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공매도 얘기로 언론의 헤드라인을 장식중인 #게임스탑
그러나 개나소나 그들의 상태에는 관심없는 슬픈현실..ㅠㅠㅠ
“그래도 내가 거론 중이면.. 정작 난 어떤지 좀 물어봐 줄래..?”
게임스탑 주식이 지금 공매도의 아이콘이 되어가고 있어요.
이 사건은 어떤 사건인지 다들 아시쥬..? 혹시 모르는데 궁금하시다, 하면 요기 클릭해 읽고 오세유~
공매도 세력은 리테일업계에서도 정말 개싫은 존재들 중 하나였어요. 기업을 하다보면 잘 나갈 때도 있고 안나갈 때도 있는데… 안나가다 가도 열심히 하면 또 상승하는 게 기업이거든요.
근데 이넘들은 타겟을 해서 공격을 하는 경향이 있어요.. “쟤 어차피 무너질 거 같은데 작업 들어가자” 이런 식..? 지금 영국에선 유명 슈퍼마켓 체인 Sainsbury 공매도가 오르면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랍니다. 리테일러들이 얘넬 좋아할 리가 없죠.
게임스탑은 사실 좀 많이 안좋아졌어요. 한때 베스트바이에서 게임스탑 입점 코너만 바글거렸을 정도로 인기가 좋았답니다. 하지만 얘넨 하드웨어 콘솔갖고 하는 게임이 주종목이거든요.
지난 10년간 겜계에는 리그전과 롤플레잉같은 접속해서 겜하는 문화가 무섭게 꽃피었고 과거의 하드웨어형 게임들이 정말 눈에 띄게 줄어들었어요. 2019년부턴 뭐 적자로 확꺾였구요.

근데 최근 Ryan Cohen이라고.. Chewy란 펫사이트로 대박난 억만장자인데 이 친구가 합류한단 소식이 들리면서 살아나려나란 기대감이 생겨나는 중이었어요. 근데 아이러니하게도 바로 그 순간 공매도 세력의 타겟이 되어 버린 거 있죠? Ryan도 식겁했을 것이.. 9월에 9백만주를 샀거덩요… ㅋㅋㅋㅋ
그 뒷상황은 아시쥬..?
그래서 개미들이 엄청나게 실드쳐준 건 고마운데요… ㅋㅋㅋㅋ 지금 게입스탑은 대체 어떤 성황인 걸까요?
사실.. 개미들도 게임스탑에 그닥 관심은 없이 그런 거다보니.. 여전히 게임스탑의 풋트래픽은 떨어지고 있는 실정이라네요.
방문 트래픽 분석 회사 인 Placer.ai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GameStop 트래픽은 전년 대비 24.1% 감소했어요. .. 또 올해에도 1 월 첫 3주 동안 GameStop 매장 방문은 전년 대비 12% 이상 감소한 상황이구요. 마지막 주에는 20% 넘게 빠지고 있답니다.
하지만 Ryan Cohen은 희망을 보는 모양이에요. 아마존 AWS에서 CTO를 데려다 지금 뭔가를 하고 있어요.
XboX하고 Playstation에 넘 매달려 있음.. 결국은 답이 없을 거 같은데 AWS 사람 데려왔다는 걸 보면 뭔가 새로운 BM으로의 전환을 꿈꾸고 있는 듯요.
리테일러들의 토론 사이트 Retail Wire에서는 “야.. 너네 게임스탑 사건 리테일러로서 어케 보냐?’란 토론이 열렸어요.. ㅋㅋㅋ 아니 사실 리테일러들에겐요. 이게 참 우리한테 관심이 크게 없는 양반들이 주식 시장에서 저러고 있으니깐요. 정말 ‘어우씨 머냐…’할 밖에요.
토론 내용들 보면 다들 ‘헤지펀드 넘들 편들어줄 맘은 절대 없는데 쪼까 거시기 하다’라는 것과 ‘일단 애초에 공매도 세력의 타겟이 되는 걸 피해야 한다’, 내지는 ‘근데 게임 스탑이 저런다고 살아날 수 있겠냐’ 등 다양한 의견이 오가는 중요.
한편 마케터들 사이트에는 ‘이제 페북말고 reddit에 광고 때려야 하는 거 아냐..?’ 이런 글도 올라옵니다.. ㅋㅋㅋㅋ🤣🤣
암튼 다들 Gamestop가지고 싸우는데.. Gamestop에는 관심이 없는 웃긴 상황입니다..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