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 이에요~
이제 #식食문화 는 엔터테인먼트가 되어가고 있어요.
#이국적푸드 가 부상하는 가운데 #유니콘 이 된 #Weee
뭐가 흥미롭고 재밌어야 먹고 싶을 거 아녀!
오늘 소개한 아주태양시장은 이국적 푸드 트렌드를 대변한다고 말씀드렸쥬?
그런 면에서 지금 미국시장은 한식에겐 좋은 기회가 될지도요. 요즘 미국에선 그야말로 아시아 음식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답니다.
얼마 전에 1분에 1개씩 팔린단 양념팩 스타트업 Omsom을 소개한 적 있지요..? Omsom보다 쭘 스케일 크게 잘나가나는 친구로는 Weee라는 스타트업이 또 있어요. Omsom이 스스로가 제조한 D2C 제품을 판다면 Weee는 현지 식료품을 취급하는 리테일러예요.
지난해 3월에 Weee는 Series D 라운드에서 3억 1,500만 달러를 유치했어요. 한화로 3500억! Crunchbase에 따르면 2017년 출시 이후 총 4억 3,5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는데, 막판 D가 어마무지 컸던 거죠. 그도 그럴 것이 팬데믹 기간동안 주문량이 3배가 늘 정도로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