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뷰티업계에선 지금의 K뷰티의 인기를 ‘세컨드웨이브(The 2nd wave)’라 부릅니다. 첫 번째 K뷰티 붐은 2011-2016년 사이 전세계를 강타한 바 있었지만 소위 K Beauty Fatigue(K뷰티 피로감)을 자아내며 사그라 들었었죠. 당시 너무 많은 K뷰티 브랜드가 비슷한 플레이를 하면서 K뷰티들의 자기복제 현상이 커졌던 것이 문제였어요.
비슷한 성분, 비슷한 프로덕트, 비슷한 마케팅이 반복되는 이유는 K뷰티가 K뷰티와 경쟁하기 때문이에요. 이제 글로벌 브랜드로 경쟁 대상을 재포지셔닝해야 합니다. 두 번째 K뷰티 붐을 더 크고 지속가능한 기회로 만들기 위해서는, 글로벌 경쟁자들과 트렌드를 정확히 이해해야 합니다.
K뷰티 브랜드가 글로벌 경쟁자들을 파악할 수 있는 이야기를 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