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sohee
2018-05-08
한국에는 한 때 '푸드메틱(foodmetic)'이란 말이 유행했었죠. 푸드+코스메틱의 약자인 푸드메틱은 기존의 제과류 브랜드들과 뷰티브랜드들의 콜라보가 많아지면서 탄생한 말이었어요. 예를들면 빙그레의 바나나우유와 올리브영이 함께 콜라보한 바나나우유 시리즈 로숀제품 같은 것들이 그 예인데요. 최근 해외에선 스낵 컬쳐(Snack Culture)란 말이 생겨날 정도로 패스트푸드 브랜드나 체인 레스토랑들이 패션이나 기타 IT 제품들과 잦은 콜라보를 하고 있어요.
가장 최근에 등장한 제품은 유니클로의 UT와 맥도널드의 콜라보 제품(Uniqlo UT X McDonald) 이에요. 이 시리즈는 빅맥 출시 50주년을 기념해서 만들어졌죠.
맥도널드는 작년에도 일본의 BEAMS와 콜라보해서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 바 있었는데요. 최근들어 이런 패스트푸드와 패션과의 콜라보는 점점 더 소비자에게 흥미와 재미를 불러일으키며 확산되고 있어요.
지난 해에 화제가 되었던 또 하나의 콜라보는 Taco Bell X Forever21의 콜라보였어요. 보통 패스트푸드를 다른 말로 QSR(Quick Speed Restaurant)라고도 하는데 패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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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s
쿠팡은 3분기 매출 12조8,455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증가하며 분기 최대치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245억원으로 51.5% 급증했습니다. 대만 로켓배송과 파페치(Farfetch) 제휴 등을 포함한 글로벌 신사업 부문 매출이 1조7,839억원으로 31% 고성장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초저가 공동구매 플랫폼 올웨이즈(Alwayz)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레브잇(Levit) 창업 3년차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겨 첫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백화점은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7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하는 등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도 3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약 1조6,302억원, 1,000억원으로 추정되어 전년 대비 5~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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