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ETTE의 디렉터,나이키 우먼을 살릴까
by
sohee
2018-10-15
#꼴레뜨 의 디렉터가 #나이키로 옮겨갔어요.
그녀가 담당하게될 파트는 #NikeUnlaced.
신기하게도 의류에서는 남성복성장률이 여성복성장률을 앞질렀지만,
스니커즈에서는 여성화성장률이 남성화성장률을 앞지르고 있어요.
그녀가 나이키우먼에 새바람이 될까요?
지난해로 꼴레뜨(Colette)가 문을 닫으면서, 패션계는 묘한 상실감에 사로잡혔었죠. 지난 20년간 가장 핫한 패션편집 부티크로 자리해왔던 꼴레뜨는 Colette Roussaux와 그녀의 딸인 Sarah Andelman이 운영하던 Rue Saint-Honoré의 아이콘이었어요. 꼴레뜨가 최근 몇년 간 점점 매출이 떨어지면서 모녀는 이제 그만두어야 할 때임을 알았다고 해요.
그런데 꼴레뜨의 디렉터였던 Sarah Andelman이 최근 나이키로 향하게 되어 화제입니다. 그것도 나이키의 야심찬 새 프로젝트, 여성을 위한 판티지 스니커즈 프로젝트의 글로벌 큐레이터로 입사했다고 해요.
Related Posts
Most Viewed Posts
오늘일주일한달
- [넥스트커머스] 롯데월드몰: 백화점의 에너지로 잠든 쇼핑몰을 깨우다
- ‘프랙셔널(fractional) 임원’ 트렌드 무엇? : Gig 임원 시대
- [넥스트커머스] 롯데, 무신사, LCDC서울: 공통된 의견
- [넥스트커머스] 보법이 다른 무신사의 오프라인 전략
- [넥스트커머스] 사람보다 봇이 많은 웹트래픽: 온라인마케팅은 어디로 가야 할까
- [넥스트커머스] 웍스아웃 : 묵묵히 쌓여온 것들의 힘
- 10월 트렌드 체크 : AI 커머스, 부동산, 뷰티 관련 주목할 트렌드
- 부활하는 나이키와 긴장하는 아디다스
- [넥스트커머스] 일본과 인도의 K뷰티 현황: 빠른 성장과 과열 사이
- 아르마니가 인수해주길 희망했던 기업들의 뜻뜨미지근한 반응
News
쿠팡은 3분기 매출 12조8,455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증가하며 분기 최대치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2,245억원으로 51.5% 급증했습니다. 대만 로켓배송과 파페치(Farfetch) 제휴 등을 포함한 글로벌 신사업 부문 매출이 1조7,839억원으로 31% 고성장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초저가 공동구매 플랫폼 올웨이즈(Alwayz)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레브잇(Levit) 창업 3년차 만에 손익분기점을 넘겨 첫 분기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현대백화점은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72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하는 등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도 3분기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약 1조6,302억원, 1,000억원으로 추정되어 전년 대비 5~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Latest from Blog
아마존, ‘One Grocery’ 전략으로 올인
그간 월마트의 일취월장에 밀려 주춤했던 #아마존 의 #그로서리 부문. 이제 아마존은 #One_Grocery 전략에 올인하고 있어요. Whole Foods, Amazon Fresh, Amazon Go, Amazon.com 등 여러 갈래로 나뉘어 있는 Amazon의 식료품 사업부를 하나로 통합해…
Mardi 중국 매장 폐쇄에 대한 중국의 시선
진출 2년 만에 #마르디메크르디 중국의 모든 오프라인 매장이 철수되었어요. 온라인 채널은 지속적으로 남아있지만 그간의 빠른 성장에 비하면 당황스러운 반전이에요. 중국 언론들도 이 사태를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있는데요. 중국 시장에 진출하는 K뷰티는 3가지를 조심해야…
Chipotle: MZ세대가 나에게서 멀어져가네
한때 미국에서 MZ세대의 불패옵션이었던 #치폴레 의 시대가 저물고 있네요. 이제 MZ세대가 치폴레에 지갑을 열지 않기 시작했어요. 과연 무엇때문일까요? MZ세대가 가장 사랑하는 패스트 캐주얼 레스토랑이었던 치폴레(Chipotle)가 이제 젊은 고객층을 붙잡는 데 어려움을 겪고…
빚 독촉에 시달리는 SSENSE : 패션계의 위메프 사태
글로벌 디자이너 패션계의 위메프 사태가 된 SSENSE 사태. 파산보호 신청에 들어간 이 플랫폼에게 돈을 못받은 브랜드들이 생존 위기에 내몰리고 있어요. 한화로 약 950억원 에 달하는 미지급 대금을 어쩔 것인가..! 한 때 디자이너들의…
일본도 저가 해외직구 세금 면제 폐지 검토
미국이 드미니미스(de minimis)를 폐지한 데에 이어 일본도 저가 해외직구 면세제도를 폐지한다고 해요. 이제 온라인 직구 방식으로 일본에 수출하시던 K브랜드들은 가격을 인상하거나 공급망을 조절하셔야 할 듯 합니다. 미국에서 드미니미스(de minimis) 가 폐지된지 3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