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럭셔리 의 지형이 완전히 바뀌고 있어요. Farfetch가 한국 쿠팡에 인수되더니, 이제 Lyst가 일본 ZOZO에 인수된다네요. ZOZO는 이 플랫폼과 어떤 시너지를 구축하려 하는 것일까요? 이제 독립적인 플레이어는 MyTheresa만 남았네요.
온라인 럭셔리의 지형이 완전히 바뀌고 있어요.
쿠팡이 파페치(Farfetch)를 인수한지 2년이 좀 넘었지요? 이번엔 일본의 ZOZO가 럭셔리 플랫폼 Lyst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네요. 발표된 인수 금액은 미화 1억 5,400만 달러, 한화로 약 2,100억 원 규모예요. 계약은 2025년 4월 말에 완료될 예정이고, 인수 이후에도 Lyst는 영국 런던 본사를 유지하며 독립 브랜드로 운영을 이어간다는군요.
Lyst는 2010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패션 쇼핑 플랫폼으로, 연간 이용자 수가 1억 6,000만 명에 달해요. 현재 전 세계 27,000개 이상의 프리미엄 및 럭셔리 브랜드와 리테일 파트너와 협업하고 있어요. 직접 재고를 보유하지 않고 브랜드와 소비자를