에 몰아보기도 벅찰 지경이에요. 지난해에도, Ikea, Zalando 등 많은 플레이어가 이 시장에 진입했어요.오늘은 지난 1년 간 다룬 중고 커머스 관련 트렌드만 짚어볼께요.
- 새로운 커머스의 등장 : 중고 명품에는 새로운 BM들이 등장해 기회를 보고 있구요. 번개장터형 라이브로 유니콘 된 WhatNot이란 애도 등장했죠.
- 새로운 플레이어들의 진입 : H&M, 나이키, 아디다스, 룰루레몬, 구찌 등이 중고 시장에 데뷔했어요. 특히 구찌 방식은 한번 꼭 봐두세요.
- 아동 중고, 될 줄 알았던 시장 : 한국 코너마켓의 부상~!
- 흥미로운 중고형 오프라인 매장 : 일본에 요런 틈새 리테일이 많아요~
- Nudie Jeans : 어우~ 얜 얘 하나로 읽어둘 가치가 있는 포스팅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