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레몬 이 카테고리를 점점 확장하고 있어요.
그동안 이 브랜드가 어떻게 #카테고리를#확장 해왔는지 알고 계세요?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하기 전에 먼저 생각해야 할 것이 있어요.
성공을 보장해놓고 확장하는 법, 룰루레몬에게 배워봅니다.
edited by sasshi(박주민)
많은 패션브랜드들이 매출에 목마름을 느낍니다. 기존 매출은 줄어들고, 경쟁환경이 치열해지면서 비즈니스를 위해선 점점 더 많은 노동과 마케팅 비용이 요구되기 때문이죠.
보통 매출이 부족할 때, 혹은 추가적 성장의 고리를 보고 싶을 때 우리는 '카테고리'를 확장합니다. SKU가 새로운 카테고리에서 추가되면서 추가 매출을 불러일으키길 바라기 때문이죠.
그런데 최근들어 이 카테고리의 확장에 있어 과거와는 다른 움직임들이 시작되고 있어요. 기업들은 단순한 매출확대를 넘어 고객과의 리텐션을 쌓는 방식, 고객과 영구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싶어하죠.
룰루레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