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1-2위를 다투는 백화점 #다카시마야 는 미래에 백화점의 본업인 리테일 비즈니스는 매출 셰어의 절반 수준으로 떨어질 걸로 보고 있어요. 이들은 이 흐름을 정해진 '상수'로 보고 미래를 준비하는 중이에요. 리테일 매출을 되찾으려고 발버둥치기보다는, 백화점의 강점을 레버리지해 다른 먹거리를 찾기로 하죠. 그게 뭘까나..?
"가만있어봐... 우리보다 #부유층 #데이터 많이 가진 기업 있숴?"
백화점은 부유층 데이터를 모으기에 좋은 비즈니스예요. 다카시마야는 #유료 #멤버십 을 활용해 백화점 구색을 밀당해 40대 부자 데이터를 잔뜩 모았죠. 여기엔 #금융 감각이 필요해요. 이제 백화점은 소매업이 아니라 부유층 비즈니스인지도요.

日 다카시마야: 백화점은 소매업이 아니라 부유층 비즈니스(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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