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 이에요~
오늘 #로레알 과 #월마트 가 각각 어떤 방식으로 가격인상을 완화하는지 말씀드렸어요.
#펩시 나 #코카콜라 같은 거대 #CPG 기업들의 방식은 또다릅니다.
올 상반기 최대 위기 #인플레이션, 다들 현명하게 헤쳐가 보자구요!
오늘 로레알이란 프리미엄 브랜드와 월마트란 저가 리테일이 각자 어떻게 가격인상에 대처하고 있는지 말씀드렸는데요. 또다른 입장인 거대 CPG 제조기업들은 어떤 대처방안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번달 이어졌던 기업들 실적발표에서, 가장 큰 관심사는 다들 지난 실적보다 상반기 가격 대책이었어요. 다가오는 가격인상을 어케 감당할 거신가아아~!
거대 CPG 기업들도 이 가격인상 문제 때문에 고민이에요.
PepsiCo는 Frito Lay, Quaker 및 Pepsi 같은 브랜드들의 북미쪽 상품 비용이 4분기에 8%-37% 증가했다고 밝혔어요. Kellogg도 상황은 마찬가지여서 상품 비용이 "두 자릿수" 상승했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