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중국 브랜드들이 서양 브랜드를 모방해왔어요.
하지만 #Beast 는 글로벌 시각에서 보아도 특별한 존재랍니다.
상해의 #꽃집 에서 시작해, 중국 내 절대적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올라선 Beast.
이 브랜드가 성장 공식은 과연 어떠했을까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많은 중국의 라이프스타일들이 Ikea나 무인양품을 모방하고 있지만 Beast(野兽派)는 다른 거 같습니다.
이 브랜드는 2011년 말 작은 꽃집에서 시작해, 오늘날 중국 전역의 젊은 여성들의 마음을 흔드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했어요.
Beast는 상해에서 플라워샵으로 오픈했어요. 브랜드명은 중국어로는 현대회화의 주류 중 하나인 Fauvism의 한자 '野兽派(예쇼유파이 :야수파)로 쓰고 있죠. 야수파 특유의 자유로움과 밝은 컬러가 Beast가 추구하던 플라워 아트의 방향이어서 이렇게 네이밍이 됐다고 해요.
Beast의 성장과정은 인상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