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EPHORIA, 세포라도‘뷰티페스티벌’ 마케팅
by
sohee

2018-10-25
지난 주말 #세포라 도 #페스티벌마케팅 대열에 동참했네요.
LA에서 #Sephoria 란 이름으로 개최된 행사, 과연 어떤 성과를 남겼을까요?
#고객경험, 이제 과거와는 다른 안목이 필요합니다.
최근들어 패션 페어(Fashion Fair)들이 B2B 트레이드 페어를 벗어나 B2C 축제로 옮아가고 있다는 얘기는 전부터 여러번 말씀드렸어요. 한국에서도 비근한 사례로 스타일쉐어가 해마다 개최하는 '마켓페스트(Marketfest)' 행사가 페스티벌형 페어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제 이런 흐름은 뷰티 코스메틱 계로도 번지고 있는 모양입니다.
LA를 중심으로 열려오던 BeautyCon 페스티벌이 지난해 1천만불의 매출과 23300명의 참가자를 휩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데 이어, 바로 지난주말에는 세포라 또한 Sephoria라는 이름의 뷰티 페스티벌을 열었어요. LA다운타운의 3층 건물을 빌려 50개의 브랜드와 5000명의 참석자와 함께 이틀간의 파티를 열었답니다. 세포라가 연 페스티벌 파티로는 이번이 첫번째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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