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럭셔리 기업에 불고 있는 새로운 제품 기획방향에 대한 이야기에요. 2018년은 개띠 해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마다 어떤 상징적 동물을 지정하는 건 서양에는 없는 동양의 오랜 관습이죠. 그리고 그 동양의 관습은 바로 중국에 뿌리를 두고 있구요.
최근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파워는 글로벌 럭셔리시장을 뒤흔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들이 특히 신년 휴가 때 유럽과 미국을 방문해서 명품 매장들을 휩쓸며 쇼핑을 합니다. 최근들어 미국과 유럽의 매장들이 알리페이(Ali-pay)시스템을 도입한 건 바로 이 때문이기도 하죠.
이런 중국 소비자를 겨냥하여 몇년 전부터 몇몇 럭셔리 브랜드에서는 Chinese New Year Collection이라는 걸 발표하기 시작했어요. 재작년 원숭이띠 해와 작년 닭띠 해에 선보였던 한정 컬렉션들에는 이런 것들이 있었답니다.
전반적으로 2016년보다는 2017년에 훨씬 더 본격적으로 많은 브랜드들이 참여하고, 더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었답니다. 이 흐름은 2018년 개띠해에도 이어지고 있어요.
구찌같은 경우는 이 Chinese New Year Collection을 본격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